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레드 사용법 (Threads an Instagram app)
메타Meta의 스레드 앱이 출시되었습니다.
Threads, 트위터Twitter 상위호환
마크 저커버그가 트위터를 똑같이 베끼기만 해서 Threads를 만들었다면 출시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마크 저커버그는 개발자이기도 하지만 이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보유한 세계적인 사업가이기도 합니다. 트위터가 일론 머스크에 인수되고 삐걱대는 사이 Threads 개발을 시작했다고 알려진 것만 보더라도 저커버그의 사업가적 마인드를 알 수 있습니다. Threads가 대표적인 트위터에 더해진 독특한 기능은 외부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 및 최대 5분 정도 길이 동영상과 사진도 올릴 수 있습니다.
트위터를 뛰어넘어 소셜연결망 플랫폼으로 더 많이 사용될 것이라는 이유는 인스타그램과 연동이 된다는 점입니다. 인스타그램과 연동이 주는 장점은 이미 전 세계 적으로 월간 이용자수 20억 명에 이르는 인스타그램의 사용자들을 별도 가입 절차 없이 간단하게 로그인이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스레드Threads의 비전
스레드Threads의 비전은 저커버그의 두 번째 스레드에서 볼 수 있듯이 대화를 위한 개방적이고 친밀한 공공 공간을 제작하는 것 임을 강조하였습니다 한 마디로 스레드와는 어떤 메신저든 호환이 가능하도록 하겠다는 것인데요. 이로써 예를 들면 조선에서 자주 사용하는 메신저인 카카오톡이든 일본에서 자주 사용되는 라인이든 모두 스레드를 통해 대화를 할 수 있는 개방성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스레드Threads 이용방법
앱스토어 혹은 플레이스토어에 한글로 스레드를 검색하신 뒤에 앱을 먼저 다운로드하여줍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분이거나 사용했던 분이라면 스레드 앱 접속 시 Instagram으로 로그인 버튼이 있습니다. 따로 회원가입을 할 필요가 없죠 그리고 스레드에서 사용할 프로필을 설정해 줍니다. 프로필을 공개하여 사용할 것인지 비공개 프로필을 사용할 것인지 선택합니다. 스레드에서도 인스타그램 친구들을 팔로우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가입하기를 눌러주면 스레드 가입 끝 스레드의 사용방법은 트위터만큼이나 엄청 간단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Threads 트위터Twitter
마크 저커버그가 트위터를 똑같이 베끼기만 해서 Threads를 만들었다면 출시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스레드Threads의 비전
스레드Threads의 비전은 저커버그의 두 번째 스레드에서 볼 수 있듯이 대화를 위한 개방적이고 친밀한 공공 공간을 제작하는 것 임을 강조하였습니다 한 마디로 스레드와는 어떤 메신저든 호환이 가능하도록 하겠다는 것인데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레드Threads
앱스토어 혹은 플레이스토어에 한글로 스레드를 검색하신 뒤에 앱을 먼저 다운로드하여줍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