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엑스 webex 완전 정복 다운로드, 사용법, 미팅, webex meetings
코로나 사태로 인해 비대면 업무가 증가하면서, 기업 업무로 혹은 학교 업무로 가장 많이 쓰이는 어플리케이션은 바로 화상 통화나 온라인 미팅 연관된 것으로 변했다. 회의가 거의 없는 나의 포지션에서조차 회의 및 평가를 위해서 줌을 자주 쓰는 편인데, 좀 더 알아봤더니 시스코 웹엑스라는 프로그램도 같은 용도로 정말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여전히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업무가 많고, 이 시기를 동기로 앞으로 상용화 될 것을 고려하여 시스코 웹엑스의 미팅, 다운로드, 사용법 모두에 관하여 정리해보았습니다.
웹엑스라고 간단하게 말하지만, 공식 이름은 시스코 웹엑스Cisco Webex입니다. 1995년 창립된 회사이고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해있습니다.
웹엑스 webex 사용법
1 다운로드 받은 웹엑스를 실행합니다. 2 최초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로그인 혹은 가입 창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이메일 주소로 코드 인증을 받은 후에 웹엑스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어요. 3 이메일 코드 인증 후 나오는 비밀번호 만들기 화면과 귀하의 이름 입력 화면. 4 내 정보를 전부 기입하고 난 후, 바로 아래와 같이 메인 화면을 볼 수 있어요.
웹엑스 미팅 webex meetings 열기
1 미팅을 선택해 들어가면 왼쪽 가장 위에는 미팅 개인 룸 링크가 있고 그 아래 미팅 시작하기, 미팅 참여하기, 미팅 예약하기 세가지의 서비스가 있습니다. 2 미팅 시작하기를 누르시면 자신이 만드는 미팅이 시작됩니다. 내 미팅에 다른 사람을 초대하기 위해서는 메인 창에서 개인 룸 링크를 복사해서 초대할 사람에게 보내줍니다. 3 오디오와 동영상 설정 후, 미팅시작을 누르시면 미팅이 시작됩니다.
4 위에서 미팅을 시작한 사람이 링크를 주면, 이에 참여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 미팅 참여하기입니다. ”미팅 참여하기”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이곳에 전달받은 링크를 입력하고 미팅에 참여합니다. 5 미팅을 예약하는 서비스도 있는데, 날짜 및 시간을 설정하고 미팅 링크를 새로 생성할지 과거 나의 링크로 할지 결정, 비밀번호까지 설정 후에 아래 예약 버튼을 누른다. 이렇게 정해진 시간에 미팅을 열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