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혈압 증상 및 수치, 저혈압에 좋은 음식 5가지

저혈압 증상 및 수치, 저혈압에 좋은 음식 5가지

저혈압은 혈압 수치가 정상 범위보다. 낮은 상황을 말합니다. 혈압은 심장이 혈액을 밀어내어 동맥에 가해지는 압력을 나타내는데, 일반적으로 건강한 사람의 정상 혈압은 12080 mmHg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와 같이 혈압 수치는 개인마다. 정상 범위는 다를 수 있습니다. 저혈압 수치에 대한 기준치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수축기 혈압인 최고 혈압이 90 mmHg 이하이거나 이완기 혈압인 최저 혈압이 60 mmHg 이하인 경우에 저혈압으로 분류합니다.

저혈압의 원인은 다양하며 보통 저혈압은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증상이 계속되거나 정도가 심각하면 확신에 찬 경우가 있기 때문에, 즉시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마늘은 고혈압과 저혈압 환자 모두에게 좋은 식품인데요. 스코디닌이 많아 신진대사를 활동적이게 하며 말초혈관을 활장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혈액순환을 촉진해 몸체를 따뜻하게 하고 신체의 면역능력을 강화합니다.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때문에 동맥경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검은콩은 혈관을 깔끔하게 합니다. 검은콩에 풍부한 리신과 아스파라긴산과 같은 성분들이 우리 몸에 필요로 하는 아미노산 성분인데, 이는 신진대사를 촉진합니다.

또한 리놀레산이라는 지방질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혈관이 좁아지는 것을 예방하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견과류에는 비타민E가 풍부합니다. 비타민E는 혈류를 개선하여 혈압과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건강한 지방산이 풍부한데, 지방산은 피의 농도를 진하게 해주어 저혈압 증상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imgCaption0
저혈압 대처 방법 예방과 생활 습관 조정

저혈압 대처 방법 예방과 생활 습관 조정

저혈압을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해서는 치료를 받는 것도 좋지만, 생활 속에서 조정할 수 있는 방법을 실제로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어지러움을 느낀다면 옆으로 누워 안정을 취하면서 회복해야 합니다. 주 34회, 약 60분씩 운동을 꾸준히 실천해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트레이닝을 통해 심장과 종아리 근육을 강화하면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고단백, 저탄수화물 식단을 유지하는 것도 좋습니다.

탄수화물을 완전히 배제하지 않고 밸런스 잡힌 식단을 유지해야 합니다. 하루에 2L 이상의 물을 섭취하되 한 번에 다. 마시는 것이 아니라 나누어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술은 줄이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여 잠도 충분히 자는 것이 좋습니다.

급성 저혈압

급격한 혈액 감소사고로 인한 외상 혹은 내부 장기 출혈 및 체액 감겁이 많은 설사나 구토 현상이 생겼을 때 실신 및 쇼크상황을 유발하게 되는데, 이 경우를 급성 저혈압이라고 합니다.

이 외에도 급성 저혈압에는 균에 감염되어 생기는 패혈성 쇼크, 혈압 조절을 담당하는 독립 신경계 이상에 의한 미주신경성 실신과 같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으므로 증상 즉시 긴급히 병원에 가야 합니다.

식후 저혈압은 식사 후 일시적인 저혈압 상태에 빠지면서 여러가지 증상을 동반하는 상태입니다. 식후 두통, 흉통 식후 어지럼증 식후 저혈압은 식사 후 소화기관에 많은 양의 혈액 순환 몰리면서 생기게 되는데, 일반적으로 노화로 인해 혈류 조절 기능이 약해진 분들께 많이 발생합니다. 이 밖에도 고혈압, 당뇨병, 파킨슨 병등의 기저질환이 있을 경우 식후 저혈압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혈압 수치 예방

저혈압 수치를 벗어나 정상적인 혈압 기준치를 유지하기 위해선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도움이 됩니다.

1. 느리게 일어나기

빠른 자세 변화는 기립성 저혈압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침대나 의자에서 일어날 때 느리게 일어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혈압이 갑작스럽게 낮아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체력 운동

규칙적인 신체 활동은 혈압을 안정시키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저혈압이 있는 경우, 근력 훈련이나 고강도 운동으로 인하여, 혈압이 더욱 낮아지는 경우가 있기에 자신의 신체상태에 맞는 강도의 운동을 해야 합니다.

3.충분한 수분 섭취체액 부족은 저혈압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하루에 권장되는 양의 물을 마시고, 탈수를 방지하기 위해 체온이 높거나 활동이 많은 경우 더 많은 수분을 섭취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저혈압 대처 방법 예방과 생활 습관

저혈압을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해서는 치료를 받는 것도 좋지만, 생활 속에서 조정할 수 있는 방법을 실제로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급성 저혈압

급격한 혈액 감소사고로 인한 외상 혹은 내부 장기 출혈 및 체액 감겁이 많은 설사나 구토 현상이 생겼을 때 실신 및 쇼크상황을 유발하게 되는데, 이 경우를 급성 저혈압이라고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혈압 수치 예방

저혈압 수치를 벗어나 정상적인 혈압 기준치를 유지하기 위해선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도움이 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