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아이 손가락 빠는 이유 & 버릇 고치기 방법 총정리!

  • 기준

아이 손가락 빠는 이유 & 버릇 고치기 방법 총정리!

저는 몇년전에 목 디스크로 수술을 받고서 거북목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갖게 됐습니다. 아무리 목 디스크 수술을 했어도 근접한 부위나 다시 또 재발할 수 있으니까요. 거북목이 목디스크 원인이라는건 너무 잘 알려져있는 사실이니까요.

먼저 거북목과 목디스크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손의 관절염 치료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손의 관절염 치료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손의 관절염 치료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치료는 관절염의 유형, 관절염의 단계, 영향을 받은 관절의 수, 연령, 활동 수준, 영향을 받은 손 및 기타 기존 의학적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치료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치료 종류에는 부목/보조기, 약물, 주사, 비약물 접근 및 수술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관절 통증과 뻣뻣함을 감소시킵니다.
  • 이동성과 기능성을 향상합니다.
  •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있습니다.
  • 류머티즘 또는 건선성 관절염의 경우 질병의 진행을 늦추기 위해 치료를 진행합니다.
  • 거북목 교정기, 교정운동

    이때, 몇년에서 수십년간 해온 자세를 스스로 바로 하기 어렵기 때문에 거북목 교정기 같은 것에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교정기로 교정운동을 할 수 있는건데요.

    목 스트레칭과 근육 회복에 도움이 되기도 하구요. 목 근육 강화도 되기 때문에 거북목을 미리 예방할수 있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제품은 여러가지가 있으니 거북목 교정기, 거북목 교정으로 검색해보시면 다양한 제품을 보실 수가 있는데 이중 후기가 좋은 것으로 고르면 좋습니다.

    오늘은 아이 손가락 빠는 이유와 버릇 고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어린이 영양제 고르는 방법 5가지와 저자극 세수비누 추천 종류 9가지 그리고 성장기 키 크는 음식 14가지에 대해 궁금한 사람은 이 글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두었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말하는 것도, 걷는 것도 아직은 어설픈 아이들의 모습은 귀여움 그 자체다. 물론 손가락을 빨고 있는 모습도 귀엽게 느껴질 때가 있다. 하지만 저렇게 손가락을 빨다가 치아 때문에 상처가 나진 않을지, 손톱 밑과 손가락의 세균들이 입에 들어가는 것은 아닌지 너무나 걱정되는 것도 사실이다. 세 살 버릇이 여든 간다는데, 한 번 버릇 들면 고치기 쉽지 않다는 아이의 손가락 빠는 버릇은 과연 어떻게 고쳐줄 수 있을까?

    아이들에게 있어 손가락을 빠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행동이다. 심지어 엄마 뱃속에 있을 때도 손가락을 빨고 있는 모습을 초음파 사진을 통해 확인할 수 있을 정도다.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은 아기들은 주먹 전체를 입에 넣고 빨기도 한다. 하지만 크면서 점점 이러한 습관이 사라지는 경우가 많은데, 3세 이후까지 손가락 빠는 습관이 남아있다면 원인이 무엇인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 CONTENTS

    아이 손가락 빠는 이유 5가지

    아이 손가락 빠는 버릇 고치기 방법 7가지

    ( 매니큐어 발라주기

    아이가 좋아하는 컬러의 매니큐어를 발라주는 방법으로 효과를 보는 경우도 있다. 성인용 매니큐어는 냄새가 독하기도 하고 혹시나 아이에게 유해할지 몰라 불안하다면 냄새도 나지 않고 손쉽게 지워지는 어린이용 매니큐어를 발라주거나, 어린이 전용으로 조그맣게 출시된 네일 팁을 붙여주면 된다. 예쁘게 칠한 손톱이 망가지는 것이 싫어 손톱 물어뜯기를 참게 된다.

    ( 젖니

    4~8개월 무렵의 아기들이 손을 빨기 시작했다면 이가 나오는 신호일 수 있다. 아기들은 잇몸의 아픈 부위를 문지르기 위해 손이나 주먹을 빠는 행동을 보인다. 동시에 침을 많이 흘리거나 평상시보다 더 짜증을 내고, 더 많이 울기도 한다.

    젖니가 날 때는 치발기나 장난감, 차가운 수건을 쥐여 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통증으로 인해 잠을 제대로 못 잘 정도라면 아기용 아세트아미노펜이나 이부프로펜과 같은 약을 먹이는 것도 좋다.

    초 간단 거북목 스트레칭

    1. 양손으로 턱을 잡고 턱을 아래로 당긴다.

    2. 목을 좌우로 기울이면서 위쪽으로 끌어당긴다.

    3. 좌우 어깨를 바라보며 목을 좌우로 돌린다.

    4. 턱을 거북이처럼 앞으로 쭉 민다.

    5. 양손으로 뒤통수를 감싸고, 턱을 가슴쪽으로 푹 숙인다.

    6. 팔꿈치를 구부려 가슴을 펴고 등 뒤 날개 뼈가 서로 닿도록 한 뒤 머리를 뒤로 최대한 젖힌다.

    7. 허리와 목을 곧겨 편다. 양쪽 어깨에 힘을 빼고 으쓱 으쓱 하듯이 어깨만 올렸다 내리는 걸 반복한다.

    유튜브 좋은 채널 영샹을 보는걸 추천드리겠습니다.

    여기까지 거북목 교정기, 교정운동에 대해서 정리해봤는데요. 거북목이 없을 때부터 생활습관을 잘 가지도록 해서 예방하는게 가장 좋지 않을까 싶네요.

    근육통부터 신경통, 목디스크까지 모두 너무 고통스러우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