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관종과 비립종 생기는 이유와 다른점, 치료제거 방법

한관종과 비립종 생기는 이유와 다른점, 치료제거 방법

2024. 1. 7. 1438생활지식권장 얼굴과 목에 흔히들 언급하는 쥐젖이 생기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조그만 사마귀처러 보이기도 하고 좁쌀만한 혹들이 생겨서 당황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것들이 무엇이고 왜 생기는지 그리고 없어지긴 하는지 오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과 얼굴에 생기는 작은 혹은 종류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연성섬유종,땀관종한관종 그리고 좁쌀만한 비립종 이렇게 크게 나뉩니다. 주로 목둘레와 가슴등에 마치 쥐젖처럼 생긴것이죠. 그리고 땀관종은 주로 눈 밑에 돋아납니다.

피부 표면에 진주알처럼 작은 주머니로 보이는것이 비립종입니다.


비립종의 예방 방법
비립종의 예방 방법

비립종의 예방 방법

비립종은 기본적으로 피부의 보습 관리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피부를 적절하게 보습해 줌으로써 비립종의 발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물과 오일을 함께 활용하는 보습제를 사용하거나 피부가 마른 경우에는 보습 크림을 주기적으로 발라줄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비립종이 이미 생긴 경우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비립종을 직접 짜서 제거하려고 하면 피부에 염증을 일으켜 흉터가 남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비립종의 예방을 위해 피부를 깊게 깨끗이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매일 세안을 하고 부드러운 수건으로 피부를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피부에 자극을 주는 화장품을 피하고, 건강한 식습관과 충분한 수면을 이어서하는 것도 비립종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비립종 생기는 이유
비립종 생기는 이유

비립종 생기는 이유

비립종이 생기는 이유는 바로 각질 때문 입니다. 우리 피부에서는 세포의 생성과 탈락, 재생 사이클이 이뤄지는데 이 순환이 잘 안 되면 각질 덩어리들이 남아 비립종이 생기는 이유가 됩니다. 그래서 비립종은 알레르기 피부염이 있거나 마른 피부인 사람에게서 잘 발생하는데 이런 피부에서는 피지 분비나 순환이 저절로 흐르지 못하기 때문 입니다. 1. 꼼꼼하지 못한 세안 세안을 꼼꼼히 해 주지 못할 경우 노폐물과 이물질이 지워지지 못하고 피부에 잔류하게 되어 오돌토돌한 비립종 생기는 이유가 됩니다.

2. 피부 물리적 자극 비립종은 눈과 같은 얇은 피부에 잘 발생하게 되는데 눈이 가렵다고 해서 눈을 비비는 등의 행위를 하게 되면 주변 피부에 자극이 가게 되고 각질이 일어나게 됩니다.

비립종과 현관종 차이

주로 눈 근처에 좁쌀처럼 생기는 한관종은 비립종과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한관종은 피부 진피 속의 땀이 방출되는 통로인 한관 조직이 과도하게 증식해서 발생하는데 한관이 피부 깊숙한 진피층에 있어서 뿌리가 깊고, 짜도 없어지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비립종은 발생 후 크기변화가 거의 없지만 한관종은 커지기도 하며 주로 여성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또 비립종은 각질성 낭종이라면 한관종은 진피 양성종양이기 때문에 치료방법도 다릅니다.

비립종 제거

비립종 제거 방법은 비립종의 크기, 형태, 위치 및 환자의 개인적인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비립종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피부과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하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피부과 전문의는 환자의 특정 상황에 따라 가장 적절한 절차를 추천할 것입니다. 비립종 제거 후에는 상해 관리와 함께 관련하여 예방 조치가 필요할 수 있으며, 피부과 전문의의 지시를 따라야 합니다. 결국 비립종 제거는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안전하며, 집에서 시도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비립종 없애는 방법

여기에서 민간요법은 소개를 안 할 생각입니다. 그 이유는 거의 모든 비립종 없애는 방법 하면 민간요법을 생각하고 들어오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는 2차 감염을 일으킬 수도 있고 비립종을 더 키울 수도 있으므로 가능하면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고압의 액화질소를 직접 분사해서 영하 195도의 액화질소를 냉동치료 전용 냉동 분사기에 넣어서 비립종에 액화질소를 직접 분사하는 피부과에서 실행하는 비립종 없애는 방법입니다.

특히 장비는 크라이오 건이나 크라이오 펜을 활용하는 방법 아았으며 거의 모든 개방형 치료법의 일종입니다. 개방형 치유는 비립종과 그 주변 피부 2mm 정도까지 하얗게 될 때까지 10초 정도 액화질소를 분사한 후에 다시 10초를 쉬는 과정을 약 2회 정도 반복하면서 치료를 하게 됩니다. 비립종 생기는 이유가 질환에 의해서가 아니라면 재발할 가능성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비립종의 예방 방법

비립종은 기본적으로 피부의 보습 관리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립종 생기는 이유

비립종이 생기는 이유는 바로 각질 때문 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비립종과 현관종 차이

주로 눈 근처에 좁쌀처럼 생기는 한관종은 비립종과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