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계산서 수령 후 부가가치세 신고을 빼 먹었다면 수정신고를 해야 합니다
사업상 거래의 정규 증빙서류로 세금계산서 주고 받고 합니다. 세금계산서는 매출자가 발행을 합니다. 매출자 입장에서는 판매량 세금계산서가 되고, 매입자 입장에서는 매입 세금계산서가 됩니다. 세금계산서는 작성 방법은 어렵지 않으나 작성년월일은 공급시기에 맞게 작성되어야 효력이 있습니다. 그럼 세금계산서의 공급시기에 관해 조회해보고 선발행 세금계산서는 언제 발급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세금계산서는 기본적으로 재화 아니면 용역의 공급시기에 발급합니다.
재화와 용역의 공급시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업자가 재화 아니면 용역의 공급시기가 되기 전에 세금계산서를 발급할 수 있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다시 발급 건별 발급으로 돌아와 거래처 조회 및 방금 등록한 거래처 선택합니다. 방금 등록해둔 거래처임차인 이 나오고 선택해줍니다. 거래처를 선택해주시면 자동으로 공급받는자가 입력이 되고, 임차인의 이메일은 꼭 입력해야합니다. 세금계산서가 임대인과 임차인 이메일을 통해 함께 날아가기 때문에 반드시 임차인께 여쭤보시고 이메일까지 입력합니다. 아래부터 정말 세금계산서를 작성하게 되는데요, 필요한 포인트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조심스럽게 잘 읽어보시고 입력해보세요. 공급자에는 본인의 사업 정보가 자동으로 세팅되어 있고, 오른쪽 공급받는자 에 거래처의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 후 필요한 정보들을 입력합니다.
2. 작성일자는 제시 연원일 을 의미하므로 쓰는 날이 아닌 임대사업자의 경우 계약서상 임대료를 지급받는 날짜 입니다.
만약 발급하기를 눌렀는데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팝업창이 뜨지 않는 경우? 저는 발급하기를 눌렀는데도 계속 다음 창으로 넘어가지지 않았습니다. 맥북을 사용 중이어서 그런가 이것저것 찾다가 찾아낸 에러 원인 바로 메타마스크를 확장 프로그램으로 사용 중이면 넘어가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이런. 해결 방벙 저에게는 첫 세금계산서를 발행이었는데요, 세금연관 무언가를 오류없이 잘 해내야해야만 되는 압박감에 시달렸지만 막상 해보니 별 게 없었던 거 같습니다.
단지 공인 인증서 발급하는게 조금 귀찮았습니다. 앞으로 살아가는데 세금 연관 지식은 필수라고 느껴져 특히 본업이 따로 있는 직장인, 임대사업자를 위한 세금 지식을 더 학습하고 공유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