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가덕도신공항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 기준

가덕도신공항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국제해사기구IMO가 선박의 연료유 황 함유량 기준을 0.5로 의무화하는 등 규제를 대폭 강화하면서 LNG선에 대한 수요가 크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탈탄소화 흐름이 가속화하면서 LNG선LNG추진선으로의 전환은 점점 빨라질 전망입니다. 글로벌 환경보호 규제가 늘어나면서 천연가스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며 LNG운반선에 대한 수요가 커져 LNG운반선 가격도 최근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LNG운반선은 천연가스를 운반하기 위해 건조된 선박으로 다른 선박과 비교해 가격이 비싼 고부가가치 선박에 해당합니다.

최근 LNG운반선의 가격은 1척당 3천억원을 돌파하였습니다. LNG선과 연관된 주식은 한국카본017960, 동성화인텍033500, 엔케이085310, 대창솔루션096350, 세진중공업075580, 성광벤드014620, 태광023160, 디케이락105740이 있습니다.


유에스티 강관 관련주
유에스티 강관 관련주

유에스티 강관 관련주

동사는 신영 해피투모로우 제3호 기업 인수 목적 주식회사와 2017년 10월 27일 합병계약사항을 체결하였으며, 2018년 3월 14일합병등기일 합병 완료함. 합병 이후 사명을 주식기업 유에스티로 변경하였습니다. 동사의 스테인리스 강관산업의 주요 수요처는 일반건설거주, 비거주, 조선, 해양플랜트, 석유화학, 제지, 사회간접자본SOC, 자동차 부품, 식음료 및 주로 제조설비, 기계, 발전설비의 배관분야 등 광범위합니다.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2.9 증가, 영업이익은 96.8 증가, 당기순이익은 78.6 증가하였습니다. – 스테인리스 강관은 연마다 꾸준한 양이 생산되고 있으며 반도체, 디스플레이, 바이오 제약 산업의 활성화로 인한 신규 수요 예측되고 있습니다.

타이어 산업의 성장성
타이어 산업의 성장성

타이어 산업의 성장성

타이어 산업 전문기관인 LMCLondon Management Consulting에서 분석한 글로벌 타이어 시장 전망에 의하면 2020년2025년 평균 성장률CAGR은 4.0로 예상되며, 2020년 코로나 사태 이후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높은 성장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북미, 유럽시장 등 성숙한 시장에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금호타이어 일봉차트

금호타이어 일봉차트를 보면, 최근 이탈했던 일봉 20선과 60선을 돌파했다. 이렇게 이동평균선이 역배열에서 정배열로 전환되는 과정은 주가에 긍정적인 흐름을 암시합니다. 최근 발표한 2분기 영업잠정실적이 꽤나 양호하게 나온 결과입니다. 영업이윤 뿐만아니라 당기순이익도 2분기 연속 흑자를 전환하면서 올해 당기순이익은 2014년 이후 처음으로 흑자를 기록한 셈입니다.

개별적으로 엄청난 호재(실적)가 나왔음에도 거시적인 경제 여건(미국 신용등급 강등)이 좋지 않아 금일 하락하였습니다.

그래도 일봉 60선을 크게 이탈하지 않은 상황이며, 20선도 이탈하지 않았습니다. 누군가세력가 가격대를 지켜주고 있다는 뜻입니다. 개별 악재가 따로 출몰하지 않는 한 4,3504,400원 부근에서 지지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의 거시적인 악재요소로 인해 주가 변동폭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하지만 결국 주가는 실적을 따라 갈 것으로 보입니다.

경남스틸 강관 관련주

코일 전단, 절단 및 가공업, 코일, 철판류 판매, 부동산 임대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0년 11월 삼현 강업이라는 명칭으로 설립되었으며, 포스코 가공센터로 포스코에서 생산한 냉연 및 열연 철강재를 공급받고 있습니다. 경남스틸은 고객사들이 주문하는 규격으로 전단, 절단 가공하여 공급하고 있으며, 주력 상품으로는 자동차용품에 주로 사용되는 산세 코일PO과 가정용품에 주로 사용되는 냉연강판CR이 있습니다.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8.3 증가, 영업이익은 18 증가, 당기순이익은 36.1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원가, 판관비, 인건비등 비용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증가하며 영업이익도 증가하였습니다.

LNG선박 기자재 관련주인 이유는? 인화정공은 LNG 선박용 엔진부품, 발전설비 상품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사는 HSD엔진, 현대중공업, STX중공업 등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2012년 11월 말 금속성형기계 제작사업을 인수하여 영흥철강, DSR, DSR제강, 피스 등 국내 유명 선재 회사와 밀접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인화정공 실적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7 감소, 영업이익은 84.8 감소, 당기순이윤 흑자전환. 일본 원전 사태 등으로 인하여 원자력 설비 대신 화력발전으로의 전환이 지며 이에 따른 환경과 비용 문제로 IGCC 등의 신규 발전방식이 개발 및 도입되어 발전 플랜트의 신규 증설 시장이 활발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하기 그림을 클릭하시면 관련글로 넘어갑니다. 하기 네이버 블로그에도 여러가지 정보를 제공합니다. 하기 그림을 클릭하시면 네이버 블로그로 넘어갑니다.

자주 묻는 질문

유에스티 강관 관련주

동사는 신영 해피투모로우 제3호 기업 인수 목적 주식회사와 2017년 10월 27일 합병계약사항을 체결하였으며, 2018년 3월 14일합병등기일 합병 완료함.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타이어 산업의 성장성

타이어 산업 전문기관인 LMCLondon Management Consulting에서 분석한 글로벌 타이어 시장 전망에 의하면 2020년2025년 평균 성장률CAGR은 4.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호타이어 일봉차트

금호타이어 일봉차트를 보면, 최근 이탈했던 일봉 20선과 60선을 돌파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