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단양 숙소 제안 단양 호텔 제안 단양 호텔 마루 디럭스 객실 숙박 후기

충북 단양 숙소 제안 단양 호텔 제안 단양 호텔 마루 디럭스 객실 숙박 후기

by. 알려준데이 가을에 가기 좋은 여행지로 손꼽히는 단양의 숙소를 추천하려고 합니다. 저는 이번 9월 추석연휴에 단양 여행을 다녀왔고, 소노문 단양에서 숙박을 했습니다. 단양 숙소로 단연 강력 권하는 소노문 단양입니다. 숙박 후기와 소노문 단양의 장점과 단점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야놀자 어플을 통해 예약했습니다. 제가 이용한 날짜는 9월 추석연휴였기 때문에 가격은 당연히 평소 가격에 1.5배 정도였습니다. 황금연휴에 가격은 감수해야죠 최우선으로 방이 있었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했습니다.

숙박 날짜는 9월 28일29일 1박 2일이었고요 인원은 5명이었습니다


imgCaption0
부대시설 조식 코너

부대시설 조식 코너

이 호텔에는 1층 주차장 바로 옆에 조식 코너셀프 바가 운영되고 있는데, 흔히 호텔에서 먹을 수 있는 조식이라기 보단 컵라면 등을 먹을 수 있는 셀프 바 수준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출출할 때 라면을 먹고 싶은 경우엔 카운터에 방문해서 라면을 달라고 하면 라면과 라면용 용기를 준다고 합니다. 다만 숙소로 갖고 들어가서 먹을 순 없고 이 셀프바에서만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셀프바 내부로 들어가면 손쉽게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커피머신과 정수기가 놓여 있습니다.

또한 아이스 메이커 기계도 있어서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당길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급하게 문서 출력이 필요한 경우엔 이 셀프바에 있는 PC를 이용하면 자기만의 방식으로 프린트가 가능합니다.

평지가 많은 고수동굴 노약자도 편한 게 관람가능

점심을 먹기 위해 식당을 찾던 중 고씨동굴 쪽에 식당이 많아서 가볍게 국수로 허기를 달랜 후 예정에 없던 동굴탐험을 하였습니다. 국내에서 동굴을 여러 번 구경해 봤지만, 대부분 내부의 형태와 코스는 유사합니다. 평소에 동굴을 여러 번 가본경우 과감히 제외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고씨 동굴이 다른 동굴과 다른 점은 내부가 험하지 않은 것입니다. 보통 계단을 따라서 한참을 오르락내리락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는 그렇게 귀찮지 않게 관람할 수 있었스며 내부 통로 폭이 여유가 있어서 오고 가는데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편의점은 밖에서 이용하자

소노문 단양 관광 관광 리조트 지하 1층에 CU편의점이 크게 있지만, 일반 편의점처럼 행사를 안 하는 것 같더라고요. 아무래도 독점입니다. 보니? 저희는 구경 시장 갔다가 GS편의점에서 맥주 4캔에 11,000 원주고 미리 사 왔는데요. 추가로 물을 구매 못해서 관광 관광 리조트 지하 1층에 있는 CU에 갔는데, 큰 물병을 1,950원이더라고요 맥주 4캔 할인 이런 행사도 없고, 물도 비싸니 편의점에서 필요한 거 있으시면 꼭 밖에서 들렀다.

오시길 추천드립니다.

작은방에는 콘센트가 없습니다.

아무래도 오래된 시설입니다. 보니 콘센트가 부족해서 아쉬웠습니다. 큰방에 화장대 옆에 콘센트가 있었고, 주방 식탁 옆에 콘센트가 있었습니다. 작은방에는 콘센트 통합 할 수 있는 부분이 없으니 참고 바라며 화장실에도 물론 콘센트가 없습니다. 정보를 알려드리려다. 보니 단점을 많이 적은 것 같지만 앞서 말씀드렸듯이 위치하나로 커버가 되기 때문에 단양에 가신다면 숙소는 무요건 소노문 단양을 추천합니다.

객실 둘러보기

제가 이용한 객실은 스위트레이크뷰더블이었습니다. 객실은 큰방작은방 2개였고요 침대는 큰방에 더블침대 1개가 있었습니다. 침구는 기준인원에 맞게 침대활용하는 2명을 제외 한 3개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큰방작은방 구조와 화장실까지 아래 사진에서 소개하여 드리겠습니다. 큰방 화장실 작은방 거실 화장실 사진은 못 찍었지만 4인용 식탁도 있었습니다. 거실에는 소파와 탁자TV가 있었고요. 취사가 안 되는 클린 객실이었지만 손쉽게 그릇컵과도는 있었습니다.

또한 방구석으로 화장대가 있었으나 거기에 드라이기도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본 비누샴푸바디워시는 제공이 되나, 칫솔치약은 제공이 안되니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소노문 단양 주차장

주차장은 가기 전에 찾아봤을 때는 좁다고 들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모두들 가까운 주차장을 이용하시려고 해서 그런 것일 뿐, 조금 먼 2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여유롭니 걱정하지 마세요 제 후기가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이상 단양 숙소 소노문 단양 이용후기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부대시설 조식 코너

이 호텔에는 1층 주차장 바로 옆에 조식 코너셀프 바가 운영되고 있는데, 흔히 호텔에서 먹을 수 있는 조식이라기 보단 컵라면 등을 먹을 수 있는 셀프 바 수준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평지가 많은 고수동굴 노약자도 편한 게

점심을 먹기 위해 식당을 찾던 중 고씨동굴 쪽에 식당이 많아서 가볍게 국수로 허기를 달랜 후 예정에 없던 동굴탐험을 하였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편의점은 밖에서 이용하자

소노문 단양 관광 관광 리조트 지하 1층에 CU편의점이 크게 있지만, 일반 편의점처럼 행사를 안 하는 것 같더라고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