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품이 자주 나오는 이유 의심할만한 증상들

하품이 자주 나오는 이유 의심할만한 증상들

피곤하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하품이 계속 자주 나오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었으나 기본적으로 잠을 잘 못잔 경우에 피로가 쌓이면서 나타나지만 다른 이유도 함께 알아봅시다. 먼저 하품을 하는 이유는 뇌나 신체에 산소가 미흡한 경우나 , 온도를 조절하기 위해서 한꺼번에 많은 양의 산소를 몸 안에 넣어주기 위해서 한다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뇌에는 혈관을 통해 지속적으로 산소를 공급해주게 되는데 하지만 , 뇌에 산소 부족으로 인해서 하품을 통해 혈관을 확장시키고 많은 양을 한꺼번에 받게 되는 역할을 합니다.

하품을 하고 나면 귀가 뚫리는 경우가 많이 있었으나 이렇게 움직임을 만들어 내게 되며 뺨이 근육이 밀어내면서 뇌에 연결되어 있는 벽을 수축시켜 온도가 낮아지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하품을 하는 경우는 모두가 알듯이 피곤할때 입니다. 하지만 그 이유에 대해서는 아직 완벽하게 밝혀지지 않았는데요. 우리들이 하품을 하는 이유는 각성을 하기 위함이라는 주장도 꽤나 유력합니다. 출근이나 등교를 위해 아침에 일어날때, 회사에서 업무를 할때, 학교에서는 수업이나 공부를 할때, 오랜시간 운전을 할때 등 잠을 자면 안되는 타이밍에 하품을 한 경험이 모두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절대로? 잠을 자면 안될때 뇌는 각성을 위해 잠에 들지 못하도록 한다는 것입니다.

잠에서 완벽히 벗어나지 못하기 때문에 잠을 깨기위한 행동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따지고 보시면 각성을 하는 이유는 피곤하고 힘들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뇌 냉각설도 많은 사람들의 응원을 받는 연구 중 하나 입니다. 하품은 위에서 이야기 한것처럼 반드시 몸이 피로할때만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imgCaption0
수면 무호흡증

수면 무호흡증

하품이 자주 나오는 이유 네 번째 밤에 잠을 많이 자는데도 낮 동안에 졸음이 쏟아지며 하품을 계속한다면 수면 무호흡증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수면 무호흡증이란 수면 중에 호흡 정지가 빈번하게 나타나는 것으로, 심각한 코골이와 주간 졸음증을 동반합니다. 밤에 잠을 자는 동안에 코를 심하게 골면 숙면을 취할 수가 없고, 몸에서 피로를 느껴서 낮에 졸음이 밀려오는 것입니다. 충분한 시간 동안 수면을 취하는데도 낮에 밀려오는 졸음을 참을 수가 없습니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수면 무호흡증 진단을 한번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품이 자주 나오는 이유 다섯 번째 뇌경색은 허혈성 뇌졸중이라고도 부르고, 뇌혈관의 폐색으로 인하여 뇌 혈류가 감소되어서 뇌조직이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뇌혈관이 막히면 막힌 곳엔 혈류가 흐르지 않기에 뇌세포가 죽어버린다. 이럴때 뇌의 활동이 매우 저하되기에 하품이 자주 나오는 것입니다.

수면 부족

하품이 자주 나오는 이유 두 번째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해하는 하품 원인입니다. 잠이 부족할 경우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한 뇌가 지쳐있기에 지속해서 하품이 나오는 것입니다. 수면 시간이 적어서 피로가 누적되거나 교대 근무, 일정권 않은 스케줄로 인해 생활의 패턴이 자주 변하는 사람에게서 흔히 볼 수 있어요. 또한, 수면 장애를 앓고 있어서 좀처럼 잠들기 어렵다거나 한밤중에 몇 번이나 깨어났다가 다시 잠에 드는 것을 반복하는 사람에게서 볼 수 있어요.

하품이 자주 나오는 이유 세 번째 심근경색이란 심장에 산소와 영양분을 제공하는 3개의 심장 혈관 중에 어느 하나라도 혈관의 빠른 수축이나 혈전증 등에 의하여 급성으로 막히는 경우, 심장의 전체 혹은 일부분의 산소와 영양 공급이 재빠르게 줄어들어서 심장 근육의 조직이나 세포가 죽게 되는 상황을 의미합니다. 심근경색이 나타나면 부교류 신경이 자극되어서 하품이 계속 나올 수 있어요.

수면 무호흡증

하품이 계속 나오는 이유 일곱 번째, 밤에 잠을 많이 자는데도 낮 동안에 졸음이 쏟아지며 하품을 계속한다면 수면 무호흡증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수면 무호흡증이란 수면 중에 호흡 정지가 빈번하게 나타나는 것으로, 심각한 코골이와 주간 졸음증을 동반합니다.

밤에 잠을 자는 동안에 코를 심하게 골면 숙면을 취할 수가 없고, 몸에서 피로를 느껴서 낮에 졸음이 밀려오는 것입니다. 충분한 시간 동안 수면을 취하는데도 낮에 밀려오는 졸음을 참을 수가 없습니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수면 무호흡증 진단을 한번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몸의 문제가 아닌 공간 자체에 산소가 미흡한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으며 , 특히나 공기가 잘 통하지 않는 밀폐된 공간이나 지하 등에서 일을하거나 있게 될 시에 하품이 자주 나타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위와 같은 이유로 하품이 계속 등장하면 먼저 우리 몸에 휴식과 피로를 풀어달라고 이야기 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단순히 넘어가지 말고 휴식을 취하면서 에너지를 보충해주는 것이 더욱 일이나 학습에 열중하게 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