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발톱 무좀, 연고와 먹는 약 증상 못 잡는다면 원인 및 치료 방법

손톱 발톱 무좀, 연고와 먹는 약 증상 못 잡는다면 원인 및 치료 방법

경고 해당 글은 비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가 있으며 무요건 전문가이신 의사, 약사 분들과 안내를 먼저 하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오늘은 항진균제인 후나졸캡슐50밀리그램플루코나졸 에 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개인적으로 무좀 때문에 고생하고 있어서 기존에는 바르는 무좀약을 바르고 했지만 물론 효과는 있지만 바르고 말리고 하는 것이 귀찮아서 그냥 먹는 항진균제를 처방을 받아서 무좀 퇴치 처리를 하기로 했습니다. 항진균제는 진균의 증식과 성장을 억제하여 진균 감염증을 치료하는 약물 이면서 감염 부위가 피부 등에 제한된 표재성 곰팡이 감염증은 외용 항진균제를 사용하겠지만, 감염 부위가 광범위하거나 심재성 진균 감염증이면 주사나 경구용 항진균제를 사용합니다.

플루코나졸은 1981년 특허를 받았으며 1988년에 상용되기 시작을 했으며 아졸 항진균제 계열의 약물입니다.


바르는 약
바르는 약

바르는 약

바르는 약은 발톱 무좀의 치료율이 낮고, 발톱이 새로 자라는 속력을 늦게 해줍니다. 바르는 약은 감염 부위가 표면의 80 이하인 경우에 효과가 있습니다. 바르는 약은 처방전 없이 구매할 수 있으며, 보험급여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바르는 약은 주로 6개월에서 12개월 동안 사용해야 하며, 사용 전후에는 발톱을 깎거나 갈아내야 합니다. 바르는 약의 종류와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로푸록스는 시코나졸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 바르는 약입니다.

로푸록스는 발톱 무좀의 치료율이 50 정도이고, 발톱이 새로 자라는 속력을 1.2배 정도 급속도로 해줍니다. 로푸록스는 하루에 한 번, 발톱에 바르고 마른 후에 신발을 신습니다. 로푸록스는 부작용이 거의 없는 편이지만, 사용 전후에는 발톱을 깎거나 갈아내야 합니다. 로푸록스는 보험급여가 적용되지 않으며, 한 달에 약 3만원 정도의 비용이 듭니다.

라미실원스는 처방전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입니다. 그런 만큼 올바르게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당 제품은 1회만 적용시키는 약이며 필름피막을 형성해 지속해서 약물을 전달하도록 고안됐습니다. 무좀약 라미실원스 사용법은 다음과 같이 정리할 있습니다. 손과 발을 깨끗이 씻은 뒤 완전히 말린다. 라미실원스 외용액을 양쪽 발에 충분히 도포합니다. 즉 무좀이 발생한 발과 더불어 발생하지 않은 발에도 약을 도포하도록 합니다.

손으로 약을 얇게 펴서 바른다. 발바닥 전체와 발가락 사이에 모두 약을 적용할 수 있도록 신경을 기울인다. 단 문질러 바르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약을 바른 뒤 필름(피막)이 형성될 때까지 1 ~ 2분간 건조시킨다. 손을 깨끗이 씻는다.

발톱 무좀
발톱 무좀

발톱 무좀

라미실원스는 발톱 무좀에도 효과적인 대안일까. 이와 관련, 호주 퀸즐랜드 대학교 등의 연구 논문을 참고할 만합니다. 이 연구 논문에 따르면, 발톱 무좀 치료에는 바르는 형태의 치료제보다. 라미실정과 같은 먹는 형태의 경구제가 더 효과적입니다. 상세하게 경구제는 외용제보다. 효과가 급속도로 나타나며, 완치율 역시 보다. 더 놀라운 것으로 평가됐습니다. 경조치 가운데서도 라미실정으로 대변되는 테르비나핀 성분약이 최선의 선택지가 될 있습니다.

테르비나핀 성분 경구제의 발톱 무좀 완치율은 76 수준으로 조사됐습니다. 뒤를 잇는 건 스포라녹스캡슐로 대표되는 이트라코나졸 성분의 경구제였다. 이트라코나졸 성분 경구제의 경우 발톱 무좀 완치율이 63 수준이었다.

발톱 무좀약 먹는약경구약 부작용
발톱 무좀약 먹는약경구약 부작용

발톱 무좀약 먹는약경구약 부작용

대체로 간독성이 많이 나타나고 그 외에도 두통 복통 구역 구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나타나는 부작용이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가장 흔한 몇 가지입니다. 그중 가장 주의하셔야 할 건 바로 간독성입니다. 약물의 대사가 간에서 일어나기 때문에 평상시 간이 많이 안 좋으신 분들은 약을 먹고 싶어도 못 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약을 먹게 된다면 먹는 중간이나 복용이 다. 끝난 다음에도 간기능 검사를 하면서 나의 상황을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상호작용에 에 관해 먹는 발톱 무좀 치료제는 다른 약과의 상호작용이 워낙 많기 때문에 병은 금기이거나 같이 먹지 않도록 권장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평상시 먹고 있는 약이 있다면야 진료 볼 때 꼭 말씀해 주셔야 합니다.

3 임신 및 수유 시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여성은 무좀약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일부 무좀약은 임신이나 수유에 안전하지 않을 수 있으며, 다른 치료 옵션을 고려해야 할 수 있습니다. 먹는 무좀약은 심부의 진균 감염을 치료하는 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부작용은 일시적이고 경미하며 치료가 완료되면 사라집니다. 그러나 부작용이 심하거나 특정 증상이 나타날 경우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먹는 무좀약을 사용하면 피부 진균증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으며,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안전하게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바르는 약

바르는 약은 발톱 무좀의 치료율이 낮고, 발톱이 새로 자라는 속력을 늦게 해줍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발톱 무좀

라미실원스는 발톱 무좀에도 효과적인 대안일까.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발톱 무좀약 먹는약경구약

대체로 간독성이 많이 나타나고 그 외에도 두통 복통 구역 구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