농심 신라면과 새우깡 가격이 내려갔다(13년만에 가격인하발표)

농심 신라면과 새우깡 가격이 내려갔다(13년만에 가격인하발표)

먹고 마시고 즐기기내돈내산술 리뷰 더쎄를라잇브루잉과 콜라보한 맥주입니다. 더쎄를라잇브루잉, 농심 새우깡과 콜라보한 깡맥주 2종 출시국민스낵 새우깡과 가장 잘 조화로운 깡맥주 오리지널, 깡맥주 블랙새우깡 콜라보 깡맥주 판매처가격 더쎄를라잇브루잉은 농심과 함께 약 8개월 간 수십 차례의 테스트를 거쳐 새우깡에 최적화한 맛으로 깡맥주를 개발했다. 특히 최근 더쎄를라잇브루잉에 합류한 독일인 브루마스터가 상품 제조 과정에 참여해 독일 정통 스타일의 밀맥주로 구현해낸 것이 특징입니다.


밀가루 가격 인하에 따른 가격 인하 요구
밀가루 가격 인하에 따른 가격 인하 요구

밀가루 가격 인하에 따른 가격 인하 요구

이번 농심의 가격 인하 소식은 또한 최근 국제 밀가격의 변동성과 밀가루 가격에 대한 논의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최근에는 밀가루 가격 인상으로 지난해 910월에 라면값을 많이 인상했으나, 현재 국제 밀 가격이 그때보다. 약 50가량 하락하였다는 점이 이 가격 인하의 배경이 되었습니다.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기업들이 밀 가격 내린 부분에 맞춰 적정하게 가격을 내렸으면 좋겠다”라고 발언하였습니다.

이런 정부의 요구와 국제 밀가격의 하락이 라면 제조업체인 농심에게 가격 인하를 결정하게끔 하였습니다.

원재료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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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산 밀가루에 국산 새우와 시즈닝 등등을 잘 반죽해서 만든 과자입니다. 과자 원재료로 자주 볼 수 있는 성분들입니다만 새우가 국산이라는 게 꽤나 마음에 듭니다. 유력한 농심 새우깡도 국산 새우 쓴다고 하죠. 홈플러스 일반적인 왕새우도 다를 바 없습니다. 밀가루 미국산 새우 국산 새우시즈닝 국산 새우맛조미유 국산 정제소금, 다시마액기스 등등 생각보다. 훨씬 고소하고 맛있어서 감동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존에 즐겨 먹던 농심 새우깡보다.

홈플러스 일반적인 왕새우가 느끼한 맛이 덜해서 좋았습니다. 한 봉지 섭취하여도 텁텁하거나 기름진 맛이 분명히 적었습니다. 그리고 뭔가 더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느껴져서 먹는 내내 즐거웠습니다.

농심에서 공개한 새우깡 후속작 먹태깡입니다. 먹태깡은 맥주 안주로 인기 많은 먹태의 맛을 접목한 제품입니다. 먹태 특유의 감칠맛과 먹태랑 같이 먹는 청양마요 맛을 첨가해서 알싸한 맛을 살린 과자입니다. 봉지를 뜯자마자 약간의 해물 향이 올라왔어요. 먹태 향 사이사이 살짝 달달한 냄새가 났습니다. 과자의 양은 봉지 전체를 기준으로 보시면 60 이상 들어있는 모습입니다. 먹태깡의 과자 모습입니다. 살짝 포스틱의 모습이 연상되는 모습입니다.

포스틱 생김새에 과자 겉면에 시즈닝 가루와 초록색이 뿌려져 있는 모습입니다. 먹태깡은 처음에 달고 끝맛이 매콤해지는게 꽤나 좋았습니다. 달달한 맛에 매콤함으로 인해 중독적인 맛이 느껴집니다.

향후 전망

그러나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이번 신라면과 새우깡의 가격 인하가 다른 라면 및 간식 제품들에 대한 가격 인하의 전례가 될 수 있을지 여부입니다. 또한 국제 경우에 따른 원재료 가격 변동 등 여러 요인을 고려해야 하는 만큼, 농심뿐만 아니라 다른 식품 제조업체들이 어떠한 결정을 내릴지도 필요한 관전 포인트입니다.

결론적으로, 신라면과 새우깡의 가격 인하가 실제로 소비자의 지갑에 큰 영향을 끼칠 것인지, 또 이런 가격 인하가 다른 제품에도 확산될 것인지는 앞으로 지켜봐야 할 사항입니다.

새우깡종류

1971년 오리지널 새우깡이 출시된 이후, 오징어먹물 새우깡, 쌀 새우깡, 코코아 새우깡, 카레 새우깡, 깐풍 새우깡, 매운 새우깡, 새우깡블랙 등이 시중에 출시됐습니다. 이중 오징어먹물은 95년 출시 후, 검은색 음식에 대한 비호감 이미지로 대차게 망했다. 아무래도 당시에는 웰빙과는 거리가 멀어 그저 과자 색깔에 대한 비호감 이미지가 크게 좌우한 것 같다. 코코아 새우깡은 96년 11월에 출시되어 97년 말까지 판매되었습니다.

현재는 판매하지 않습니다. 이 제품은 무설탕 스낵이라 호불호가 꽤 많이 갈렸던 것으로 안다. 카레 새우깡은 중국 농심공장에서 해외용으로 판매한 제품입니다. 이어 깐풍새우깡은 2018년 5월 출시했으나 2022년 단종됐습니다. 고래밥 볶음양념맛의 양념을 새우깡에 묻힌 맛이었으나, 입천장이 까지기 쉽다는 단점으로 아마 단종이 된 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렇게 농심이 신라면과 새우깡의 가격을 인하해야만 되는 소식은 많은 소비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 가격 인하가 실제로 소비자의 생활에 어떤정도로 큰 변화를 가져올지는 의문입니다. 혹시 이 가격 인하가 그야말로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는 기대를 갖고 있다면, 조금 더 현실적인 관점에서 생각해 보는 것도 중요할 것입니다. 우리 모두가 상품의 가격 인하를 기대하며 살아가는 것은 당연하지만, 그것이 과연 어떤정도로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는 조심스럽게 고려해봐야 할 것입니다.

더 나은 소비 생활을 위해, 우리 모두가 더 신중하고 지혜로운 고객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밀가루 가격 인하에 따른 가격 인하

이번 농심의 가격 인하 소식은 또한 최근 국제 밀가격의 변동성과 밀가루 가격에 대한 논의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재료 정보

미국산 밀가루에 국산 새우와 시즈닝 등등을 잘 반죽해서 만든 과자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향후 전망

그러나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이번 신라면과 새우깡의 가격 인하가 다른 라면 및 간식 제품들에 대한 가격 인하의 전례가 될 수 있을지 여부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