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집사람 결말 해석 오동민 웃겼음 (넷플릭스 영화 추천)
웹툰 원작인 약한영웅이 웨이브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총 8부작으로 만들어진 이 드라마는 제작 단계에서부터 화제를 모았죠. 그만큼 웹툰으로 큰 성공을 거둔 작품이었기 때문입니다. 웹툰 원작이 모두 성공하지는 않다는 점에서 이 작품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했는데 충분히 흥미로웠습니다. 이하 스포일러 포함, 내용은 4화까지 정리합니다. 수학경시대회 금상을 받고 언제나 1등만 하는 시은박지훈은 친구가 없습니다. 그저 공부만 열심히 할 뿐이죠. 아버지와 관계는 소원하고 이혼한 어머니는 잘 나가는 강사이지만 모자의 정 같은 것은 없습니다.
그저 엄마가 진행되는 강의를 보는 것으로 모든 것을 대신하는 시은에게 학교에선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옆집사람 리뷰
마지막 순간에 찬우는 옆집에서 가져왔다 USB 지갑을 연결하면서 띵 하는 소리와 함께 끝이 납니다. 이 부분이 사실 열린 결말로 끝을 낸 것으로 암호화폐비트코인를 찬우가 가져왔다는 것을 암시한 것입니다. 404호에서 죽을 만큼 고생한 찬우는 희진의 암호화폐를 챙겨 왔고 마지막 순간 찬우 것이 된 겁니다. 물론 정말 현실에서 저렇게 하면 바로 살인 용의자로 몰리는 것인데 블랙코미디로 마감을 한 것입니다. 404호에서 마음고생을 한 만큼 희진의 암호화폐로 그 보상을 받은 것입니다.
해피엔딩이라 보기에는 상황이 좀 말이 안 되고 그냥 한 편의 코미디라고 진지하게 생각하는 게 맞을 듯싶네요. 개인적으로는 얼떨결에 사건현장에 낀 찬우가 USB의 주인이 되고 일명 횡재를 한 것이라고 해석됩니다.
옆집사람 결말 해석
기철은 찬우를 현민의 남자친구라고 고민하고 공격합니다. 두 사람 사이에 치열한 다툼이 벌어지고 가까스로 기철을 다시 기절시킵니다. 그때 다시 돌아온 현민이 이 사실을 알고 기철을 죽이라고 명령합니다. 원치 않는 살인에 찬우는 망설이고 기철이 다시금 깨어나 격투가 벌어집니다. 남자 둘의 다툼에 아래층 사람들까지 놀라서 달려오고 경찰까지 부르면서 상황이 점점 커집니다. 아수라장 속에서 이번에는 진짜로 현민과 기철이 죽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놀란 찬우는 창문으로 자기 집으로 넘어와 아수라장을 가까스로 벗어납니다. 그리고 경찰시험 종료 직전에 접수에도 성공합니다. 그리고 아래층 남자에게서 사건의 진실을 알게 되지만 술에 취해 현민의 집을 잘못 들어간 것이었습니다. 경찰은 찬우에게 이것저것을 물어보지만 숙취로 인해서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며 상황을 모면합니다.
우정을 통해 사랑이란 감정을 느낄 수 있을까?
넷플릭스 영화에서 관심이 높은 영화 중에 하나입니다. 로맨틱 코미디라는 장르라서 어느 정도 이야기는 짐작이 되지만, 어떤 방향으로 이어나갈지가 참 유쾌한 작품입니다. 하지만 정말 반가운 두 주연배우와 함께 등장하는 조연배우들이 정말 정겹습니다. 킬링타임 영화로는 합격이며, 오랜 시간 알고 지낸 소꿉친구인 남녀의 집을 바꿔서 지내면서 느끼는 감정들을 엮고 있지만 전형적인 케미를 힘껏 부풀리는 연출법으로 유쾌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영화입니다.
애슈튼 쿠처와 리즈 위더스푼이 뭉쳐서 만들어내는 사랑 이야기는 로스앤젤레스LA에서 아들인 잭과 사는 싱글맘 데비는 칼 같은 루틴대로 살고 계획적인 것을 좋아하는 여자입니다. 하지만 그와는 반대로 피터는 뉴욕의 찬란하고 자유로움을 원하고 즐기는 인생을 사는 남자입니다.
염지호 필모그래피
영화 이퀄라이져2014, 웨잇데어2016, ASMR2017, 쓰레기2017, 옆집사람2022 Next Door
염지호 감독이 옆집사람을 찍게 된 계기도 한예종에서 제작지 지원 프로젝트에서 뽑히면서 촬영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저예산 영화이다보니 많은 에피소드가 있었는데 극 중 배경이 쌀쌀한 겨울인데 11월 경에 촬영합니다. 보니 배경이 맞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결국 10평 남짓한 원룸에서 영화 대부분을 찍을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다음에는 좀 더 여유 있게 찍으면 훨씬 더 좋은 작품이 될 듯싶습니다.
옆집사람 후기
재밌다. 재미없습니다.는 말로 평가할 수 없는 영화들이 가끔 있었는데 옆집사람도 그쪽이 아닌가 싶습니다. 괴상한 상황의 연속이지만 무슨 일이 있었는지 모르니 주인공도 보는 사람도 답답합니다. 결국 그 때문에 끝까지 보게 된 넷플릭스 영화 옆집사람입니다. 염지호 감독은 옆집사람에 대하여 너무 깊게 생각하지 말아 달라고 합니다. 블랙코미디를 의도한 작품이고 편하게 웃을 수 있는 영화로 보길 원한다고 합니다. 엄청 재밌지는 않지만 배우들의 연기가 어색하지 않아서 좋았던 넷플릭스 영화 권장 옆집사람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옆집사람 리뷰
마지막 순간에 찬우는 옆집에서 가져왔다 USB 지갑을 연결하면서 띵 하는 소리와 함께 끝이 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옆집사람 결말 해석
기철은 찬우를 현민의 남자친구라고 고민하고 공격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정을 통해 사랑이란 감정을 느낄 수
넷플릭스 영화에서 관심이 높은 영화 중에 하나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