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고양이 종양, 낭종, 물혹, 피부 혹의 종류

  • 기준

냥이 종양, 낭종, 물혹, 피부 혹의 종류

하루 하루 종일 키보드를 만져야 하고 마우스로 업무를 해야 하는 직장인과 그리고 주부 손목을 많이 활용하는 분들에게는 손목 통증은 피할 수 없는 현상이 되었습니다. 가만히 앉아서 작은 움직임을 반복하는 것인데도 불구하고 손목 고통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심각한 고통이 아니라고 쉽게 넘기다가 증상이 만성화되기 쉬운 것이 손목 통증입니다. 손목 통증에 관하여 게시물 하겠습니다. 손목은 저희가 가장 많이 활용하는 관절 중의 하나입니다. 평상시 손목을 활용하는 운동이나 행동을 많이 하면 손목에 연속적인 충격이 가해지게 되는데 지나친 손목사용으로 평소와 다르게 손목 부위가 시큰하고 찌릿한 왼쪽 오른쪽 손목 고통이 지속된다면 손목 인대가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손목 통증의 종류에는 손목건초염 혹은 손목터널증후군이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며 그 외에 방아쇠수지증후군과 무지 수근 중수골 골관절염이 있습니다.


3월 26일29일 한의원, 301일 집. 2일 한의원
3월 26일29일 한의원, 301일 집. 2일 한의원

3월 26일29일 한의원, 301일 집. 2일 한의원

계속 한의원에서 침 맞고, 부항 뜨고, 약침을 맞는다. 물혹은 가라앉고 있고 부상 부위 통증도 눈에 띄게 줄어들었지만 간에 문제가 많습니다.고 하신다. 큰 일 미리 막고 있다고. 금요일 안양에서 심심회가 모여서 술 좀 먹었습니다. 토요일 역시 강화에 집들이 가서 좀 먹었습니다. 일요일에 보니 다시 붓는다. 한참. 월요일날 일어나니 일주일 전 상태쯤 되나 보다. 술이 문젠가? 한의원 가니 일주일 정도 더 치료해 보자신다.

실내 습도 유지 및 수분 보충
실내 습도 유지 및 수분 보충

실내 습도 유지 및 수분 보충

코 점막이 건조해지면 코 안쪽 부음이 생길 수 있으므로 비강 건조증을 예방하려면 실내 습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습기를 실내에 비치하여 가동해 주거나 물을 주기적으로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은 한 번에 많이 마시는 것보다. 나눠서 자주 마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리고 충분한 휴식을 취한다면 점막의 기능이 활발해질 수 있습니다.

물을 끓여 수증기를 발생시키는 방법도 있고, 특히 마른 계절에는 보습제를 사용하여 코 점막을 보하는 것도 좋습니다.

비강 건조증이 있을 때
비강 건조증이 있을 때

비강 건조증이 있을 때

환절기 아니면 마른 날씨에 코속 건조 고통이 생기는 이유는 비강건조증입니다. 주변 환경으로 인해 코 점막이 건조해지면서 몸건조 증상과 함께 나타나며 특히 코는 공기가 걸어가는 부분입니다. 보니 더욱 빠르게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코가 당겨지는 듯한 느낌이 든다거나 간지러움 아니면 숨쉬기 불편함, 따가움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코를 풀었을 때 코피가 나거나 코딱지가 급격하게 새기는 경우가 있으며, 노화가 되면서 코점막 분비 기능이 떨어진다면 특수한 질병이 없더라도 콧속 건조함이 지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미세먼지가 심해지면서 코 안쪽이 건조해지거나 고통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공기를 정화해야 하는 역할을 해야 하지만 코 점막이 마르면서 콧속 점액과 섬모세포가 제 기능을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혹 진단 방법

육안으로 색깔, 크기, 일관성, 변화성 등을 먼저 확인한 후 미세한 바늘 흡인술과 세포학술이 시행됩니다.

이것은 작은 바늘을 이용하여 혹 덩어리에서 세포 샘플을 얻기 위해 사용되며 세포 샘플은 분석을 위해 병리학 실험실로 보내질 있습니다. 일부 덩어리는 이 테스트만으로 쉽게 진단이 가능하지만 종양의 세포가 단단하게 붙어있으므로 섬유소육종과 같은 다른 종괴에서는 미세한 바늘 흡입으로 확인이 어려울 있습니다.

이같이 덩어리는 가능한 경우 전체 덩어리를 제거하거나 테스트를 위해 덩어리의 일부를 제거하기 위해 외과적 생검이 필요합니다.

완료 후유증 20151

이제는 더 이상 그 과정에서 물혹이 생기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물혹 부분에 조금은 굳어진 굳은살이 자리잡았다. 손가락 마디가 굵어진 듯 하게 보입니다. 2014년 동안은 오른손 같은 과정에서 물혹이 생겼습니다. 또 서울정형외과 갈까 합니다. 그냥 두었다. 2014년은 학교 아이들과의 사이에서 관계의 스트레스를 엄청 받은 해다. 2015년, 작년의 오류를 딛고 포기할 건 포기, 지킬 건 지키는 과정 적극적인 아이들의 모습 덕분인지 안정된 한해였다.

오른 손가락 물혹 역시 사라졌고. 물혹은 내 심경의 바로미터인가 보다. 스트레스 척도? 그러니 구태여 째 낼 필요는 없습니다.고 생각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3월 26일29일 한의원, 301일 집. 2일

계속 한의원에서 침 맞고, 부항 뜨고, 약침을 맞는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내 습도 유지 및 수분

코 점막이 건조해지면 코 안쪽 부음이 생길 수 있으므로 비강 건조증을 예방하려면 실내 습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강 건조증이 있을 때

환절기 아니면 마른 날씨에 코속 건조 고통이 생기는 이유는 비강건조증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