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 을 이재성 조경태 후보 논란업적공약 비교

사하 을 이재성 조경태 후보 논란업적공약 비교

2024년도 부산에서 분양하는 아파트들에 대한 부동산 정보와 함께 청약 혹은 분양 계획 리스트에 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국적으로 아파트 매매가격은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하락폭은 점차적으로 줄어들고 있습니다. 부산도 동일하게 하락 중인 상태지만 점점 하락폭을 줄여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세가격은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부산은 약간 하락하고 있는 중입니다. 최근 부산에서 분양하였거나 분양 예정인 아파트의 분양가는 기본적으로 평당 2,000만 원 이상을 넘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초기 분양당시에는 미분양이 쏟아지지만 시공사의 계약필요요건 완화로 인해 결국 모두 완판 되고 있습니다.


. 교통입지
. 교통입지


. 교통입지

1호선에 이어 부산의 대동맥에 해당하는 인기라인인 도시철도 2호선을 100m이내로 기어가도 될 거리로 인접해 있으며, 1호선은 700m정도 거링에 범내골역이 위치합니다. 지하철을 따라 서면까지는 5분이면 도착하고 부산의 중심위치 답게 광안리나 센텀까지도 20분내외로 가깝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현재 건설 확정된 C BAY PARK선 1단계 다음노선으로 부산항북항 시민공원까지 잇는 2단계가 예타준비중에 있습니다.

국비지원이 되는 1단계와 달리 시예산으로 진행하는 2단계는 2038년까지 완공을 앞두고 있습니다. 완공시, 113번역은 문현1구역과 거리를 두지 않고 아예 착 붙어있습니다. CBAY PARK선을 통해 BUTX부전과의 환승 및 부산항으로 나아가는 대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더 따져봐도 금정 구서정도입니다. 재개발을 했다는 것은 주변 여건이 기존에 그만큼 안좋았다는 것이기 때문에 재개발지역은 어지간한 지역이 아닌 이상 학군을 노리기는 어렵습니다 학교 큰 길건너야 하며, 주변 교육여건도 좋은 편은 아니기에 학군을 추구하는 부부가 살기에는 애매한 단지입니다. 앞으로 문현3구역등 문현일대가 완전히 개발된다면 어찌 될지 모르지만, 황령터널만 건너면 남천대연 학군이 존재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학군형성이 쉬워보이지는 않습니다.

. 기초 입지 국제금융센터인접
. 기초 입지 국제금융센터인접

. 기초 입지 국제금융센터인접

문현 1구역은 일자리 부족하기로 저명한 부산에서 여의도에 이어 두번째로 금융권 일자리가 모여있는 금융 클러스터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쉬운 계획이 아니라, 실제로 혁신도시 사업으로 한국은행 부산지점, 기술운영보증기금, 부산은행이 모여 있으며 최근 산업은행의 이전도 확정되어 있습니다. 랜드마크인 BIFC 건물에는 한국거래소 및 각종 은행들의 부산업무분야가 모여있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에 직무를 수행하는 직장인들 입장에서 문현 1구역은 도보로도 직장에 접근할 수 있는 매우 좋은 위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가 붙어있어 슬리퍼 도보 쇼핑이 가능합니다. 서면역까지 10분안쪽이면 도착, 최근 동안 핫한 전포카페거리도 한정거장이면 도착입니다. 서면 생활권이라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고시고속화 도로교통을 통해 정체가 없습니다.면 어디든 30분생활권입니다. 도심하천인 동천이 붙어있으나, 사실 동천은 오염된 하천이라 차라리 없는게 더 나을 것 같습니다. 3. 앗 주의 포인트 재개발 수익성은 매우 좋을 것으로 예상되나, 복병이 있습니다.

바로 20여층에 달하는 골든밸류빌이 부지 가운데에 있어 진행에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철거비용도 비용이지만, 골든밸류빌 거주자들을 일일히 설득해야 하며 , 이 과정에서 알박기등 여러 문제가 굵어질 것이라는 점은 재개발 투자자로서 굳이 장 담가보지 않아도 알 수 있는 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