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지 개별공시지가 조회(PC 및 APP 활용)

토지 개별공시지가 조회(PC 및 APP 활용)

전국 공동주택 공시가격이 작년에 비해 5.99 오르면서, 고가 다주택 보유자의 경우 세금부담이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부가 15억원 이상 고가 아파트의 공시가격을 끌어올려 서울은 14.75 올랐으며, 특히 강남구는 25.57의 상승률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연마다 개별공시지가는 4월30일을 기준으로 확정이 되고 있고, 개별공시지가는 부동산과 연관된 각종 세금과 연관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사전에 개별공시지가 조회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개별공시지가 조회하시는 방법과 개요에 관련해서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imgCaption0
개별공시지가 조회방법

개별공시지가 조회방법

위에 사이트 접속하시면, 아래처럼 메뉴가 나옵니다. 의견 정취에 대한 걸 반영하고 싶으신 분은 왼쪽이고 공동주택 가격 열람이 궁금하신 분은 오른쪽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열람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래처럼 공동주택 가격에 대한 금액이 나오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사이트 들어가시면, 여러가지 정보도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시지가 공시가격 종류

공시지가는 토지의 가치, 공시가격은 건물주택의 가치를 나타낸다고 설명드렸습니다. 공시지가는 다시 표준지공시지가와 개별 공시지가로 나뉘며, 공시가격은 공동주택 공시가격, 표준단독주택 공시가격, 개별단독주택 공시가격으로 구분됩니다. 표준지 공시지가 전국 토지 중 대표성이 있는 56만 필지를 선정하여 표준 토지 가치를 조사하여 평가한 금액, 개별공시지가 산정의 기초자료 등으로 활용됩니다. 개별 공시지가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연마다 5월말에 공시하는 개별 토지의 가격연마다 1월 1일 기준입니다.

개별 공시지가는 국세지방세 등 각종 세금의 부과, 건강보험료 산정, 개발부담금 등 각종 부담금 부과기준으로 사용됩니다.

공시지가 조회 방법

공시지가는 국토교통부국토부에서 개별공시지가를 산정을 하고 발표하기 때문에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부동산 공시 가격 홈페이지에서 공시지가표준지 공시지가, 개별공시지가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표준지 공시지가와 개별공시지가를 오른쪽 상단에 박스, 화살표로 표시해 두었습니다. 원하시는 것을 선택하셔서 보고 싶은 지역의 공시지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개별공시지가의 경우 조금 자세하게 보고 싶으시면 이쪽 오셔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공시지가 조회에 관련해서 알아봤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개별공시지가 조회방법

위에 사이트 접속하시면, 아래처럼 메뉴가 나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시지가 공시가격 종류

공시지가는 토지의 가치, 공시가격은 건물주택의 가치를 나타낸다고 설명드렸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시지가 조회 방법

공시지가는 국토교통부국토부에서 개별공시지가를 산정을 하고 발표하기 때문에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부동산 공시 가격 홈페이지에서 공시지가표준지 공시지가, 개별공시지가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