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더빠른 당일발급🚀

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더빠른 당일발급🚀

사업자분들이 업무 시에 많이 사용하고 계시는게 있죠, 바로 공동인증서 이번에는 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려고 하는데요 공동인증서 중에서도 범용 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업자분들이 발급받으면 좋은 범용 공인인증서 여러분들은 범용 인증서에 관해 알고 계시나요? 범용인증서가 무엇인지, 어떠한 방안으로 발급받아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이번에는 범용 공동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하여 간편하게 3단계로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같이 알아볼까요? 특정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한 용도제한용 인증서와는 달리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는 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곳 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선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사업자 유형에 맞는 공동인증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모두 가격은 같으며, 상품에 따라 할인율이 다릅니다. 1년형, 2년형, 3년형 중에서 3년형이 최대 40의 할인율을 제공합니다. 3년형을 선택하면, 당일 발급 신청과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해서 서류를 제출하면 당일 발급이 가능하고,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우체부가 서류를 가져가서 제출해주기 때문에 별도로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일발급을 선택하면 직접 방문 지역과 기관을 설정하시고, 해당 내용에 동의하신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방문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이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까지입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인증서 발급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제출 서류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제출 서류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제출 서류

범용인증서 발급 시 필요한 서류는 온라인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신청서의 내용이나 제출서류가 누락되면 인증서 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내국인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이 필요하며, 외국인은 외국인 등록증이 필요합니다. 또한, 인감도 필요하며, 14세 미만일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서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이렇게 간편한 차례대로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니,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려고 고민하시는 분들은 한번 시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발급안내장 수령방법 선택 및 수령
발급안내장 수령방법 선택 및 수령

발급안내장 수령방법 선택 및 수령

위 필수 서류를 모두 준비하셨다면 발급안내장 수령계획을 당일발급서비스와 찾아가는 서비스 중 클릭하시면 됩니다. 당일발급 서비스는 신청자 스스로가 조달청과 센터를 방문하여 필수 서류를 제출하고 발급안내장을 수령하는 방식입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는 고객이 입력한 주소를 바탕으로 전담우체부가 방문하여 필수서류를 제출 후 발급안내장을 수령받는 방식입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

위에서 말한 것처럼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종류는 용도제한용과 범용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특수한 경우 사용할 것이라면 용도제한용으로 발급을 받으면 저렴하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사업자이신 분들은 공인인증서를 통해 많은 일을 진행하기 때문에 범용 공인인증서 1개만 발급받아도 많은 일을 쉽게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은 1년형은 80,000원, 2년형은 150,000원, 3년형은 180,000원입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받기 안내

1.신청서 작성 2.요금결제 선택 요금결제 상품으로는 1, 2, 3년형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할인까지 하고있는데요 함께 2년혹은 3년으로 받아둘 경우 귀찮게 갱신이 필요하지 않으면 일을 줄일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1년은 너무 빠릅니다. .사업을 하시다보시면 1년이 어떠한 방안으로 지나간지 모를 정도로 시간이 너무 빠릅니다. 스스로가 맞는 방법을 통해 인증서 방법을 선택하셨다면 서류 제출 방법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서류 제출 방법으로는 당일 발급과 찾아가는 서비스 중 한가지를 택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우체부 방문

1. 1년형2년형3년형 기간 선택 후, 우체부 방문요청을 클릭합니다. 2. 간편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약관동의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3. 신청정보는 사업자등록증과 동일하게 입력하고 우체부가 방문할 주소지를 입력해 줍니다. 4. 인증서 관리 담당자와 서류를 제출하는 대리인 혹은 대표자를 선택하고 작성한 모든 정보를 확인한 뒤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5.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서를 출력한 뒤 서명 혹은 인감을 날인하고 결제버튼을 클릭하여 수수료를 결제합니다.

6. 제출 서류를 준비하여 방문한 우체부에게 제시한 뒤, 발급 안내장을 받습니다. 7. 우체부에게 받은 발급 안내장에 적힌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입력한 후 인증서를 발급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선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사업자 유형에 맞는 공동인증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제출

범용인증서 발급 시 필요한 서류는 온라인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발급안내장 수령방법 선택 및

위 필수 서류를 모두 준비하셨다면 발급안내장 수령계획을 당일발급서비스와 찾아가는 서비스 중 클릭하시면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