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지먹는 실내대기 정화식물 틸란드시아 잘 키우는 법

먼지먹는 실내대기 정화식물 틸란드시아 잘 키우는 법

평화의 백합이라고도 불리는 스파티필름은 푸르른 잎사귀 사이에서 돋보이는 하얀 꽃이 매력적입니다. 사실은 꽃이 아니라 잎사귀가 주머니 모양으로 바뀐 것입니다. 꽃은 온도와 햇빛의 양이 알맞으면 연중 내내 피어납니다. 벤젠, 포름알데히드, 트라이클로로로에틸렌, 암모니아 등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능력이 뛰어나 새집증후군을 예방하기에도 효과적인 식물입니다. 고사리라는 양치식물은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합니다. 보스턴고사리 역시 덩굴고사리과에 속한 한 종류로서 습하고 간접광이 드는 곳에서 잘 자랍니다.

보편적인 고사리와는 다르게 잎이 크고 아치형으로 늘어지는 모양새입니다. 공중화분에 걸어두고 키우면 멋진 인테리어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아레카야자

아레카야자

줄기와 잎자루가 황색이어서 황야자라고도 알려져 있는 관엽식물 중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실내환경에 대한 적응령이 우수하고 많은 양의 수분을 공기 중에 내뿜으며, 잎의 곡석과 직선이 아주 조화로워 관상용으로 거실에 두면 좋습니다. 집에서 1.8m 크기의 아레카야자는 오늘 약 1의 수분을 증산작용으로 방출한다고 합니다. 아레카야자는 일부 가지에만 염분을 축적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축적된 염분이 포화상태에 이르렀을 때 가지는 말라죽게 되며, 이럴 때는 가지를 빠르게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아레카야자 화분에 공기정화 효과가 놀라운 부처손 등의 지피 실물과 함께 심으면 더 보기가 좋습니다.

산세베리아

칼처럼 기다란 이파리가 특징인 백합과 식물로서, NASA에서 실험을 통해 공기 정화 효과가 확인된 식물입니다. 관리가 쉽고 병충해에 강해서 초보자에게 적합합니다. 실내에서도 잘 자라며, 양지 식물이므로 햇볕이 잘 드는 곳에 두는 편이 좋습니다.

고무나무는 1989년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실험을 통해 공기 중 오염 물질을 흡수해야하는 사실이 발견되었습니다. 2017년에는 한국 여세대 연구진이 고무나무에 새집 증후군을 유발하는 독성 물질을 제거해야하는 능력도 확인되어 공기정화식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스파티필름

보통 꽃이 있는 식물은 실내에서 기르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스파티필름은 공기정화식물 중 꽃이 피는 대표적인 실내식물이며, 잎이 넓고 음이온 발생량이 많아 어느 장소에도 놓아도 좋은 식물입니다. 스파티필름에는 알코올, 아세톤, 트리클로로 에틸렌, 벤젠,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공기 오염물질 제거 능력이 상당히 뛰어납니다. 빛 반양지에서 반음지 온도 낮 1624, 밤 1320 병해충 공기가 너무 건조하면 개각충, 응애, 깍지 벌래, 흰 파리가 발생하기 쉬움. 관리 봄에서 가을까지는 주기적으로 비료도 주어야 하며, 겨울철에는 비료 주는 횟수를 줄임. 생육이 이루어지는 시기에는 흙을 촉촉하게 유지해주고, 겨울에는 물을 적게 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용토 어떠한 용토에서도 잘 자라지만, 수경재배법이 가장 좋습니다.

테이블야자

테이블 야자는 집에서 손쉽게 키울 수 있는 천연 공기청정기라 할 수 있습니다. 병충해에도 강한 편이라 비교적 키우기 쉽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테이블 야자가 속한 야자류의 식물들은 흡수와 방출이 아주 활발한데요. 기공을 통해 이산화탄소와 먼지 등 나쁜 오염물질들을 흡수하고, 산소를 방출한답니다. 특히나 새집증후군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집안에 테이블야자를 들여놓아보세요. 테이블야자는 유독가스 정화능력이 상당히 뛰어나거든요. 손쉽게 키울 수 있는 공기정화식물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테이블야자를 제안 드립니다.

개운죽이 공기정화에 좋습니다.

인도 고무나무

인도가 원산지인 인도 고무나무는 영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실내식물이라고 합니다. 공기정화 효과에 대해서는 아직 밝혀진 바가 많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포름알데히드 제거 능력은 우수하며, 고무나무 식물 중 인도 고무나무는 실내의 화학적 독소를 제거하는 능력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다른 식물에 비해 키우기도 쉽고 외관의 관상 가치가 높아서 건축가들과 실내조경 디자이너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식물입니다.

잘 견디며 관리가 쉽다빛 반양지에서 반음지 온도 1627 단기간 동안은 5까지도 견딤 병해충 건조하거나 중앙난방이 되는 곳에서는 작은 깍지벌레, 응애, 총채벌레 등이 생길 있습니다.

테이블야자

멕시코 정글에서 온 테이블 야자는 울창한 나무 그늘 아래가 익숙합니다. 그래서 직접적으로 햇빛을 쐬어주기 보다는 실내 조명 정도의 빛만으로도 아무 문제 없이 잘 자라는 식물입니다. 암모니아, 벤젠, 포름알데히드와 같이 새집 증후군을 일으키는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제거하는데 놀라운 효과적인 식물입니다. 이 밖에도 공기정화 식물로 홍콩야자, 크루시아, 율마, 무늬아이비, 호야, 청페페 등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레카야자

줄기와 잎자루가 황색이어서 황야자라고도 알려져 있는 관엽식물 중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산세베리아

칼처럼 기다란 이파리가 특징인 백합과 식물로서, NASA에서 실험을 통해 공기 정화 효과가 확인된 식물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파티필름

보통 꽃이 있는 식물은 실내에서 기르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