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신속항원검사 절차 양성 정확도 시점 병원 보건소 정리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절차 양성 정확도 시점 병원 보건소 정리

권대리 테마 평가 새 방역체계의 핵심 자가진단키트 지난 3일부터 방역체계가 전환됨에 따라 신종 코로나악성 코드 자가진단키트 사용이 확대되었습니다. 새롭게 적용된 방역지침 중 가장 크게 바뀐 부분은 선별진료소선별검사소에서 60세 이상의 고령자밀접 접촉자, 의사 소견서를 지참한 위험군이 아니면 과거 PCR 검사를 받을 수 없게된 것입니다. 따라서, PCR 검사 대상이 아니라면 신속항원검사를 받아 양성이 나올 경우에만 PCR 검사를 받을 수 있게되었습니다.

결국 고위험군에 속하지 않는 대부분의 검사자들은 신속항원검사가 필수 요소가 되고 신속항원검사키트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신속항원검사란 어렵지 않게 말해 자가진단키트, 자가검사키트로 진행되는 검사를 의미합니다.


자가검사키트,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이 나오는 경우 절차
자가검사키트,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이 나오는 경우 절차

자가검사키트,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이 나오는 경우 절차

활용 이용 전 손을 깨끗이 씻는다. 일회용 장갑 등을 껴도 됩니다. 동봉된 면봉으로 콧구멍에서 1.5sim;2㎝ 정도 깊이로 넣은 뒤 비강(코안)과 콧구멍 벽을 훑으며 10회 정도 둥글게 문지른다. 덮개를 제거한 튜브에 면봉을 넣어 10회 이상 젓는다. 테스트기를 편평한 곳에 올려놓고 검사액을 3sim;4방울 떨어트리면 15sim;30분 뒤 결과가 나옵니다. 자가검사키트나 신속항원검사 모두 대조선(C) 한 줄이면 음성, 시험선(T)과 C 두 줄이면 양성입니다.

T와 무관하게 C에 선이 나타나지 않으면 무효로, 몰랐던 키트로 재검사해야 합니다. 자가검사키트,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이 나오면 선별진료소, 해당의학 기관에서 pcr 검사를 해야 합니다.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자가진단키트 차이점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자가진단키트 차이점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자가진단키트 차이점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는 검사자 스스로 비강콧속 검체를 채취하게 됩니다. 코로나 자가판단 키트는 아래에 상세 뉴스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는 의료인이 pcr 검사에 사용하는 비인두도말 검체를 채취해 검사하게 됩니다. 정확도는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가 더 콧속 깊은곳을 채취하게 되므로 더 정확할 수 있습니다.

자가진단키드 정확도

신속항원검사 자가진단키트의 정확도는 90라고 하는데요. 자가진단키트로 검사했을 때 양성이 나와 보건소에서 PCR 검사를 하면 이중 76정도만이 양성이 나와 실제 정확도는 76정도가 아닌가 하는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현장에 가서 4명 중 1명은 음성이 나온다는 거죠.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자가진단키트의 정확도에는 민감도와 특이도가 허가에 사용되는 기준이고 선별진료소 검사에선느 양성예측도가 사용되지만 하지만 이 아이디어가 서로 다른 것이라고 합니다.

민감도는 감염자를 양성으로 진단하는 비율을 나타내며 특이도는 감염되지 않은 사람을 음성으로 진단하는 비율입니다. 이는 자가진단키트 허가 조건이 통제된 실험조건에서 평가하는 기준에 따르는 것인데요. 식약처는 임상시험에서 민감도가 90%, 특이도가 99% 이상인 자가검사키트만을 허가하고 있습니다.

신속항원검사 비용 5,000원

늘 PCR 검사만 받다가 신속항원검사는 첫번째 받아보았습니다. 신속항원검사는 병원 방문 신속항원검사 접수 대기하였다가 검사실에서 검사 진행 확진 판정 시 진료실에서 진료 및 처방받기 현재 거주하고 있는 주소 적고 집으로 복귀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신속항원검사 비용은 5,000원이었습니다. 신속항원검사가 가숙련된 병원은 카카오 맵과 네이버 지도에서 검증 가능합니다.

생활치료센터 치료 일주일

신속항원검사 양성 판정 이후 약 30분 정도 지난 뒤 보건소에서 연락이 왔어요. 보건소에서는 현재 살고 있는 곳의 환경이 어떤지 자취를 하는 분이고 만약 격리가 힘든 환경이라고 하면 본가에 가서 지낼 수 있는지 증상은 언제부터 발현이 되었는지 등을 물어봅니다. 저는 격리가 힘든 환경이어서 생활치료센터를 신청하였습니다. 생활치료센터에 입소하게 되면 일주일 동안 치료를 받게 되고 퇴소는 불가합니다.

저는 관악생활치료센터에서 일주일 동안 치료를 받았습니다. 생활치료센터에서는 밥 먹고 약 먹고 잠자고 밥먹고 약먹고 잠자고의 연속이었습니다. 태어나서 이처럼 많게 자본적이 없을 정도로 많게 잤던 시간이었습니다.

코로나 19 후유증 롱 코비드 체력 감소, 피로감, 기침

코로나는 되도록이면 걸리지 않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먼저 코로나 19 확진 이전보다. 체력이 많게 떨어진 느낌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자가검사키트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이 나오는 경우

활용 이용 전 손을 깨끗이 씻는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자가진단키트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는 검사자 스스로 비강콧속 검체를 채취하게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가진단키드 정확도

신속항원검사 자가진단키트의 정확도는 90라고 하는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