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인테리어 DIY 인테리어 타일 종류 및 특징에 관련해 알아보자

셀프 인테리어 DIY 인테리어 타일 종류 및 특징에 관련해 알아보자

포세린타일은 세라믹 타일의 일종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원료와 굽는 온도에 따라 구분 지어 사용됩니다.


imgCaption0
Sprite Editor로 편집하기

Sprite Editor로 편집하기

Sprite Editor버튼을 눌러 Sprite Editor창을 엽니다. 한장의 그림을 여러 개로 나누는 편집창입니다. Slice 탭버튼을 눌러 이미지를 자동으로 분활하기 위한 설정을 합니다. 먼저 기준점을 정립하는 Pivot항목을 살펴봅니다. Multiple모드에서 분할할때 피봇을 설정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특히 변경할 것이 없으므로 변경하지 않습니다. 다음은 Type 항목입니다.

Automatic은 이미지의 투명한 부분을 고려해 자동으로 분할 합니다. Grid By Cell Size는 설정된 X Y 사이즈로 분할합니다. Grid By Cell Count는 C R로 설정된 개수로 분할 합니다.

타일의 종류

포세린Porcelain포세린은 타일 중 가장 강도가 강하며 1200 이상 온도에서 1시간 동안 소성되어 나옵니다. 흡수율이 낮음으로써 실내 벽, 바닥뿐만 아니라 외부 벽, 바닥 시공이 가능합니다. 무광 마감을 많이 사용합니다. 폴리싱Polished Porcelain포세린에 연마polishing 공정을 통해 표면을 광택나게 하는 상품을 뜻합니다. 종류에는 시유폴리싱, 더블로딩 폴리싱, 풀바디 폴리싱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도기질Wall tile10001100 온도에서 구워집니다. 흡수율이 높아 벽면 접착성이 좋으며 강도가 약하여 벽에만 사용됩니다. 자기질(Floor tile)1100℃ 이상 온도에서 구워지며 도기질 타일에 비하여 강도가 높고 흡수율이 낮아 바닥에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darr 구매는 여기에서 가능합니다.

저렴한 제품은 무요건 저렴한 이유가 있는것이죠. 마감재인 타일을 골라야겠죠? 때때로 저희에게 시공 문의를 주시면서 타일은 지급제로 사용하신다고 천연석재 타일을 언급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사실 천연석재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천연석재는 말 그대로 자연에서 돌을 캐서 만들어지잖아요? 그래서 눈에 보이지 않더라도 미세한 실금이 가있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습식 시공으로 사용할 때에는 별 문제가 되지 않았을 순 있지만. 건식 시공으로 사용할때에는 문제가 될 수 있지요. 타일 아래로 빈 공간이 있으니 한 번이라도 잘못 하중이 실렸다간 핸드폰 액정이 팍 부서지는 것처럼 깨져버려 안전사고까지 귀결될 수 있습니다.

타일맵에 충돌 판정 설정하기

캐릭터와 접촉했을때 충돌판정을 만들기 위해 하이라키에서 TileMap을 선택한후 Tilemap collider 2D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첨부파일에는 이미 추가되어져 있습니다. 타일맵에 충돌 판정이 추가됐습니다. 필요없는 지면 부분에도 충돌 판정이 생기니 다음과 같이 조정합니다. 프로젝트뷰에서 타일에셋을 선택하면 인스펙터뷰에서 Collider Type이라는 풀다운 메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값으로 충돌 타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None 충돌판정이 없습니다. Sprite 스프라이트의 모양대로 충돌 판정을 합니다. 투명한 부분에는 충돌 판정이 없습니다. Grid:타일의 사각형 모양으로 충돌 판정을 합니다.

darr 아연각관을 활용하는 이유

그래서 조금 더 저렴하게 가성비 좋게 시공이 가능한 페데스탈을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은 웬만해선 각관보다. 페데스탈로 들어가는 게 좋지요. 위 사진처럼 데크의 높이가 너무 높거나 저렇게 옆면이 훤하게 노출되는 야외 데크에는 페데스탈이 들어가기에 무리가 있어 아연각관을 이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페데스탈로도 얼마든지 높이를 올릴 수 있지만 너무 높아지면 불안정할 수 있다고 해서 이런 경우 웬만해선 아연각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면 페데스탈은 보통의 주택 아파트 베란다나 옥상에서 볼 수 있는 구조인 단차가 있는 구조, 즉 옆면 마감이 필요 없는 그런 바닥 구조에는 페데스탈이 적합하단 것입니다.

떠발이 떠 붙이기 시공

수분을 흡수해 접착하는 방식이므로 흡수율이 높은 도기질 타일에 적합함 미장이 되어 있는 바닥이나 벽면에 시공 압착 시멘트와 물을 섞어 바닥과 벽면에 바르고 타일을 바로 붙임 도기질과 자기질 타일 둘 다. 시공 가능 But 자기질 타일의 경우 본드가 굳는 시간이 오래 걸림 덧방 시공에 사용 타일 위에 타일을 붙임 도기질 자기질 타일 둘 다. 시공 가능 Why? 본드의 수분이 날아가면서 접착하는 방식이기 때문 rarr 수건걸이 등을 시공할 경우 본드가 다.

자주 묻는 질문

Sprite Editor로

Sprite Editor버튼을 눌러 Sprite Editor창을 엽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타일의 종류

포세린Porcelain포세린은 타일 중 가장 강도가 강하며 1200 이상 온도에서 1시간 동안 소성되어 나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darr 구매는 여기에서

저렴한 제품은 무요건 저렴한 이유가 있는것이죠.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