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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차이점을 알아보자(발급방법, 장단점, 사용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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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차이점을 알아봅시다(발급방법, 장단점, 사용처)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개인사업자 세금계산서 발행 공동인증서 전자세금계산서는 개입사업자와 법인, 모두 같은 방안으로 발급받습니다. 공동인증서는 일반적으로 저희가 이해하는 공인 인증서와는 다릅니다. 먼저 전자세금계산서에 관련해서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Billmate는 사업자간 거래시 B2B 수기로 공급가액, 부가가치세액 등을 작성해 주고 받던 종이 세금계산서 대신 인터넷, 전화, 부가통신망VAN등을 사용해 세금계산서를 발생하고, 이 결과를 국세청에 전송하는 제도입니다.

주로 홈택스에서 자체 발급을 하거나, 발급 대행이 진행되는 플랫폼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어느 채널에서 발행하든, 국세청에서 인정하는 방식으로 발행 해야하며, 일정 기간동안 보관을 할 의무가 있습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이용 요금, 수수료
범용 공인인증서 이용 요금, 수수료

범용 공인인증서 이용 요금, 수수료

범용 공동인증서의 경우 일반 인터넷 뱅킹용 공동인증서와 다르게 사용 요금이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1년에 8만 원 정도의 요금을 지불하여야 하며, 2년 혹은 3년 단위로 계약하게 될 경우 일부 할인이 됩니다.

따라서 인터넷 뱅킹만 사용하실 분들은 별도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일반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는 것이 유리하며, 개인 사업자나 법인 사업자처럼 사업적인 목적으로 무조건적으로 범용 공동 인증서가 필요할 때 이를 발급 받아 이용하게 됩니다.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확인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확인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확인

어느 인증서를 발급받을지 정하셨다면 이제는 본격적인 공인인증서 발급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최초 1회 방문한 우리은행에서 발급받은 보안카드 일련번호와 정보 입력을 하는 단계입니다. 여기에서는 무작위로 정한 번호를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정해진 번호에 맞춰 보안카드 번호를 확인 후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마지막 단계는 예금입출금 예금잔고 계좌번호 입력과 계좌비밀번호 그리고 본인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필수로 입력해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유없이 명백한 정보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제출서류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제출서류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제출서류

찾아가는 서비스를 누르고 우편물 수령지를 작성한 후, 결제를 끝마치게 되면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전화가 오거나 아래와 같은 문자를 받게 됩니다. 우체국 직원에게 서류를 출력해서 보내기도 해야하지만, 사전에 준비한 서류를 아래 메일로 미리 보내면 검토해준다는 뜻입니다.

필요서류는 신청서 원본 (수기로 서명 하여 출력한 것을 스캔), 사업자등록증 사본, 그리고 지원자 신분증 사본, 이렇게 총 3가지입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이용 요금, 수수료

범용 공동인증서의 경우 일반 인터넷 뱅킹용 공동인증서와 다르게 사용 요금이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1년에 8만 원 정도의 요금을 지불하여야 하며, 2년 혹은 3년 단위로 계약하게 될 경우 일부 할인이 됩니다.

따라서 인터넷 뱅킹만 사용하실 분들은 별도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일반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는 것이 유리하며, 개인 사업자나 법인 사업자처럼 사업적인 목적으로 이유없이 범용 공동 인증서가 필요할 때 이를 발급 받아 이용하게 됩니다.

개인범용공인인증서 발급시 사전 결제하기

결제방법은 신용카드 혹은 휴대폰결제로 바로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즉시 결제를 할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결제단계까지 너무 빠르고 간단하게 진행이 됩니다. 최근 알뜰폰을 개통하는 단계에서 개인범용공인인증서가 필요해졌는데 필자는 신용카드가 없습니다. . 이렇게 간단하게 진행을 해두면 향후 주식투자 등에서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어요. 주식거래의 경우 앱을 통해 인증서가 필요없어서 발급받을 이유가 없긴하지만 다른 증권사를 이용 중인 경우라면 개인범용공인인증서가 무조건적으로 필요합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직접 방문 vs. 찾아가는 서비스

이럴때 체크해보셔야 하는 부분은, 신청 단계에서 서류 제출의 경우 2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1 직접 기관에 방문해야 하지만 당일 발행이 가능한 방법2 12일 정도 소요되나 기관 방문 없이 전개형식 가능한 방법 찾아가는 서비스

당일 발행의 경우 기관에 직접 스스로가 방문하여 서류를 제시한 후 이를 수령하시면 됩니다. 전국 13곳 조달청 혹은 서울, 경기, 광주 센터를 방문하시면 바로 신청 및 수령이 가능합니다.

만약 급하게 개인 사업자 혹은 법인 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이 필요하신 분들은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시간적 여유는 있지만 방문이 어려우신 상황이라고 하면 찾아가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편이 유리합니다. 보통 12일 정도면 수령이 가능하며, 고객이 요청한 주소로 방문한 우체부에게 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범용공동인증서 발급방법 사업자용

사업자용 범용공동인증서 신청방법입니다. 모바일 IC 운전면허증이 있을경우 개인용 범용공동인증서 발급방법입니다. 범용공동인증서 발급방법 개인용 비대면 발급 모바일 IC 운전면허증 필수

인증서 신청후 결제금액 결제 신청서 출력후 서류제출기관 방문 단, 비대면 발급시 서류제출없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범용 공인인증서 이용 요금,

범용 공동인증서의 경우 일반 인터넷 뱅킹용 공동인증서와 다르게 사용 요금이 발생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어느 인증서를 발급받을지 정하셨다면 이제는 본격적인 공인인증서 발급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찾아가는 서비스를 누르고 우편물 수령지를 작성한 후, 결제를 끝마치게 되면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전화가 오거나 아래와 같은 문자를 받게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