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우 장편실록소설 천강홍의장군 국제신문 보도

김현우 장편실록소설 천강홍의장군 국제신문 보도

지난 며칠 동안 엄청난 추위였지요? 무사히 보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산지니가 있는 부산 거제동은 체감온도 14도, 비교적 따뜻한 지역이지만 춥다. 춥다. 소리를 달고 지내고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바람 부는 소리를 듣고 있노라면 바깥은 만주벌판인가 싶다는 분도 계신데요 추위가 살짝 누그러진 어제, 국제신문 신춘문예 시상식에 다녀왔어요. 왼쪽부터 강이라 소설 부문 당선자, 이명우 시 부문 당선자, 차승민 국제신문 사장, 최정연 시조 부문 당선자, 도희주 동화 부문 당선자. 국제신문 조봉권 기자님 시, 단편소설, 동화, 시조 부문으로 구성된 국제신문 신춘문예는 1950년대에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건강하고 흐뭇한 삶을 위한 안병민의 사장을 위한 노자 탐구
건강하고 흐뭇한 삶을 위한 안병민의 사장을 위한 노자 탐구

건강하고 흐뭇한 삶을 위한 안병민의 사장을 위한 노자 탐구

가장 새로운 CEO 노자에게 사업 문제점을 묻다

사업하기 어려운 환경입니다. MZ세대가 조직에 들어오면서 변화가 일고, 코로나19로 인해 경영의 흐름이 바뀌고 있습니다. 과거에도 이런 변화가 없었던 게 아닙니다. 지금 세계적인 기업이 된 기업들은 크고 작은 변화를 견디며 기업을 성장시켰다. 그 환경에서도 기업을 최고 자리로 올린 CEO들이 입을 모아 경영관리 스승으로 삼은 인물이 있습니다.

바로 2,500년 전 춘추전국시대 사상가인 노자다.

왜 그들은 노자를 최고 경영관리 스승으로 삼았을까? 그 답의 일부분은 노자의 사상과 도덕경이 가진 현대성에 있습니다. 이를테면 애자일경영이 있습니다. 애자일Agile은 민첩하다는 말입니다. 짧은 주기의 여러 실행을 통해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는 게 애자일경영의 골자다. 고객의 요청을 꾸쭌히 반영하여 꾸쭌히 새로운 프로토타입을 만드는 거다.

저 안병민
저 안병민

저 안병민

혁신가이드 안병민 대표는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를 졸업하고, 헬싱키경제대학교HSE MBA를 마쳤다. 롯데그룹의 대홍기획 마케팅전략연구소, 다음커뮤니케이션과 다음디렉트손해보험의 마케팅본부를 거쳐 경영직무리더쉽 교육기업 휴넷의 마케팅 이사 CMO로서 고객행복경영에 열정적인 쏟았다. 지금은 나노 융합 소재 기술기업 엔트리움주의 최고 혁신리더 CIO로서 고객행복과 직원만족스러움을 위한 일상 혁신에 한창입니다.

열린 비즈랩 대표로서 경영혁신·마케팅·리더십에 대한 연구·강의와 자문·집필에도 열심입니다.

내 일과 삶을 아우르는 여러 층위의 혁신 콘텐츠를 통해 변화혁신의 본질과 뿌리를 캐내어 공유합니다. 기존의 통념을 깨부수는 일탈과 전복의 시선으로 건져 올린 일상 속 사례들이 도구다. 핵심은 인문학적 통찰력과 진정성. 경영은 내일의 목적과 내 삶의 원인을 진정성 있게 실천해 나가는 도전의 과정이라 강조합니다.

책 속으로

예의바른 사장이 빚어내는 긍정적인 영향은 적지 않습니다. 예의바른 사장은 열려 있습니다. 늘 배걱정은 자세다. 상대를 존중하고, 다른 이의 강점을 칭찬합니다. 자신의 약점을 인정하고, 보완하려 노력합니다. 학습하는 조직문화를 통해 높은 성과를 만들어내요. 팀워크 또한 단단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밀레니얼 세대 역시 리더가 갖춰야 할 중요한 덕목으로 전략45과 도덕성45, 그리고 겸손43을 꼽았다. 용기, 설득력, 회복탄력성, 포용력, 진정성 등이 그 뒤를 이었다.

글로벌 경영컨설팅펌 이곤젠더의 2019년 연구결과다. 많은 기업이 직원 채용과 승진에서 겸손을 중요한 검증 기준으로 삼은 이유다. — pp.22~23 성인지치 허기심 실기복 약기지 강기골. 성인의 정치는 사람들의 헛된 욕심을 비우고 근원적인 만족을 이뤄주며, 허망한 뜻을 약화하고 본질적 뼈대를 강하게 만든다는 의미다.

자주 묻는 질문

건강하고 흐뭇한 삶을 위한 안병민의 사장을 위한 노자

가장 새로운 CEO 노자에게 사업 문제점을 묻다사업하기 어려운 환경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 안병민

혁신가이드 안병민 대표는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를 졸업하고, 헬싱키경제대학교HSE MBA를 마쳤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책 속으로

예의바른 사장이 빚어내는 긍정적인 영향은 적지 않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