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네이버, 카카오 소셜 로그인과 RefreshToken

  • 기준

네이버, 카카오 소셜 로그인과 RefreshToken

품목이 많지 않거나 쇼핑몰을 운영하기 어려운 경우 블로그에 글을 쓰면서 상품도 판매할 수 있는 네이버 블로그 마켓에 대하여 살펴보고 상품이 판매되기까지 흐름을 정리해봤습니다. 장기적으로 상품을 오래 팔 생각이시면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적은 수의 상품을 기간 한정으로 팔 계획이라면 블로그마켓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상품 판매는 아시겠지만 루트가 다양해야 합니다. 블로그마켓만 운영하시는 것보다는 스마트스토어의 블로그로서 운영하다가 기간 한정으로 상품을 팔 경우 블로그 마켓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imgCaption0
수익화가 어렵습니다.

수익화가 어렵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수익화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인데 애드포스트, 제휴 마케팅쿠팡파트너스, 홍보 대행CPC, CPA, CPM등이 있습니다.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해 본 결과 그중 애드포스트는 너무나 수익이 미미하다고 느껴졌는데요 그러면서도 수익을 발생시키려고 합니다. 보면. 왜 다른 분들이 원고 대행이나 리뷰, 체험단 등등. 해당 서비스나 제품에 대한 자료를 진행하는지 원인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쿠팡 파트너스도 함부로 하면 안 됩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어렵습니다.

물론 네이버의 애드포스트에 비해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은 훨씬 높고 방문자 수도 증가하게 되면 많아지는 홍보 수익도 네이버에 반면에 훨씬 급속도로 상승합니다. 그러나 애드센스 고시라고 불릴 만큼 힘든 승인 단계를 거쳐야 하는데. html 코드를 이해하는 분들은 수월하게 홍보 승인이 되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는 지속해서 승인이 거절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네이버, 구글에서 검색이 잘되지 않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처음 글을 쓰다. 보니 처음에는 방문하는 분들도 적고 검색이 안 되는 것은 당연한데요 사안은 이제 블로그가 어느 정도 규모가 되고 방문자가 많은데도 네이버와 구글에서 잘 검색이 되지 않았습니다. 대신 다음에서는 상위 노출되는 경우도 많았지만 아무래도 국민 대부분이 많이 활용하는 네이버와 구글에서 검색이 어려운 점은 치명적인 약점으로 작용하는 것 같았습니다. PS Meta tag, Alt tag, H tag, SEO를 신경 써서 자료를 작성하면 그래도 검색이 된다고 하던데 제가 그런 부분까지 공부하며 신경 쓸 여력이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OAuth와 OAuth2

요 두 개의 차이점은 코드를 작성하기 전에 다른 블로그를 참고해서 개념을 익혔는데 다른 블로그를 찾아보니까 그게 아닌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챗GTP한테 물어봐서 다시 개념 정리를 했다. OAuth개방형 인증와 OAuth 2.0은 서로 관련되어 있지만 인증 및 웹 리소스에 대한 액세스 권한 위임에 사용되는 별개의 프로토콜 OAuth 1.0 대 OAuth 2.0 OAuth 1.0은 OAuth 프로토콜의 원래 버전인 반면, OAuth 2.0은 OAuth 1.0의 한계를 개착한 더 새롭고 포괄적인 프로토콜입니다.

복잡성과 단순성 OAuth 1.0은 일반적으로 OAuth 2.0보다. 더 어려운 것으로 간주됩니다. OAuth 2.0은 이전 버전에 비해 더 간단하고 유연하며 구현하기 쉽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플랫폼, 오픈대화 서비스로 수익 기반 고도화네이버

관검증 중심의 사이트 공간 오픈톡을 선보인 네이버도 이용자 체류시간을 늘려 수익 발생 기반을 다지고 있습니다. 오픈톡 누적 대화방 수는 지난달 중순 기준 약 9200개로 집계됐습니다. 오픈톡 이용자는젊은층 비중이 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네이버는 이용자들의 활동성과 플랫폼 체류시간이 늘면 광고커머스플레이스 등의 사업과 연계할 것이라는 중장기적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오픈톡 등 대화형 서비스를 하나의 채널로 제공하는 네이버톡을 지난 6월 선보였습니다.

네이버톡은 17개 주제엔터스포츠뷰티패션운동동물여행테크게임교육아웃도어푸드플레이스리빙일상연애기타별 오픈톡을 한 공간에 모아놨다. 네이버는 네이버톡으로 톡 목록을 모두 담아내고 여러가지 서비스를 실험하는 공간으로 삼겠다는 계획입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탭은 올 2분기 비즈보드 등 광고형 매출을 끌어올리기도 했다.

블로그 마켓 가입을 진행합니다. 블로그 관리에서 마켓 관리를 클릭합니다. 상품 등록 새 상품 간편 등록을 눌러 상품 정보를 입력합니다. 상품 관리설정 내 상품 관리 상품 선택 후 마켓 글 쓰기 버튼을 누릅니다. 스마트 에디터에서 판매글을 작성합니다. 혹은 블로그 글쓰기에서 메뉴 가장 오른쪽에 마켓 아이콘을 눌러 상품을 등록하거나 불러옵니다. 상품을 확인하고 글을 써서 발행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수익화가 어렵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수익화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인데 애드포스트, 제휴 마케팅쿠팡파트너스, 홍보 대행CPC, CPA, CPM등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물론 네이버의 애드포스트에 비해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은 훨씬 높고 방문자 수도 증가하게 되면 많아지는 홍보 수익도 네이버에 반면에 훨씬 급속도로 상승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구글에서 검색이 잘되지

티스토리에서 처음 글을 쓰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