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카페 창업비용, 판매 수익 실제로 어떤정도로 나올까
최근에는 보다. 안정되는 삶을 위해 회사가 아닌 창업을 하시는 분들도 많고 부업으로 가게를 경영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때 무인으로 시작할 수 있는 업종들은 비교적 초기 자금이 적게 필요하며 투입되는 시간이 적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랑을 가지시고는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무인업종 중 가장 인기가 좋은 무인카페의 창업비용은 현실적으로 얼마가 필요한지 알아보고, 어느 정도 매출을 기대할 수 있을지 함께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무인카페 장점과 단점 무인 카페의 가장 큰 강점은 매장이 작아도 운영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1인이 경영하는 소형 카페의 무인화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앉아서 노트북컴퓨터 노동을 할 수 있고 잠깐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매장은 10평15평 사이가 적당하고 늘어난 평수만큼 인테리어 비용이 올라갑니다. 유동인구보다는 B급 상권에 위치하며 낮은 임대료를 매장 사이즈와 시설비용으로 투자합니다. 단골 고객을 만들 필요가 있으며 커피음료 외 멀티 자판기와 먹거리를 구비하는 등 차별화가 필요합니다.
최근에는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 이런 체류형 카페가 거의 모든 오픈되고 있습니다.
음료의 종류가 다양하지만 매출의 70 이상은 아메리카노에서 나옵니다. 아메리카노의 판매 잔 수를 기준으로 다른 음료의 비율을 감안해서 매출을 추정해보았습니다. 멀티 자판기는 계산에서 제외하였는데 이유는 매출과 수익 면에서 그런 식으로 마진이 좋지 못하며 구색을 갖추는 목적이 더 강합니다. 상권이 아주 좋은 경우 100잔 이상 판매도 가능하지만 보통의 경우 50100잔 사이라고 보는 게 정확합니다. 근처에 메가커피, 컴포즈, 백다방 등 가격대가 겹치는 유인무인x가게가 있다면 50잔도 어려워집니다.
무인카페 창업 수익
무인으로 경영하는 매장 특성상 365일 24시간 운영이 가능한게 장점이며, 수익률은 평균 20 이상이었습니다. 하지만, 무인으로 운영하다보니 사실상 없는 서비스 때문에 손님의 방문객 자체가 적어 매출액이 낮은 편이었고, 프렌차이즈 카페들이 많습니다.보니 경쟁에서 우위에 있기 어려웠습니다.
제가 운영했던 매장의 월 수익은 약 181만원 정도였으며, 특성상 계절마다. 매출에 편차가 큰 편이었습니다.
무인카페 카페프리헷 창업 장단점
인건비를 걱정할 필요가 없는 무인카페 시스템이 도입되어 있습니다. 인력 비용을 절약함으로써 수익률이 비교적 높아집니다. 경쟁 무인카페 브랜드들에 비교하면, 인테리어 디자인과 음료 맛과 품질에 대한 평가가 좋습니다. 다른 무인카페들과 비교했을 때 높은 매출을 보이지만, 초기 투자 대비의 수익은 비교적 적습니다. 수익률이 높긴 하지만, 현재의 수익 규모로는 단일 매장만 운영한다면 큰 수익은 어렵습니다.
무인 시스템임에도 불구하고, 주기적으로 고객 컴플레인이나 AS 문제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페프리헷은 최근 무인카페 분야에서 주목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무인카페 특유의 이점이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카페들과의 차별점도 명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