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중공업 주가 예상 수주 상장폐지
삼성중공업 FLNG 추가 수주 이어지나?? 미국 LNG 수출기업 Delfin Midstream사가 자사 첫 부유식 천연가스 액화생산설비FLNG 투입 프로젝트에 대한 최종투자결정FID을 앞두고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사전 기본설계FEED단계부터 참여해온 삼성중공업이 설비 건조까지 맡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Delfin사는 지난해 세계적인 에너지기업 Vitol사와 천연가스 매매계약SPA을 체결, 15년 동안 자국 루이지애나 해안으로부터 40해리 가량 떨어진 Delfin Deepwater Port에서 Vitol사에 연간 50만톤 물량의 LNG를 공급합니다.
LNG 수출 터미널에는 최대 4기의 FLNG를 투입될 계획으로, 이 FLNG들은 천연가스를 LNG운반선으로 수송하는 이전 해양 파이프라인과 연결됩니다.
손익계산서 흑자를 달성한 모습은 긍적적이지만 지난 과거 많은 적자의 누적이 있기에 반짝 실적으로 큰 주가 상승을 이룬 긴 어렵습니다. 앞으로의 실적이 중요합니다. 생각됩니다. 현금흐름표 역시 염려하는 현금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ROE자기자본이익률도 계속 마이너스를 나타내다가 올해 플러스로 돌아섰습니다. 유보율대비 부채비율 너무 높다. 하지만 그러한 부채부담은 삼성중공업의 흑자를 더 큰 이익을 위한 영업전략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정말로 23년 흑자 달성. 이자보상배율 1.41 올해 흑자가 나더라도 당장 배당지급은 어렵다고 판단됩니다.
나의 견해
삼성중공업의 주가 추측 수주현황, 상폐 등에 관하여 공부해 봤습니다. 주식시장에선 언제나 실적이 턴어라운드 되면 주가가 폭발할 듯 기사가 쏟아지지만 흐지부지되는 경우가 흔하게 있습니다. 또 조선이란 업종에 관하여 기본적으로 부정적인 편견을 갖고 있습니다. 2년 전에도 조선업 슈퍼사이클에 대한 기대감은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현재 조선업은 확실한 실적을 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식 투자는 단순하게 바라볼 필요도 있습니다.
장기간 주가의 하락이 있었다면 상승할 날은 옵니다. 실적을 동반하여. 저는 하반기 내년 실적이 계속 좋게 유지되며 다시 한번 주가를 눌러준다면 매수를 고려해 볼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