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라식수술 어떤 방법을 통하여 진행되는지

강남라식수술 어떤 방법을 통해 진행되는지

연령대별 개별화된 스마일라식 수술을 하고 있는 강남역 2번출구 아이리움안과입니다. 시력교정술은 단순히 시력을 개선하여 눈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을 넘어서서 일상생활에 좋은 변화를 주어 삶의 질을 향상됨을 느끼게 합니다.


스마일라식으로 선택한 이유
스마일라식으로 선택한 이유

스마일라식으로 선택한 이유

시력교정술의 틀린점에 대해서는 많이 찾아보셨을 것이라 생각하고 라섹과 스마일라식만 비교하여 단순하게 정리하겠습니다. 시력검사를 받기 전에 미리 장단점과 차이점을 알고 가는 것이 도움 되지만, 내 시력과 각막 두께에 그러므로 선택지가 많이 좁아지니 무조건적으로 어떤 수술로 하겠습니다. 먼저 결정하지 마시고 이런 것이 있더라 정도만 알고 가면 좋겠습니다. 먼저 눈 검사부터 받았고, 제 각막두께는 570으로 평균이상이라는 사실을 알고 병원에서는 스마일라식을 추천했습니다.

스마일라식 장점으로는 각막을 최소로 절개하기 때문에 회복기간이 빠르고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이 낮습니다. 또 저 같은 경우는 각막 두께가 두꺼운 편이라, 추후 라섹으로 시력교정술을 한번 더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점으로는 비싼 비용과 절개한 부분을 의사가 직접 꺼내야 해서 의료진 경험이 중요합니다.

수술 두 달 후
수술 두 달 후

수술 두 달 후

안약을 바르기 시작하면서 인공눈물약에 손이 안가게 되었습니다. 건조함이 사라진 것입니다. 눈에 수분이 미흡한 것이 아닌 약이 필요했었나 보다. 워낙에 알레르기성 결막염도 있던 눈이라 안약을 쓰면서부터 눈건강이 좋은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이때부터는 매일 밤 약을 바르는 것이 아니라 좀 불편합니다. 싶으면 조금씩 바르곤 했다. 이것 외엔 어떠한 관리도 하지 않았으며 일상생활에도 전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수술 한달 후

빛 번짐은 아예 사라졌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러나 안구건조증이 점점 더 심해지는 느낌이었다. 나아지는 느낌은 전혀 없었습니다. 한 달 후엔 괜찮아지겠지 하고 지냈으나 이게 맞는건가 하는 의구심이 생겨서 상담전화를 걸었다. 상담사분은 사람마다. 증상을 느끼는 것에 차이는 있으며 보통 평균적으로 한 달이라는 것이지 두 달 이상 지속되는 경우도 있다고는 했다. 일상생활에 너무 불편함을 느끼면 안약을 처방하기도 하니 처방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하셨습니다.

그렇게 다시 안과를 방문하여 처방전을 받아 안약을 따로 구입하였습니다. 매일 밤 자기전에 아래 눈꺼풀에 바르고 자고 평소에도 불편합니다. 싶으면 안약을 발랐다.

스마일라식 수술과정

수술일정을 잡으며 잡는 집에서 많은 수술후기를 찾아봤습니다. 병원의 리뷰부터 수술후기, 수술과정 등 스마일라식에 대한 부작용에 대해서도 많이 찾아보고 본인이 맞는 선택을 한 것인지 수술 직전까지 계속 의심을 했습니다. 수술 당일 간단한 눈검사를 한번 더 하고, 눈에 안약을 넣고 마취를 했습니다. 시야가 조금 흐려지는 것 외에는 아픈 것은 없었습니다. 마취 안약을 넣고 몇 분 후 간이 수술대에 누워 수술 시뮬레이션을 했습니다.

의사 선생님이 대략적인 수술과정을 설명해 주시고, 어떤 식으로 진행되니 어떠한 방식으로 하면 됩니다. 알려주셨습니다. 당시에 눈알을 돌리면 어떡하지, 눈감으면 어떡하지 속으로 많은 걱정을 해서 분명한 수술과정은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하지만 수술과정에서 아팠던 기억이 없는 것은 확실합니다. 마취 후 오른쪽 눈부터 개안기로 눈을 고정하고 세척과 마취 확인을 했습니다.

수술 다음 날

수술 바로 다음날 수술 후 부작용이나 교정시력 등에 대한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교정시력은 양안 1.0 1.0으로, 목표한 시력이 나왔어요. 눈을 깜빡일 때마다. 느끼는 눈의 이물감은 절개부위가 완전히 붙어서 회복되면 괜찮아질거라 하셨습니다. 대신 스마일라식의 부작용이라고 할 만 한 증상인 안구건조증, 야간 빛 번짐의 증상이 다. 나타났다. 나의 경우엔 스마일라식 수술 전엔 평생 인공눈물약을 점안해 본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안구건조증이란 게 이런 것이구나 알 수 있을 정도로 눈이 뻑뻑했으며 인공눈물약을 30분에 한 번씩 점안할 정도로 굉장히 건조했다. 야간 빛 번짐의 경우 밤에 불을 다. 꺼놓고 빛이 나오는 모니터를 보고있으면 눈을 뜨기가 어려울 정도로 셌으며 초점이 잘 안 맞는 뿌연 증상이 지속되었습니다.

수술 약 6개월 후의 현재

안구건조증은 없다고 봐도 될 수준으로 많이 좋아졌다. 인공눈물약은 아예 사용을 안하고 있으며 안약만 어쩌다. 한번은 바르곤 합니다. 시력도 너무 좋으며 수술 후 경과가 너무 좋아 너무 만족스럽다.

자주 묻는 질문

스마일라식으로 선택한 이유

시력교정술의 틀린점에 대해서는 많이 찾아보셨을 것이라 생각하고 라섹과 스마일라식만 비교하여 단순하게 정리하겠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술 두 달 후

안약을 바르기 시작하면서 인공눈물약에 손이 안가게 되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술 한달 후

빛 번짐은 아예 사라졌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