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요리 두부 스테이크 체중감량 레시피
고구마는 체중감량 식품으로 유명그러나 최근엔 다채로운 요리로도 활용되면서 있는 것 같습니다. 🙂 특히 에어프라이어나 오븐 등 조리도구들이 발달하면서 군고구마 뿐만 아니라 감자튀김처럼 갓 구운 식감과 달달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고구마스틱 같은 간식거리들을 쉽게만들어 먹을 수 있게 됐어요. 그래서 오늘은 아그들 영양간식으로도 좋고 어른들 맥주 안특히 도 좋은 고구마스틱 제작하기 알려드릴게요 재료 고구마, 기름 고구마는 한 개를 사용했는데요 워낙에 큰 사이즈라 한 개만 사용해도 꽤 양이 많았어요 고구마는 껍질을 벗겨줍니다.
양배추 참치전
양배추와 참치의 조합은 정말 좋아요. 참치가 짭짤해서 굳이 간을 많게 할 필요도 없고, 참치의 감칠맛과 참치 기름이 양배추와 아주 잘어울러요. 이와 같이 케미가 좋은 재료들끼리 섞어 전을 부치면 이야말로 근사한 반찬이 되죠. 부침가루나 밀가루는 없고, 유일하게 계란만 넣어서 전을 만들었어요. 대부분의 양배추 요리는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터들에게도 참 좋습니다.
계란을 곁들인 양배추 볶음
단백질도 저는 생활 속에서 늘 많게 챙겨먹으려고 해요. 이번엔 양배추 볶음에 계란을 곁들여 보았어요. 양배추 볶음+계란후라이인 셈이죠. 간을 해서 짭짤한 양배추 볶음에 계란을 곁들여 먹으니 서로 중화되서 맛의 밸런스가 잘 맞았던 요리에요. 단백질 섭취에도 좋구요. 끼니 대용으로 드신다면 계란을 2~3개 정도 넣어서 드셔보세요. 든든한 한끼가 된답니다.
볶은양배추 월남쌈
볶은 양배추를 새롭게 즐기고 싶다면 월남쌈을 만들어보세요. 냉장고 파먹기 요리로도 좋습니다. 양배추와 냉장고 자투리 채소들을 함께 볶아서 소금간만 한 뒤에 라이스파에퍼에 돌돌 말아서 월남쌈을 만들어보세요. 좀 더 새로운 형태의 양배추 음식이 될 거에요. 저는 식감을 위해 토마토도 같이 넣어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