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형 가사서비스 신청 방법 및 지원내용 총정리

서울형 가사서비스 신청 방법 및 지원내용 총정리

서울시는 임산부나 맞벌이다자녀 가정의 가사노동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서울형 가사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서울형 가사서비스는 약 1만 3천 가구를 선착순으로 지원하니 바로 대상여부를 확인하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필수 제출 서류
필수 제출 서류

필수 제출 서류

모든 증빙서류는 3개월 이내 발급분에 한해서만 유효하며, 본인의 과실로 서류가 미비하거나 누락된 경우 지원이 제한될 수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 후 첨부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임산부와 맞벌이 부부, 다자녀 가구의 가사 노동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서울형 가사서비스 사업의 지원내용을 알아봤습니다. 자녀 양육과 가사노동으로 지친 엄마아빠분들이라면 꼭 지원하셔서 가사 지원받으시고, 짧지만 여유 있는 자유시간을 가져보세요 본 포스팅은 서울형 가사서비스seoulgasa.or.kr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사업 공고문을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서울형 가사서비스 신청하기
서울형 가사서비스 신청하기

서울형 가사서비스 신청하기

서울형 가사서비스는 신청 누리집seoulgasa.or.kr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상으로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간단한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서울형 가사서비스는 2023년 6월 27일 화요일 10시부터 지원받기 시작했으며, 11월 10일 금요일까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자치구별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종료될 수 있으니 빠르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처음 지원대상
처음 지원대상

처음 지원대상

서울시에서는 가사지원이 필연적인 가족 돌봄 공백이 있는 가구에 최우선으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처음 지원대상은 본인을 포함해 가족이 장애가 있거나, 질병암진단, 급작스러운 사고, 희귀 질환 등이 있는 분으로 개인이 직접 증빙을 하셔야 합니다.

사업 신청 시 온라인상으로 서류를 첨부해 증빙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의사의 진단서와 소견서, 장애인진단서, 장애인등록증 등을 첨부하시면 됩니다.

지원 규모

서울형 가사서비스의 지원규모는 자치구별로 상이하지만, 전체적으로 약 13,000 가구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상으로 이번에는 서울형 가사서비스 신청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가족 돌봄 지원 서비스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중위 150% 이하 가구들을 대상으로 비용 없이 가사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는 총 6회 이용받을 수 있으며, 지원 대상 가구는 약 13,000 가구로 선발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오니 신청기간에 해당이 되시는 가구는 무조건적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23년 6월 27일화 23년 7월 6일 목까지이고 신청 방법 패밀리 서울 아니면 서울형 가사서비스 누리집 통한 온라인 신청 및 증빙서류 제출해야 합니다. 23년 7월 중 개별 문자로 신청결과를 통보해줄 예정 입니다. 약 13,000 가구 지원 합니다. 자치구별로 지원 가능한 가구수가 상이하고 예산이 정해져 있어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대상자 분들은 빠르게 신청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가정 방문 통한 가사서비스 지원을 해줍니다.

거주하는 집에 방과 거실 및 주방, 화장실 청소, 설거지, 폐기물 배출, 세탁등 맞벌이로 인해 잘하지 못했던 집안일들을 도와줍니다. 다만 정리정돈, 취사, 어린이 돌봄, 반려견 관련일들 , 입주청소 같은 전문자격을 요하는 서비스는 지원내용에서 제외됩니다.

서울형 가사서비스 지원내용

서울형 가사서비스 지원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25개 전 자치구에서 진행합니다. 2. 13,000 가구에 총 6회 가사서비스청소빨래설거지 등를 무료지원 합니다. 3. 고용노동부에서 인증받은 가사서비스 운영업체를 선정하여 품질 높은 가사서비스 제공 합니다. 가사관리사가 가정에 방문하여 거실, 주방, 화장실, 안방 등을 청소하고 설거지, 세탁, 폐기물 배출 등의 가사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옷장정리 등 정리정돈, 취사, 어르신어린이 돌봄, 애완동물 관련, 입주청소, 특수 전문자격을 요하는 서비스 등은 제외됩니다.

지원 종류 별 제출서류

1. 임산부 종류 임산부의 경우 서울 거주하고 중위수입이 150 이하이며, 신청일 기준 임산부 또는, 출산 후 1년 미만인 경우 신청가능하며 가족 돌봄 공백 발생 가구의 경우 우선지원이 됩니다. 모든 자료는 제출 3개월 내 발급분에 한애 인정됩니다. 임산부의 경우

주민등록 세대 구성원의 건강 장기요양보험료 납부 확인서필수 가구 구성원 중 수입이 있는 자는 모두 제출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필수 제출 서류

모든 증빙서류는 3개월 이내 발급분에 한해서만 유효하며, 본인의 과실로 서류가 미비하거나 누락된 경우 지원이 제한될 수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 후 첨부하시기 바랍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서울형 가사서비스 신청하기

서울형 가사서비스는 신청 누리집seoulgasa.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처음 지원대상

서울시에서는 가사지원이 필연적인 가족 돌봄 공백이 있는 가구에 최우선으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