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했을 때 증상 알고 대처해요 (feat 계란장조림)

체했을 때 증상 알고 대처해요 (feat 계란장조림)

근무일 잘 보내고 있으신지요? 글을 쓰다. 보니 어느덧 10월도 거의 다. 지나가고 있네요 다음 주면 벌써 11월이고, 그다음 달이면 12월. 올 해도 2개월밖에 남지 않았다니 시간이 새삼 빠르구나를 또 한 번 느껴요 얼마 전 아내님이 체했었어요 그것도 급체였었는지 일요일에 체했던 게 지금도 조금 남아있을 정도면 많이 심한 것 같아서 글을 써보며 체했을 때 어떠한 방식으로 대처를 해야 할지 다시금 새겨보려 해요 시간의 차례대로 적어보았습니다.


급체 원인
급체 원인

급체 원인

급체 상황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과식입니다. 과식으로 인해 위장이 과도하게 팽창되면 위장벽에 스트레스가 가해져 속이 불편해집니다. 또 다른 원인으로는 너무 급속도로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이 경우 충분한 시간 동안 음식을 씹지 않아 대부분의 소화 작업이 위와 장에서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특정 음식에 대한 개인적인 반응,알레르기, 심리적 걱정 등도 급체를 일으킬 수 있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급체 내리는 법
급체 내리는 법

급체 내리는 법

1.편한 운동 복부가 불편하다면 편한 산책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소화를 촉진하고 가스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물 마시기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는 것은 소화를 돕고,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는 데 중요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의 물을 한 번에 마시면 배가 더 부풀어올라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조금씩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3.소화를 차마시기 생강차나 페퍼민트 차 등은 소화를 촉진하고 위장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자세 변경 일어서서 걷거나 앉아있다면야 위장에 압력이 가해져서 복부 불편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쾌한 자세로 바꾸거나, 가능하다면 잠시 누워있는 것도 좋습니다.

강아지 급체 예방법
강아지 급체 예방법

강아지 급체 예방법

1. 급체 방지용 식기 강아지가 밥을 급속도로 먹는 습관이 있다면야 급체 방지용 식기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러가지 모양으로 되어 있지만 급체 방지용 식기의 목적은 동일합니다. 사료를 한입에 넣을 수 없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밥 먹는 속력을 조절할 수 있게 되고 조금씩 나누어서 먹을 수밖에 없게 되어 있어서 식사를 급하게 하지 않습니다. 2. 사료를 조금씩 분산해서 주기 보통 성견은 10시간 간격으로 식사를 주면 적당하고 어린 강아지는 6시간 간격이 적당합니다.

하지만 사료를 급하게 먹어서 급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면 같은 식사량이지만 주는 횟수를 여러 번 나누어서 소량식 주는 방법이 좋습니다.

1025 화

아침에는 제법 괜찮아 보였는데 퇴근할 때가 되어서 보니 늦게 오던 아내님 알고 보니 병원에 들렀다가 온다고 하더라고요. 위와 같은 약을 처방받아 왔어요. 병원에 가보니 배가 더부룩 한건 가스가 가득 차 있는 상태인데 다. 내려가지 못하고 정체되어 있어서 그렇다고 하네요. 병원에 이왕 간 김에 소화를 촉진시켜주는 엉덩이 주사도 한 방 맞고 왔다고 합니다.

강아지 급체 증상

강아지가 급체했을 때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은 구토입니다. 보통 사료를 먹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구토를 하게 됩니다. 30분에서 1시간 사이에 구토를 하게 되는데 하지만 사료나 먹은 음식이 거의 원형 그대로 보이게 됩니다. 가끔 토하는 증상이 건강에 심각한 이슈를 일으키지는 않지만 구토를 반복적으로 하거나 자주 하고 구토에 피가 섞여서 나오면 병원에 내원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구토를 한 후에 잘 놀고 활력이 있다면야 괜찮지만 무기력하고 자꾸 움츠러들고 드러누우려고 한다면 어딘가 문제가 있다고 봐야 합니다.

구토에서 사료나 음식이 아니고 이물질이 나왔다거나 녹색, 하얀색 거품토와 혈액 섞인 토를 했을 때는 꼭 병원에 가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편한 급체일 경우에는 큰 문제가 없지만 이런 일이 자주 발생하면 그것 또한 문제입니다. 너무 많이 토해서 저혈당 쇼크가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소화제 및 병원 치료

집에 상비약으로 보관하는 소화제가 알약 밖에 없었는데, 마시는 것도 있고 증상에 따라서 먹는 것도 다양하더라고요. 만약을 대비해 여러 제품으로 준비해두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소화제를 먹었음에도 증상이 급속도로 호전되지 않을 때는 병원에 가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정말 응급실 갈 뻔했어요 이 외에도 평소에 늦게 먹는 습관과 몸체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저는 몰랐는데, 계란이 자칫하면 체하기 쉬운 음식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요즘 계란을 안 먹나 아내님.? 여러분도 음식 드실 때 늘 조심하시고, 늦게 드시며 몸체를 늘 따뜻하게 해 주세요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한 주 은 저에게 큰 힘이 되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급체 원인

급체 상황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과식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급체 내리는 법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강아지 급체 예방법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