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장등록증명서 발급 신청 공장설립온라인지원시스템팩토리온

공장등록증명서 발급 신청 공장설립온라인지원시스템팩토리온

공장등록,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산업단지 입주확인서 발급 변경신고 완료 보기 feat.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발급 진행트렌드 입주 변경 신고 rarr 서류검토 검토 rarr 현장실사조건부 rarr 입주계약서 작성 및 입주 변경 수리 알림 입주 변경 신고는 최초 입주 신고에 비해서는 간단합니다. 특히 이번 건은 이전 제조하는 제품에서 크게 변경되는 부분이 없었고 업종코드 또한 유사하였기 때문에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전혀 다른 물건을 제조하여 생산공정이나 완제품의 원재료가 완전히 달라지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전혀 다른 제품으로 진행하는 경우 서류검토 검토 이후 현장실사까지 받아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당연히 변경신고가 완료되기까지 시간도 더 오래 걸릴 수 밖에 없습니다.


생애 최초 주택 구입 시 취득세 감면
생애 최초 주택 구입 시 취득세 감면

생애 최초 주택 구입 시 취득세 감면

생애 최초 주택을 구입할 때, 취득세 감면 가격 기준은 실거래가 12억 원 이하인 주택으로 연소득과 상관없이 취득세를 감면해 줍니다. 생애최초 주택 구입 시 취득세 감면 혜택은 25년 12월 31일까지만 적용예정입니다. 취득가액 1억 5천만 원 이하 주택 취득 시 취득세 전액 면제 취득가액 1억 5천만 원 초과 주택 취득 시 취득세 50 면제 감면한도는 최대 200만 원이며, 22년 6월 21일 이후 주택을 취득한 자는 소급적용이 가능하여 최대 200만 원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감면대상의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택 증여 취득세율
주택 증여 취득세율

주택 증여 취득세율

주택 증여 취득의 경우에도 개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증여 취득의 경우 과세표준액이 3억 원 미만인 경우 지역에 상관없이 3.5의 세율로 취득세를 계산하지만, 3억 원 이상인 경우 지역에 따라 취득 세율이 달라지게 됩니다. 비조정대상지역의 경우 3.5의 세율이 적용되고 조정대상지역의 경우 6가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조정대상지역이라고 하더라도 1 가구 2 주택 이하일 경우 소유주택을 배우자나 직계 존비속에게 증여할 경우 일괄 3.5가 적용됩니다.

조합원 입주권 및 분양권

입주권과 분양권 자체는 취득세 과세 대상이 아닙니다. 다만 분양권 및 입주권의 잔금을 지급하고 등기가 완료되는 시점에서 주택을 취득한 것으로 보아 취득세가 부과됩니다. 또한 입주권과 분양권을 취득했을 당시 해당 세대수가 소유하고 있던 주택 수를 기준으로 취득세 중과 여부를 판단하게 되며, 승계 조합원의 경우 입주권 취득 시 해당 토지 지분에 대하여 취득세가 부과됩니다.

주거용 오피스텔

일반 상업용이 아닌 주거용 오피스텔의 경우 주택 수에 포함이 됩니다. 재산세 과세대장에 주택으로 기재된 경우 따라서 이전 아파트 A와 주거용 오피스텔 B를 소유하고 있다면, 2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새로운 주택을 매수할 때 3 주택의 취득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만, 공시가격 1억 원 이하의 주거용 오피스텔은 공시가격 1억 원 이하의 주택과 비슷하게 주택수에서 제외됩니다.

주택 외 부동산 취득세율

주택 외 부동산의 세율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가오피스텔토지공장의 취득세율은 4.6로 동일합니다. 또한 신축, 증축, 리모델링 등으로 인한 원시취득의 경우 3.16의 취득세를 적용받으며, 농지의 경우는 2년 이상 직접 경장을 한 경우 신규 농지를 취득하는 것보다. 취득세율이 절반이상 감소하게 됩니다. 상속취득은 농지농지 외 상속 등 여러가지 경우가 있으며, 피상속인이 1 가구 1 주택이고 상속인이 동일세대에서 무주택의 자격을 유지하고 있는 경우 0.96의 낮은 취득세를 적용받게 됩니다.

증여도 주택증여의 경우 면적에 따라 취득세율이 다르며, 최대 4 내에서 적용됩니다. 또한 주택 외 오피스텔 및 상가 등을 증여받은 경우 3.8의 취득세율을 적용받게 됩니다.

취득세 계산기

취득세 계산은 부동산 가액에 따라 세율이 다양하게 연관된 게 특징인데요. 일반인의 경우 이렇게 세율을 기억하기기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전에 취득세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위택스에서 제공하는 지방세 계산기를 이용하곤 하죠. 네이버에 취득세 계산기라고 치시면 편리하게 취득세를 계산해 볼 수 있는데요. 조정대상 지역 여부 및 주택수가 반영되지 않는 취득세만 계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정확성은 다소 떨어지는 편입니다.

위택스에서는 취등록원인, 과세표준액, 매매일자, 취득일자, 거래유형, 조정대상지역 여부, 취득 주택 포함 주택 수를 입력하여 자세한 취득세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으므로 주택 구입 전 취득세를 조회하는데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변경된 부동산 취득세율과 취득세 계산기, 그리고 생애 최초 주택 구입 시 취득세 감면 혜택 및 조건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부동산에 조금은 온기가 도는 요즘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생애 최초 주택 구입 시 취득세

생애 최초 주택을 구입할 때, 취득세 감면 가격 기준은 실거래가 12억 원 이하인 주택으로 연소득과 상관없이 취득세를 감면해 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택 증여 취득세율

주택 증여 취득의 경우에도 개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합원 입주권 및 분양권

입주권과 분양권 자체는 취득세 과세 대상이 아닙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