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여름철 건강유지 하는 단순한 5가지 방법

  • 기준

여름철 건강유지 하는 단순한 5가지 방법

장마가 지나가고 폭염이 지속되는 여름입니다. 가만히만 있어도 땀이나는 여름 여름철에 가장 쉽게 발생하는 질병이 어떠한 것인지 아시나요? 식중독부터 시작해서 탈수증상, 열병, 그리고 냉방병등 근처에 수많은 위험요소가 있는데요. 여름을 튼튼하게 보내기 위한 여름 시기 건강유지 팁 오늘 알아볼께요. 여름 시기 건강유지 첫 번째 수칙, 실내온도와 실외온도 간의 차이 줄이기 푹푹 찌는 무더위속에 가만히 있어도 땀이 뻘뻘 난다고 에어컨을 낮은 온도로 오래도록 틀어놓으시죠? 하지만 이렇게 낮은 온도로 긴 시간 찬 바람을 쐬게 되면 감기나 냉방병에 걸리수있다고 합니다.

개도 안걸리는 여름감기 많이 덥지 않은날에는 에어컨보다는 선풍기나 환기를 통해 냉방병의 위험을 줄여주고 에어컨을 틀더라도 너무 낮은 온도가 아닌 2627도 정도의 설정온도를 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imgCaption0
냉방시설 이용으로 더위 피하기

냉방시설 이용으로 더위 피하기

여름철에는 체온과 체내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 땀을 많이 흘려야 합니다. 그러나 지나치게 땀을 흘리면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실내에는 에어컨 등 냉방 시설을 활용하여 실외보다. 안정적인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름철에는 가능하면 실내에서 체온 조절이 단순한 활동을 하고, 실내 공기 질을 유지하며 안전하고 건강한 생태계를 조성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커피보다는 차를 많이 마시자

우리나라의 대부분 인원은 차보다는 커피를 많이 마시는 편입니다. 여름에 덥다고 냉커피 등을 많이 마시게 되지만 결국 갈증 유발하게 되는 것은 똑같습니다. 커피를 마시는 분께 끊으라는 소리는 아닙니다. 여름철에는 커피보다. 차가 더 좋기 때문에 차를 권해드리는 겁니다. 차는 우리 몸속의 더운 열기로 인해 지친 심신의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하며 차를 마시는 게 습관화가 된다면 최소한 여름에 더워서 쳐지는 일이 훨씬 줄어들게 될 것입니다.

여름 시기 권장 영양제

보통 성인이 하루에 흘리는 땀의 양은 600700mL 정도다. 땀 배출량은 여름철에 두 배 이상으로 늘어나는데, 이렇게 땀이 많이 배출되면 처음 몸속 수분이 부족해지기 때문에 수시로 물을 마셔 수분을 보충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그러나 땀 속에는 수분뿐만 아니라 생리활동에 반드시 필요한 전해질도 포함돼 있습니다. 이런 전해질이 모자라게 되면 몸속 세포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못해 여러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수분과 더불어 땀으로 잃어버린 전해질도 함께 보충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에너지 대사를 촉진하기 위한 영양제 땀으로 잃어버린 전해질을 채우기 위해서는 처음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식사가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품질좋은 채소나 생선 위주의 식사를 해야 합니다. 그러나 여름에는 입맛이 없습니다.. 보니 자극적인 음식이나 시원한 냉면 같은 음식을 찾게 됩니다.

식이 요법

여름철은 기온이 상승하면서 여러 가지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무르익는 식재료가 많아서 지방이 많은 음식보다는 편한 식사를 권장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여러 방식으로 식사를 준비하고 먹을 필요가 있습니다. 첫 번째, 품질좋은 과일과 야채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체내 수분 섭취를 돕고, 비타민C와 이온분을 함께 섭취하여 체내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수분 함량이 높은 수박, 멜론, 토마토, 블루베리, 레몬 등 여러 가지 과일과 야채를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두 번째, 가볍고 건강한 해산물이나 이온사료가 많은 음식을 함께 먹는 것도 좋습니다. 해산물은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체내 건강에도 좋습니다. 또한 이온사료는 체내 물분 비율을 적절하게 유지하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세 번째, 전체 탄수화물의 10% 이하의 스낵을 추천합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자

대부분이 모르는 게 있었으나 일상에 지쳐 더위를 느끼게 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수면부족입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은 채 더운 날 일상 생활을 하게 될 경우 기본적으로 체력이 지탱해주지 못하기 때문에 빨리 지치게 됩니다. 너무나도 당연한 말 같지만 일찍 자고 충분한 수면으로 체력을 충전한다면 더운 날에 조금이라도 달라져있는 여러분의 모습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에는 여름 시기 건강유지 하는 5가지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작성한 방법들은 제 경험을 그대로 쓴 글이며 저렇게 간단한 게 방법이라고?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서론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자주 하지 않으면 절대 건강유지 하실 수 없습니다. 더운 날씨에 지치지 마시고 제 글을 읽고 계신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냉방시설 이용으로 더위

여름철에는 체온과 체내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 땀을 많이 흘려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커피보다는 차를 많이

우리나라의 대부분 인원은 차보다는 커피를 많이 마시는 편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름 시기 권장 영양제

보통 성인이 하루에 흘리는 땀의 양은 600700mL 정도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