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모바일 발급재발급 방법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 2020년 12월 10일 전자서명법 개정 시행으로 인하여 기존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에서 추가로 금융인증서가 도입됨에 따라 사용목적에 따라 인증서의 구분이 되었는데요. 공동인증서란 기존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를 말하며 요즘에는 구 공인인증서라 부릅니다.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의 차이는 사용목적에 따른 차이로 인터넷 전자상의 인증 및 거래를 위해 사용되는 공인인증서와 달리 금융인증서는 발급처의 금융서비스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은행이면 은행, 증권사면 증권사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인증서 입니다.
최근 KB국민은행, 신한은행 등 범용적으로 사용가능한 인증서가 도입되고는 있지만 금융인증서의 경우 금융업무 전용으로 활용하는 것이 주 용도입니다.
21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갱신방법
22 인증서의 분실, 도난, 폐쇄 등의 대처방법
범용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 혹은 3년입니다.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인증서를 갱신하거나 다시발급 받아야 합니다. 인증서를 갱신하려면 발급기관의 홈페이지에서 갱신 신청을 하고, 결제를 합니다. 갱신된 인증서는 기존의 인증서와 동일한 과정에서 저장됩니다. 인증서를 다시발급 받으려면 발급기관의 홈페이지에서 다시발급 신청을 하고, 결제를 합니다. 재발급된 인증서는 새로운 과정에서 저장됩니다.
인증서가 분실되거나 도난당했다면, 즉시 발급기관에 연락하여 인증서를 폐기해야 합니다. 폐기된 인증서는 복구할 수 없으므로,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인증서가 손상되거나 오류가 발생했다면, 발급기관에 문의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결이 어렵다면, 인증서를 폐기하고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범용인증서 모바일 발급방법 사진 크게보기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어플인 신한쏠를 실행하면 먼저 전체메뉴에서 인증센터로 이동하여 주세요. 신한은행 인증센터에서는 인증서 발급다시발급 뿐만아니라 인증서 갱신, 타기관 인증서 등록, 범용인증서 발급 등 여러 인증서 관리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하여 아래 발급경로를 참조하여 주세요.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경로신한쏠 앱 실행 전체메뉴 인증보안 공동인증서 인증서 발급재발급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절차중 약관동의를 거쳐 다음 절차가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공인인증서 종류 선택한에서 은행신용카드보험용 공동인증서무료가 아닌 범용인증서코스콤를 선택합니다. 신한은행 범용인증서의 경우 발급수수료 4,400원이 부과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