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아민과 벤포티아민 차이 비교, 벤포티아민 효능 부작용, 육체피로 및 당뇨에 효과

티아민과 벤포티아민 차이 비교, 벤포티아민 효능 부작용, 육체피로 및 당뇨에 효과

알파 리포산은 스스럼없이 일어나는 황 함유 보조 인자입니다. 알파 리포산은 사람 몸에서 합성됩니다. 알파리포산은 알파리포에이들, 티옥트산, 리포산, 2디티올란3펜타톤산 및 1,2디티올란3발레르산으로도 알려졌지만 일반적으로 줄여서 ALA라고 합니다. 알파리포산은 힘찬 항산화제이자 크렙스 회로의 에너지 생성 대사 반응에서 피루브산 탈수소효소 및 알파케토글루타레이트 탈수소효소와 같은 여러가지 효소의 보조인자 역할을 합니다. 또한 비타민 C와 비타민 E, 코엔자임 Q 및 글루타티온을 포함한 다른 항산화 화합물의 재활용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비소, 칼슘, 납 및 수은 중독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식이 보충제로서 알파리포산은 당뇨병에서 포도당 대사 및 인슐린 민감성을 개선하고 HIV 복제를 감소시킵니다.


알파리포산의 권장 복용량과 잠재 부작용
알파리포산의 권장 복용량과 잠재 부작용

알파리포산의 권장 복용량과 잠재 부작용

알파리포산의 권장 복용량은 개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보통 하루에 6001,200mg의 용량을 먹을 것을 권장합니다. 알파리포산의 부작용은 일반적으로 경미하며 두통, 메스꺼움 및 피부 발진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드문 경우지만 당뇨병 환자에게 저혈당증저혈당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혈당 수치를 면밀히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알파리포산은 화학 요법 약물 및 갑상선 호르몬 대체 요법을 포함한 특정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미백 효과
미백 효과

미백 효과

알파리포산은 글루타치온과 비슷하게 너무 힘찬 항산화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글루타치온에 에 대해 분명한 규정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로 접속 해주세요. 따라서 심장병, 노화, 당뇨병 등의 발생 예방에 합법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항산화제인 코큐텐과 비타민C, 비타민E, 글루타치온 등의 성분이 산화가 되었을 때 이런 물질들을 다시 재생시키는 효과도 갖고 있는데요.이렇게 때문에 알파리포산은 항산화 네트워크에 있어서 정말 요구되는 필수 성분입니다.

그리고 알파리포산을 복용하게 될 경우 활성산소에 의한 피부의 산화적 손상도 예방해 주거나 경감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미용에 정말 좋은 성분입니다. 예로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경우 일주일에 2번 알파리포산과 셀레늄 정맥주사를 맞는다고 합니다.

뇌 피로 회복

뇌의 피로회복 효과는 벤포티아민보다는 푸르설티아민이 더 효과적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비교적 더 제한적이긴 하지만 벤포티아민도 뇌 피로회복 효과가 있습니다. 뇌 에너지 생산 벤포티아민은 신경세포에서 글루코스당 대사에 참여하여 에너지를 생성하는 데 필요한 효소를 활성화시킵니다. 따라서 두뇌의 에너지 공급을 촉진하고, 이로써 뇌 기능을 유지하고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신경전달물질 생성 뇌에서 필요한 신경전달물질인 및 의 생성을 촉진합니다.

이런 신경전달물질은 뇌 기능에 필요한 역할을 하며, 주의력, 기억, 학습능력 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뇌 독성 물질 억제: 벤포티아민은 뇌 독성 물질인 최종 당산화물(AGE) 생성을 억제하는데 이는 뇌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노화 과정을 늦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

알파리포산 효능 중 하나로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알파리포산을 섭취하게 되면 처음 1차적으로 혈당이 낮아지게 됩니다. 그로 인하여 식욕이 감소되어 간접적으로 다이어트 효과가 있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알파리포산을 섭취하게 되면 직접적으로도 다이어트 효과가 있게 되는데요, 그 이유는 우리의 인체는 탄수화물을섭취하면 체내에 글루코겐 형태로 저장하여 필요할 때 에너지로 사용하고, 불필요하면 이걸 지방으로 전환합니다.

그런데, 알파리포산을 섭취하게 되면 글루코겐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보다. 근육 내에서 에너지로 사용되게 끔 유도해서 살이 찌는 것을 막아 줍니다. 혈당이 낮아서 식욕감소. 글루코겐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보다.

당뇨 환자 알파리포산

알파리포산은 미세혈관 및 신경병증 병리를 포함하는 당뇨병의 잠재적인 치료제로서 많은 시간 주목을 받아 왔어요. 이것은 알파 리포산의 대사 역할과 당뇨병이 만성 산화 스트레스를 초래하기 때문입니다. 알파리포산은 제2형 당뇨병 환자의 근육 세포 포도당 흡수를 증가시키고 인슐린 감수성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보입니다. 시험관 내에서 알파리포산은 인슐린과 비슷한 방식으로 근육 세포의 포도당 흡수를 자극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알파리포산이 포도당 이용률, 인슐린 감수성 및 당뇨병성 신경병증을 개선하는 데 당뇨병 환자에게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알파리포산의 권장 복용량과 잠재

알파리포산의 권장 복용량은 개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보통 하루에 6001,200mg의 용량을 먹을 것을 권장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백 효과

알파리포산은 글루타치온과 비슷하게 너무 힘찬 항산화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뇌 피로 회복

뇌의 피로회복 효과는 벤포티아민보다는 푸르설티아민이 더 효과적이기는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