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느티나무 시모음 느티나무꽃 꽃말

  • 기준

느티나무 시모음 느티나무꽃 꽃말

부여 성흥산 정상에는 약 400년 된 느티나무가 자리 있습니다. 특히 나무의 줄기를 이어 붙인 사진은 하트 모양으로 SNS에서 커플 사진 찍기 장소로 유명합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예쁜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또한 커플 여행 권장 지역인 부여는 궁남지, 백제문화단지 등 당일치기로 데이트하기 좋은 지역입니다. 부여로의 커플 여행 추천, 사랑이 이뤄지는 하트나무가 있는 성흥산성 사랑나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담양 대치리 느티나무
담양 대치리 느티나무

담양 대치리 느티나무

담양 바로백반담양공용버스터미널 근처에 있는 백반집입니다. 도시락 주문 및 배달도 합니다. 백반을 주문합니다. 따뜻한 하얀 쌀밥과 부드러운 우거지 넣어 끓인 구수하고 고소한 된장국을 내줍니다. 버섯 무침, 김치, 깻잎절임, 시원한 동치미, 꽈리고추메추리알마늘 넣은 장조림, 양파머윗대들깨 넣어 버무린 머윗대 무침, 달걀프라이, 깍두기, 파에 가는 고성 갓으로 담근 시큼한 갓김치, 포무침, 조기구이 등 네모난 양은 쟁반 가득 채운 밑반찬을 곁들여 먹어요.

수수하고 깔금한 밥상에 마음까지 흐믓해진다.

사랑이 이뤄지는 사랑나무 사진 편집 방법
사랑이 이뤄지는 사랑나무 사진 편집 방법

사랑이 이뤄지는 사랑나무 사진 편집 방법

성흥산성 사랑수목은 이름처럼 주목을 연상하게 만드는 나무입니다. 사진 편집 방법은 1 첫번째 나무를 촬영한 사진을 준비합니다. 2 나무 줄기가 끝나는 부분을 하트 모양에 맞게 사진을 잘라줍니다. 3 편집한 사진을 복사합니다. 4 복사한 사진을 좌우로 반전시킵니다. 5 두 사진을 콜라주 하여 이어 붙이면 완성됩니다. 보기만 해도 애정 어린 나무 사랑나무 사진을 간직합니다.

커플로 방문하실 경우 여러 연출이 가능합니다.

나무에 서있는 연인을 서로 사진 촬영을 합니다. 그 뒤에 하트 모양으로 사진을 편집합니다.

사랑나무 포토존

주차장부터 가림성 느티나무까지 걸리는 소요시간은 약 10분 정도입니다. 길을 따라가다. 보시면 성흥산성 사랑나무를 배경으로 촬영된 드라마 표지판을 볼 수 있습니다. 환혼, 호텔 델루나, 서동요 등 인기 있는 드라마의 촬영지로 지속적으로 언급되는 자연 배경이 예쁜 관광지입니다. 약간의 가파른 오르막길을 오르면 해발 260m 성흥산에 위치한 사랑나무를 만날 수 있습니다.

부여 성흥산성 사랑수목은 가림성 정상에 위치한 느티나무로 현재는 천연기념물로 보존되고 있습니다.

수령 400년이 넘는 사랑수목은 높이 약 22m, 둘레 5.4m의 커다란 크기의 느티나무입니다. 커플 여행 권장 장소인 이곳 가림성 정상부에서는 논산, 부여, 익산, 서천 등 충남 지역 일대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일몰이 예쁜 지역이며 해가 저무는 시간에 방문하면 예쁜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이기도 합니다.

천연기념물 담양 대치리 느티나무

천연기념물 담양 대치리 느티나무 답사를 위해 광주 대인시장 버스 정류장에서 용전184번 버스를 타고 담양 원촌헌재초교 버스 정류장에 하차합니다.

원촌(한재초교) 버스 정류장에서 한재국민학교 향합니다. 국민학교 정문에 계시는 수위 할아버지께 느티나무 보러 왔다고 말씀드리고 걸음을 옮긴다. 한번 답사한 적이 있어 개교 100주년 기념비 옆 느티나무가 눈에 들어옵니다.

담양 대치리 느티나무

한재초교 석불상담양 향토유형문화유산 제24호 영천이씨인 이언좌의 꿈에 집을 지으면 무너지는 일이 반복되자 집터를 파보니 석불이 나타났다고 하며, 원래 다른 곳에 있던 것을 교정내로 옮겨온 것 이라고 합니다. 이 석불은 허리 아래가 묻혀 있었으나 매몰된 형태로 보아 좌상일 것으로 추정되며 사찰의 대웅전에 모신 정통적인 불상이기 보다는 동네 근처에 모신 미륵불이며, 만든 시기는 고려 초반으로 추정됩니다.

종합적인 불상의 크기는 2.5m입니다.

o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느티나무

이런 좋은 점이 있는가 하면 느티나무의 꽃가루는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하여 알레르기에 약하다면 느티나무를 피하는 게 좋다는것입니다. 일부지역에서는 느티나무가 생태계의 균형을 뒤대체하고 다른 식물이나 동물 종의 서식지를 침범할 수 있다는 것이며 느티수목은 커다란 나무로 자라, 나무가 크기 때문에 유지 보수 및 관리비등 비용이 많이 든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른 날씨에서는 느티나무 숲이 산불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어 대규모 산불이 발생하면 산림이 훼손되고 생태계가 큰 타격을 입을 수 있다고 했다.

그래서 느티수목은 적절한 관리 없이는 단점이 발생할 수 있어 지속 가능한 산림 관리 및 관련하여 생태계 보전이 느티나무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단점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자주 묻는 질문

담양 대치리 느티나무

담양 바로백반담양공용버스터미널 근처에 있는 백반집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사랑이 이뤄지는 사랑나무 사진 편집

성흥산성 사랑수목은 이름처럼 주목을 연상하게 만드는 나무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사랑나무 포토존

주차장부터 가림성 느티나무까지 걸리는 소요시간은 약 10분 정도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