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홈파티에 뽐내는 간단하지만 있어보이는 새우 감바스 요리
사사로운 음식 갑작스레 감바스를 했다. 아니 이게 뭐야 했지만 감바스 알 아히요 라고 불리우는 스페인 요리 머뭇머뭇 찾아본 레시피들을 되뇌이며 제작하기 시작했다. 아무튼 술을 너무 제대로 한번 집에서 먹자고 생각한 후에 이 안주를 제작하기 시작했다. 우선 준비물 뭐 이 정도 요곤 레몬즙 아무튼 요론게 필요하고 기본적으로 저희가 해본 레시피를 정리해보자면 1. 냉동새우를 물에 녹인다. 2. 소금, 후추로 간을 합니다.
감바스 만들기
새우 식감 하며 가지의 폭신함에서 사르르 나오는 올리브유와 섞여 나오는 수분이 맛있습니다. 버섯 포함 모든 식재료가 다. 일품입니다. 먹고 먹고 합니다. 보니 거의 바닥을 보였습니다. 바게트빵을 찍어 먹으면 좋습니다. 감바스 레시피는 다양하기 때문에 희망하는 대로 넣고 만들어줘도 맛은 일품입니다. 감바스를 먹고 나서 탄수화물이 부족하다는 생각에 스파게티 면을 살짝 삶았다. 닭갈비 먹고 나면 볶음밥이고, 감바스 먹고 나면 스파게티지 누구 논리인지 모르겠다.
오히려 올리브유와 한번 식은 뒤라 그런지 다시 가열하며 스파게티 면을 볶으니 맛이 2배는 맛있어진 것 같다.
알리오 올리오 할 때랑은 또 사뭇 다른 맛입니다. 솔직히 4배 더 맛있습니다. 남은 소스가 많아서 그런지 진하고 면에 간이 잘 베여서 먹는 내내 감동했다. 마늘도 그렇고 몸에 좋은 건 다. 들어간 듯해서 뿌듯합니다.
올리브 오일의 효능
올리브유 중에서도 엑스트라 버진은 샐러드용이며 퓨어 오일이 굽고, 튀기고, 볶는 용입니다. 기름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읽어보니 카놀라유와 포도씨유는 당장 버려야 할 오일로 연구결과가 나왔으며, TOP1로는 아보카도 오일이 가장 좋다는 결과가 나왔어요. 가격대가 높으니 올리브유 퓨어라고 쓰여있는 것을 구매하면 좋습니다. 엑스트라 버진 160 퓨어 오일 220240 올리브 오일의 올레산도 항암 특징이 입증됐습니다.
폴리페놀이 많아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 혈류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고 관상 동맥 심장 질환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위장관 염증이 줄고 좋은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시켜 유익균을 늘린다. 올렌산 같은 단일 불포화지방은 류머티즘 관절염에 좋습니다. 대장암의 발병률을 줄이고 여성인 경우 결장암과 유방암의 확률을 줄인다.
오늘도 달콤하게 잘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