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염증 설염 구내염 과 설암의 다른점

혀염증 설염 구내염 과 설암의 다른점

며칠 전 부터 혀가 계속 아파서 염증이 생겼나 해서 봤더니 혀 밑 입술쪽에 조그맣게 궤양이 생겼네요. 혀염증 이 자주 생기는 편이라 또 생겼나 보다. 생각하다가 왜 이렇게 자주 생기는지 혹시 이러다. 설암으로 발전하는게 아닌가 하는 살짝 두려움이 생겨서 혀염증에 대하여 철저히 알아보는게 좋을 것 같아 자료를 해 봅니다. 혀염증 혓바늘과 설암증상은 어뗗게다를까요? 설암혀암과 혓바늘은 첫째 발생부위가 다릅니다. 설암의 발생 부위는 주로 혀의 즉면에 많이 발생하고, 그 다음으로 아랫면, 구강저, 앞쪽 끝 등에 생깁니다.

혀바늘은 주로 혀의 배부에 생깁니다. 설암의 증상은 구강암 중에 가장 많이 생겨나는 암으로서 만성적인 자극을 늘 받으면 발생하기 쉽다고합니다. 충치나 의치에 의한 자극이나 흡연의 자극 때문이라는 보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고합니다.


충분한 수면
충분한 수면

충분한 수면

수면은 면역력랑화에 도움이 됩니다. 뇌가 피로 해소를 하면서 몸의 기능이 정상화되는 것인데요. 몸의 면역력을 증신시키기 위해서는 수면의 질을 높여야 합니다. 따라서 수면을 충분히 못하는 경우 몸의 면역이 떨어지면서 혓바늘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자기 전 전자기기를 멀리하고 최대한 어둡게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우유나 바나나가 수면에 도움이 됩니다.

혀에 직접적인 자극
혀에 직접적인 자극

혀에 직접적인 자극

혀에 직접적은 자극을 받은 경우에도 혓바늘이 생기기가 쉽습니다. 따분한 음식을 먹거나 혀를 깨물거나, 교정이나 틀니 등 자극을 받았을 때 상처가 생기고, 생겨난 부상 속으로 세균이 침투하여 염증을 발생시키고 혓바늘이 생기게 됩니다. 혓바늘을 뽑은 경우 혓바늘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상처에 바이러스나 세균이 침투하여 2차감염의 원인 될수 있습니다. 웬만하면 혓바늘을 뽑지말고 자연치유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또한 매운음식을 자주 먹게 되면 침이 과도하게 나와 입안을 건조하게 만들고 매운 성분이 입안을 헐게 하면서 상처를 만들게 됩니다.

생겨난 상처로 세균이 침투하게 되니 매운 음식도 혓바늘이 생기는 이유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스트레스 해소 및 금주 금연

구내염은 스트레스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면역력을 약화시키고, 타액 분비량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타액은 구강 내 세균이나 바이러스, 진균 등의 감염을 예방하는 역할을 하므로, 타액 분비량이 감소하면 구내염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서는 취미 활동이나 운동 등을 통해 좋은 감정을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금주와 금연을 해야 합니다. 알코올과 담배는 구강 내 점막을 자극하고, 타액 분비량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2 상기도 감염 예방 및 치료

구내염은 감기나 독감과 같은 상기도 감염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상기도 감염은 구강 내 점막의 저항력을 약화시키고, 세균이나 바이러스의 번식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기도 감염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서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 씻기와 기침 예절을 잘 지켜야 합니다. 또한, 상기도 감염이 의심되면 즉시 의사와 상담하고, 적절한 약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수족구병은 엔테로바이러스에 의해 생겨나는 특정 바이러스 감염으로, 어린아이들에게 흔하게 나타납니다. 손바닥, 발바닥, 한번은 엉덩이에 특징적인 발진이 나타나며 입안 염증, 발열, 불쾌감을 동반합니다. 전염성이 매우 강하며 특히 어린이 사이에서 전염이 쉽게 일어납니다. 요약하자면, 구내염은 여러가지 원인으로 나타나며 주로 잇몸, 혀, 볼 안쪽 등 입 안에서 발생합니다. 반면 수족구병은 엔테로바이러스 계열에 의한 감염으로 일반적으로 구강 염증과 함께 손, 발, 한번은 엉덩이에 나타나는 특징적인 발진이나 작은 물입입니다.

하지만 위의 증상만으로 자체적으로 자세한 판단이 쉽지 않으므로 자세한 진단과 적절한 관리를 위해 병원을 찾아 의사의 안내를 받아보는 게 중요합니다.

구내염 빨리 낫는 법

입안의 염증을 빨리 없애려면 자가 관리 방법과 필요한 경우 의료적 치료를 병행해야 합니다. 다음은 증상을 완화하고 빠른 치유를 촉진하는 데 유익한 몇 가지 단계입니다. 1. 올바른 구강 위생을 실천하세요 부드러운 칫솔을 사용하여 하루에 두 번 치아와 혀를 부드럽게 닦습니다. 순한 소금물이나 무알콜 구강 청결제로 입안을 헹구어 감염 부위를 청결하게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2.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세요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는 매운 음식, 산성 음식, 거친 질감의 음식은 멀리하시기 바랍니다. 부드럽고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을 선택해서 끼니 중 불편함을 완화하시기 바랍니다. 3.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진통제 아세트아미노펜이나 이부프로펜과 같은 일반의약품 진통제는 통증을 관리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권장 복용량과 지침을 따라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충분한 수면

수면은 면역력랑화에 도움이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혀에 직접적인 자극

혀에 직접적은 자극을 받은 경우에도 혓바늘이 생기기가 쉽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스트레스 해소 및 금주

구내염은 스트레스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