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종 완화 및 부기 빼는 데 뛰어난 식품 10가지를 추천해요

부종 완화 및 부기 빼는 데 뛰어난 식품 10가지를 추천해요

건강한 다이어트 비법은 몸체를 건강하게 유지하면서 체중을 감량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과 적절한 운동, 건강한 생활습관이 필요합니다. 극단적인 다이어트나 급격한 체중 감량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진행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포만감을 유지하면서 영양가 있는 음식을 선택하고, 적절한 운동을 통해 체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걱정 관리 및 충분한 휴식도 건강한 다이어트의 핵심 요소입니다.

아래에서는 건강한 다이어트 비법을 더 제대로 살펴보겠습니다. 건강하게 살 빼는 방법은 지속 가능하고 근본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통해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입니다.


구연산삼나트륨과 인산
구연산삼나트륨과 인산

구연산삼나트륨과 인산

구연산삼나트륨과 인산은 산도 조절제입니다. 산도조절제란 좋게 말하면 보존료이고 나쁘게 말하면 방부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렇다고 이것들이 무요건 몸에 해로운 건 아닙니다. 방부제에도 여러 종류가 있었으나 구연산삼나트륨은 적정량 내에선 딱히 문제 될 것이 없습니다. 물론 과다. 섭취 시에는 설사라든지 혈압 문제 같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가 있긴 합니다. 하지만, 이 성분들은 음료에 사용되는 양이 보통 많아야 0.23 수준이기 때문에 제로 콜라 이 성분들을 과다섭취 하려면 그전에 물배가 차서 배가 터지는 게 먼저 올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딱히 신경 안 써도 되는 성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산의 경우에는 조금은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인산은 다른 건 별 문제가 없지만 딱 한 가지 칼슘 흡수를 방해하는 성분입니다.

브로멜라인 섭취 방법
브로멜라인 섭취 방법

브로멜라인 섭취 방법

약국에서 약을 처방 받거나 약을 사는 경우에는 식전에 먹는지 식후에 먹는지가 중요한데 언제 먹느냐에 그러므로 효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파인애플을 먹는 경우가 아니라 브로멜라인만 섭취를 하고 싶으면 브로멜라인 추출 상품을 먹는 것이 좋고 하루에 600650mg이내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브로멜라인에는 소화촉진과 지방세포 억제라는 효과를 주 목적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보조제로 먹는다고 한다면 식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먹는대로 살이 찌는 사람에게는 브로멜라인이 들어간 건강기능식품이나 다이어트 보조제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과일과 채소

과일 사과, 배, 바나나, 오렌지, 포도, 딸기 등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과일을 통째로 먹는 것이 아니라 생으로 먹거나 갈아서 주스나 스무디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식으로 혹은 끼니 시간에 채우려고 할 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채소: 시금치, 케일, 양배추, 당근, 오이, 토마토, 브로콜리 등을 각양각색으로 골라서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채소를 신선한 상태로 섭취하되 삶거나 익히지 않은 상태로 먹는 것이 영양소를 잃지 않는 방법입니다.

제로콜라에 함유된 카라멜 색소

마지막으로 카라멜 색소입니다. 제로 콜라에서 검은색을 내는 것이 바로 카라멜 색소입니다. 이름은 별거 아닌것 같지만 사실은 제로콜라에서는 이 카라멜 색소가 우리 건강을 위협하는 가장 문제가 되는 성분입니다. 카라멜 색소 같은 경우에는 원료는 색소 제조사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단백질과 지방 그리고 당이 포함된 성분을 고온으로 끓여서 만든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렇게 단백질이나 지방이 120도 이상의 온도에서 당 성분과 같이 있으면, 최종당화산물이란 물질로 변질이 됩니다.

이렇게 당화가 된 물질은 더 이상 단백질이나 지방이 아니고 몸에서 온갖 정상세포들을 늙고 산화시키는 독소로 작용하는 물질입니다. 그래서 이런 최종당화산물을 당독소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참고해서 이런 산화를 시키는 것과 반대되는 아이디어가 바로 항산화성분입니다.

곡물과 전분류 식품

현미, 귀리, 보리, 고구마, 감자, 옥수수, 퀴노아 등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가능하면 화이트 라이스나 화이트 브레드보다는 통곡물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들은 소화가 더 오래 걸리므로 포만감을 이어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지방은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아몬드 버터, 씨앗, 어린 코코넛, 아몬드 등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조리에 사용할 때 식용유로서 이와 비슷한 건강한 지방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과일과 견과류는 건강한 간식으로 좋습니다.

과일을 과일 샐러드나 과일 스무디로 섭취하고 견과류를 고르면 좋습니다. 또한 그릭 요거트나 식물성 스낵당근 스틱, 오이 스틱, 생야채 등도 좋은 선택지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구연산삼나트륨과 인산

구연산삼나트륨과 인산은 산도 조절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브로멜라인 섭취 방법

약국에서 약을 처방 받거나 약을 사는 경우에는 식전에 먹는지 식후에 먹는지가 중요한데 언제 먹느냐에 그러므로 효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과일과 채소

과일 사과, 배, 바나나, 오렌지, 포도, 딸기 등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