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엽산제, 철분제 지원 임산부 철분제 복용시기

임산부 엽산제, 철분제 지원 임산부 철분제 복용시기

모든 임산부 엽산제 임신 초기 12주까지 2개월분 지원 철분제 임신 중기 16주부터 분만 전까지 5개월분 지원 1. 거주지 관할 보건소에 방문하여 신청 보건복지상담센터 국번없이 129 거주지 관할 보건소 임산부 엽산제, 철분제 지원을 신청하려면, 거주지 관할 보건소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신청 시에는 임신인증서와 신분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신청은 해마다 1월 1일부터 가능하며, 신청 결과는 12주 이내에 우편으로 통지됩니다.

엽산제와 철분제는 임산부의 건강 증진과 태아의 건강한 발달을 위해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엽산제는 태아의 신경관 결손을 예방하고, 철분제는 태아의 뇌와 신경계 발달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출산 후 복용하는 영양제 종류
출산 후 복용하는 영양제 종류

출산 후 복용하는 영양제 종류

1. 철분제 출산 후에는 출혈로 인해 철분 부족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철분제는 빈혈 예방과 산모의 피로감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엽산제 엽산은 태아의 신경관 결손을 막는 데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출산 후에도 임신 전처럼 엽산을 충분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칼슘제 칼슘은 뼈와 치아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출산 후에는 뼈와 치아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칼슘을 충분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4. 비타민D 비타민D는 칼슘의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칼슘과 함께 비타민D를 섭취하면 뼈 건강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5. 오메가3 오메가3는 산모의 우울증 예방과 수유량 증가에 유익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임산부 철분제 속쓰림
임산부 철분제 속쓰림

임산부 철분제 속쓰림

철분제를 먹고 속쓰림을 호소하는 임산부들이 많습니다. 속쓰림이 생기는 건 대체로 아침 공복에 철분제를 섭취했을 때인데요.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공복에 먹는 것이 좋지만, 만약 속쓰림이 심하다면 굳이 공복에 드실 필요는 없습니다. 식후 2시간 이내 혹은 취침 전에 복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다른 철분제로 바꾸는 것도 좋습니다.

임산부 비타민AD 복용시기

비타민A는 임산부가 과다. 취식할 경우 태아의 기형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A를 임신 초기에 많이 취식할 경우 심장기형, 소두증, 자연 유산 등이 생길 우려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임신 중에는 비타민A를 매일 10,000IU3,000mcg 이하로 섭취해야 합니다. 특히 음식을 통해서 섭취되는 양도 있으니 고용량 비타민A 영양제 복용은 삼가야 합니다. 비타민D는 뼈의 주요 구성성분인 칼슘과 인의 생성에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 외에도 조산의 위험을 낮춰주고 면역기능, 췌장기능, 당대사 등의 기능을 유지하는데에도 필수적입니다. 따라서 임신 중에 지속해서 복용하는 것이 좋지만, 지용성인 성질 때문에 과다. 취식할 경우엔 몸에 쌓이게 되어 적정량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산부인과에서 산전 검사로 피검사를 하면 비타민D 수치를 알려줍니다.

임산부 철분제 제안 BEST 2위

쁘띠앤 아이언 C

철분제와 비타민C가 같이 들어 있는 제품입니다. 비타민C는 결합조직의 형성과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영양소로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지키고 철분은 비타민C와 함께 섭취했을 때 흡수율이 좋습니다. 비타민도 챙기면서 철분 흡수율도 올릴 수 있는 일석이조 제품입니다. 임산부 일일권장량을 100 완수 할 수 있고, 임산부뿐만 아니라 수유부, 성인,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게 취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유, 대두, 토마토가 들어 알레르기 체질은 확인 후 섭취하셔야 합니다. 비타민C는 공복에 섭취 시 산성이 강해 속 쓰림을 유발할 수 있지만 쁘띠앤은 흡수율을 높인 식물성 철분과 중성화된 비타민C 함유로 빈속에도 안심하고 취식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을 따로 챙겨먹기 귀찮으신 분께 추천합니다.

경험담나의 경우

저도 아기를 위해 16주 차부터 철분제를 먹기 시작했는데 초기에는 솔가 철분제를 먹었는데 그때는 배가 자주 아프고 설사를 하루에 45번 했었습니다. 근데 그게 알고 보니 저한테 맞는 철분제가 아니었답니다. 볼그레로 대체하고 난 뒤로는 좀 괜찮아졌지만 변비와 설사는 늘 있는 것 같습니다. 배가 불러와서 소화도 잘 안되는 것도 어쩔 수 없고요. 그래도 제한테 잘 맞았던 건 볼그레여서 저와 같이 고생하셨다면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중기로 넘어가면 또 다른 변화들 때문에 불편함이 있지만 또 아기를 생각하면 그런 것쯤이야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 임심이 쉬운 과정은 아니지만 그래도 감사한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담당 의사 선생님과 상담 잘하시면서 기쁘게 그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끝까지 잘 지켜서 건강하게 순산하기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출산 후 복용하는 영양제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임산부 철분제 속쓰림

철분제를 먹고 속쓰림을 호소하는 임산부들이 많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임산부 비타민AD 복용시기

비타민A는 임산부가 과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