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여름 시기 필수템 손풍기 3종 비교 프롬비 매직스톰 아이스볼, 블루아이디원 넥밴드 선풍기

  • 기준

여름 시기 필수템 손풍기 3종 비교 프롬비 매직스톰 아이스볼, 블루아이디원 넥밴드 선풍기

글, 사진 김쓰 이번에는 뜨거운 여름날씨에 쓰기 좋은 넥밴드 선풍기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제가 리뷰할 제품은 프롬비에서 나온 아이스볼 2세대 넥밴드 선풍기라는 제품입니다.


프롬비 빅팬 윈드스핀 2세대 FB150
프롬비 빅팬 윈드스핀 2세대 FB150

프롬비 빅팬 윈드스핀 2세대 FB150

스펙깡패 센 바람

가격은 45000원대로 소개드리는 물건 중 가장 고가입니다. 프롬비제품은 매직스톰으로 저렴한 버전도 있지만, 최근에는 해당 제품이 상위랭킹에 있어 소개드립니다. 비싼 가격만큼 값어치를 합니다. 사용시간도 최대 19시간으로 가장 길고, 배터리 충전은 4시간으로 짧습니다. 공기이동 거리도 10.8로 바람이 가장 셉니다. 비슷하게 BLDC를 채택하고 있으며, 전용크래들을 가지고 있어 90도 자동회전이 가능합니다.

이글윙이라고 해서 5 엽날개가 특이하게 생긴 것이 특징입니다. 접이식으로 시야각 설계도 가능합니다. 헤드가 6인치로 굉장히 커서 바람효과가 가장 좋습니다. C타입 충전이며 배터리는 5200mAh입니다.

저소음 설계
저소음 설계

저소음 설계

60개의 촘촘한 FAN을 사용하여 고밀도 저소음 풍력이라고 되어 있는데요, 3단계 풍속을 조절할 수 있었는데 1단계, 2단계는 크게 거슬리지 않으나 3단계에서는 소음이 느껴집니다. 귀로도 들리고, 목에 거는 것입니다. 보니 몸에 진동도 느껴져요. 지하철에 타서는 3단계라고 해도 지하철 소음이 있어서 잘 안 들리지만 몸으로 느끼는 진동은 거슬렸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이게 넥밴드 선풍기의 최대 단점입니다.

디센느 휴대용 넥밴드 선풍기는 BLDC 모터에 더블 트윈팬 날개를 사용하였습니다. 4개의 독립된 흡입구에서 더 많은 바람을 빨아들여 더블 트윈팬으로 강하게 에어부스팅 시킨 후 32개의 사선형 에어홀로 강한 바람을 목부터 얼굴까지 전달해 줍니다. 후면 메탈패드는 2단계로 냉기 조절이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바람이 나오는 방식과 다르게 와인셀러에 사용되는 반도체 냉각칩과 열 전도율이 높은 항공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하여 더욱 급속도로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4,000mAh로 프롬비 대비 2배의 용량입니다. 강한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오랜 시간 작동할 수 있습니다. 충전단자는 C타입이며 완충시간은 4시간입니다. 충전단자 바로 옆에 자리한 디스플레이를 통해 충전량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트렌디하고 개성있는 핑크, 화이트, 네이비 3가지 컬러를 제공하고 있으며 반짝 반짝이는 유광이 아니라 은은하고 무게감 있는 반광컬러로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대기 흡출입구 쪽에는 본체와 가장 잘 조화로운 컬러로 포인트를 주었으며 스몰로고를 적용하였습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더해진 매력적인 투톤컬러가 인상적입니다. 민첩한 흐르는 곡선의 바디와 단순함의 미학을 담은 믹스매치의 컬러 포인트는 시선을 사로잡는 강한 스타일을 선사합니다.

화이트그레이 컬러는 깨끗하면서도 어두운 컬러의 공존으로 서로 다른 매력이 융합되어 감정을 움직이는 매력적인 컬러입니다. 블루스카이는 푸른 바다와 맑은 하늘, 깨끗한 여름을 그대로 담아 당장이라도 빠져들 것 같은 환상적인 마법의 컬러입니다. 레드블랙컬러는 강력하면서도 자유분방한 느낌으로 생생한 에너지의 분출처럼 존재감을 뿜어내는 빠른 컬러입니다.

가격 대비 간단한 성능만 있으면 된다
가격 대비 간단한 성능만 있으면 된다

가격 대비 간단한 성능만 있으면 된다

그렇다. 저희들이 선풍기를 구매할 때 가성비를 보통 따지지 않고 아무것이나 구매합니다. 선풍기의 성능은 모터고 약 중강만 있으면 되니까 말입니다. 넥 밴드 선풍기 역시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제품이든 상관없습니다.. 보통 다. 가격이 저렴합니다. 그에 맞는 바람만 있으면 됩니다. 나는 아이리버 물건을 사용합니다. 뭐 어떤 것이든 상관없습니다.고 생각합니다. 남자라 머리가 길지 않아서 헤어 꼬임도 별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올여름에 나오는 넥밴드 선풍기가 좋은 것은 목에 걸어도 피부에 쓸림 없는 실리콘 밴드를 사용한 것입니다. 또한 굳이 목에 걸지 않아도 어깨에 메는 핸드백 끈에 걸어 마음껏 선풍기 바람 방향을 희망하는 곳으로 돌릴 수 있는 것도 좋습니다. 성능도 그냥 모터를 통한 날개만 돌리면 되기 때문에 어떤 제품이든 가격이 비싸지 않습니다. 바람 세기도 적당합니다. 지금 여름은 이 상품의 경쟁이 뜨거운 것 같다.

자주 묻는 질문

프롬비 빅팬 윈드스핀 2세대

스펙깡패 센 바람가격은 45000원대로 소개드리는 물건 중 가장 고가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소음 설계

60개의 촘촘한 FAN을 사용하여 고밀도 저소음 풍력이라고 되어 있는데요, 3단계 풍속을 조절할 수 있었는데 1단계, 2단계는 크게 거슬리지 않으나 3단계에서는 소음이 느껴집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가격 대비 간단한 성능만 있으면

그렇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