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용하는 베개를 당장 바꿔야하는 이유

지금 이용하는 베개를 당장 바꿔야하는 이유

우리는 무엇보다. 잠을 잘 자야 다음날 활기차게 보낼 수 있고 이게 계속 일상으로 연결됩니다. 하지만 잠자리가 불편하거나 불면증에 시달린다면 담날도 계속 피곤할 겁니다. 좋은 베개가 수면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칠수 있다는 사실을 모두 알고 계실겁니다. 매일 밤에 베고 자는 자신의 베개가 본인 체형에 적합한지 오늘 글을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고 만약에 맞지 않는다면 잠 잘오는 코믹한 베개를 추천해드릴테니, 이번 기회에 베개 바꾸셔서 코믹한 잠자리 주무시기 바랍니다.

베개 소재는 목과 어깨 통증, 수면 질 저하 등에 미치는 영향이 크므로 메모리 폼, 라텍스, 깃털, 솜 등 여러가지 재료 비교해서 본인에게 제일 잘 맞는 소재를 선택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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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하게 낮거나, 과하게 높은 베개를 베고 잘 경우

과하게 낮거나, 과하게 높은 베개를 베고 잘 경우

저는 개인적으로 호텔이나 여행 갔을 때 숙소에서 이런 문제점을 많이 겪곤 했었는데요. 베개가 과도하게 높아서 다음 날 컨디션에 무리가 있었어요. 어깨 뭉침이나 뒷목이 뻐근함이 느껴져서 두통까지 하루가 정말 힘들더라구요. 베개가 높으면 실제로 목과 허리에 계속적인 텐션감을 주게 되어 피로감이 축적되고 높은 베개가 습관이 된 경우 목과 연관된 질환이 발생하게 되는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많은 유튜브나 방송 매체에서 높은 베개를 지적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슈퍼맨 자세

슈퍼맨 운동은 위 사진과 같이 상하체를 슈퍼맨 처럼 뻗는다. 하여 슈퍼맨 운동입니다. 이 운동은 등, 허리 뿐 아니라 엉덩이, 허벅지 운동에도 효과적입니다. 이 운동 또한 평소에 자주하셔서 허리근육을 강화하시면 척추를 교정하고 허리 통증 또한 예방이 가능합니다.

운동 방법은 바닥에 엎드려 누워 손을 두상 위로 뻗어줍니다. 이후 상반신과 하체를 최대한 위로 올려주시고 양 팔과 다리를 평행이 되도록 유지해줍니다.

이 자세를 35초 정도 버티고 서서히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이를 20번 정도 반복합니다.

마운틴 클라이머

팔은 핀 플랭크 자세에서 한쪽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기며 무릎을 팔꿈치 근처까지 가져온후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다리를 바꿔가며 1분동안 반복합니다.

마운틴 클라이머는 전신운동으로 몸 전체와 코어 근육을 달련시키는 운동입니다. 시간을 늘려가면서 체력수준을 끌어 올릴수도 있습니다. 허리를 지탱하는 핵심 영역의 골반, 둔부, 코어 등의 모든 근육의 강화에 효과적입니다.

개인 수면 습관에 따른 베개 높이 선택

수면 자세에 따라 바뀌는 베개 높이의 선택이 필요합니다. 뒤로 누워 잔다면 1015cm 낮은 높이의 베개, 옆으로 누워 잔다면 1520cm 정도 높은 베개를 고르는 게 좋으며 개인의 수면 습관과 체형에 맞게 조절하여 최적의 베개높이를 골라야 합니다. 최대한 개인의 몸 상태와 수면 습관 고려하여 품질의 내구성과 목어깨에 부담 주지 않는 디자인을 확인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플랭크 아니면 넓은 자세 플랭크

플랭크는 골반고 척추를 돕는 코어 근육을 강화함으로 허리 통증과 디스크 환자 척추 측만증 환자에게도 아주 이롭게 하는 운동입니다. 플랭크 동작은 운동을 잘 안하시는 분이라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자신의 상황에 맞게 도전하시고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려고 해봅니다. 운동 방법은 바닥에 엎드린 상태에서 팔꿈치나 손바닥을 이용에 육체를 세우고 옆에서 보았을때 나의 몸의 무릎, 엉덩이, 어깨가 일직선이 되게 유지해주시면 됩니다.

자세 유지를 10초부터 시작해서 시간과 횟수를 점차 늘려갑니다.

숙면 베개 효과

1. 편안함과 휴식 좋은 베개는 머리와 목에 편안하고 코믹한 표면을 제공합니다. 머리를 감싸 긴장을 풀고 코믹한 잠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적절한 목과 척추 정렬 올바른 베개는 목과 척추의 부드러운 정렬을 지원합니다. 이같이 정렬은 밤 동안 근육이 이완되고 활력을 되찾아 통증이나 통증으로 깨어날 가능성을 줄여줍니다. 3. 통증 완화 적절한 지지력을 제공하는 베개는 목, 어깨, 허리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민감한 부위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여 만성 통증이 있는 개인에게 도움을 줍니다. 4. 호흡 및 순환 개선 올바른 베개 높이와 견고함은 수면 중 호흡과 혈액 순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호흡 문제나 코골이 문제가 있는 개인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5. 수면 방해 최소화 좋은 베개는 불편함이나 부적절한 자세로 인한 수면 방해를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보다.

자주 묻는 질문

과하게 낮거나, 과하게 높은 베개를 베고 잘

저는 개인적으로 호텔이나 여행 갔을 때 숙소에서 이런 문제점을 많이 겪곤 했었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슈퍼맨 자세

슈퍼맨 운동은 위 사진과 같이 상하체를 슈퍼맨 처럼 뻗는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마운틴 클라이머

팔은 핀 플랭크 자세에서 한쪽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기며 무릎을 팔꿈치 근처까지 가져온후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