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인천 국제공항 태국 수완나품 공항 이용기

• 기준

코사무이것은 1,200년 이상 거슬러 증가하는 풍부한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이 섬은 원칙 어부들과 바다. 무역상들이 살았고, 나중에는 무슬림과 중공 상인들이 살았습니다. 17세기에 코사무이것은 코코넛 재배의 중심지가 되었고, 섬의 경제는 코코넛과 코코넛 제품의 수출에 기반을 두었습니다. Koh Samui라는 이름은 안정된 피난처를 의미하는 중국어 saboey에서 유래되었다고 믿어집니다. 이 이름은 코사무이의 자연 항구에서 폭풍과 해적으로부터 피난처를 찾은 중공 상인들에 의해 이 섬에 붙여졌습니다.

19세기 후반에, 코사무이것은 첨폰 지방의 일부가 되었고 1905년에 그것은 그 자체로 고유한 지방이 되었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 동안, 그 섬은 일본인들에 의해 점령되었고, 그들은 그 섬에 군사 기지를 지었습니다.

항공기 탑승

방콕에서 끄라비로 가기 위해서는 Thailand 국내선 터미널로 가야 합니다. 예약하신 항공기 편이 있는 공항으로 가시면 됩니다. 탑승 준비물 예약하신 항공권 출력본, 그리고 외국인이므로 당연히 여권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만약 단 5분이라도 시간을 절약하고 싶으신 분들은 미리 온라인 체크인을 하시면 됩니다. 단, 온라인 체크인을 하더라도 공항 항공사 창구에서 표로 교환하셔야 합니다. 비행 소요시간 차도 기준으로 방콕에서 거리는 약 780km, 비행시간은 평균 85분입니다.

Thailand 국내선이라 수속이 간단한 건 그나마 장점입니다.

스타트 우여곡절 or 복받은 자

출발 27일 전에 충동적으로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항공권. 막상 끊어놓고도 혹시 출국일에 맞물려 코로나라도 걸리면 어쩌나, 현지에서 코로나 걸려 귀국 못하면 어쩌나 하는 걱정에 관광 준비 할 의욕이 안나 한참을 손놓고 있었는데 보란듯이 출국 9일 전에 코로나에 걸려버리는 바람에 가슴을 쓸어내려야만 했다. . 며칠만 늦게 걸렸으면 일정 다. 어그러지고 항공부터 숙소까지 다. 예약 변경하느라고 난리난리였을텐데 천만다행이라해야하나. 어쨌든 출국 3일전에 격리기간이 끝나 일정 변경 없이 무사히 출국합니데잉. 또한 슈퍼 항체도 얻었으니 복받았다고 해야 하나. 직전에 적절하게 확진된 덕분에? 현지에선 코로나 걸릴 걱정 1도 없이 맘 편히 다니긴 전했다 근데 후유증파악 격리가 끝났음에도 지속적으로 가래가 끼고 마른 기침이 나오며 식욕도 뚝 떨어졌고 미각 예전같지가 않았습니다.

1시간 정도 출발이 지연되다

철처럼 비행간의 간격을 유지하기 위해 출발이 지속적으로 지연된다는 멘트가 나오다가 1시간 후 간신히 출발할 수 있었습니다. 30분 전 사전 탑승, 대기 1시간, 비행 5시간 30분. 총 7시간 정도를 항공기 좌석에 꼼짝없이 앉아 있어야 했다. 복수라도 하듯 비행기가 창공에 올랐을 때 맥주와 잭콕을 주문해 마시기 시작했다. 잠들기 위한 사전 포석이라고 해야겠지만 말입니다. 하늘에서 먹는 라면 맛이 궁금했다. 무리 중 나를 포함한 한 명이 라면을 주문해 먹어보았습니다.

오.짬. . 짱 먹음 이후 이들은 짧지만 깊은 잠에 빠져 든다. 레드썬 토요일 저녁에 출발해 다음 날 12시가 조금 넘은 시간에 도착한 거 같다. 태국은 입국 시 인당 주류 1L, 담배 1보루(10갑)가 제한선입니다. 특히 전자담배의 반입을 엄격히 제한한다고 합니다.

내 짐 좀 누가 대신 싸줘.

뭐 그래도 출국은 해야하니 얼른 미각이 돌아오길 바라며 격리일 끝나자마자 이것저것 필요한거 사러 뽈뽈거리며 다녔다. 그리고 대망의 출국일 하루 전 환전도 하고 다이소에서 자잘한 템들도 사고. 그리고 출국 전 남은 결과적 관문은 진쯔진쯔 귀찮은 짐싸기 되시겠다. 여행갈 때 젤 불쾌한 것 가기 전 짐싸기 다녀온 후 짐 정리 및 빨래하기 연마다 최후까지 미루고 미루다. 출국 전날에 밤 새서 캐리어 싸는게 내 종특인데, 이번엔 밤 비행기니 밤 안새도 되겠는 걸 낄낄 했으나 밤비행기로 시간 여유가 생긴만큼 놀다가 더 늦게 짐을 싸기 시작해 결국 또 밤새서 짐 쌌다는 스토리라인 기분 먹고 착 싸면 되지만 자꾸 중간에 딴 짓하니 밤을 안 샐 수가 있나. 코로나를 앓고 나니 꾸밈욕구? 마저 사라져 이번엔 편한 옷만 한가득 챙겨봅니다.

크라비 현지에서 투어

저 동일한 경우 12시에 끄라비에 도착하자마자 현지에서 투어로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조금 피곤했지만, 첫날부터 꽉 찬 일정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 포스트 참고하시면 됩니다 끄라비 스노클링 영상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비디오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항공기 탑승

방콕에서 끄라비로 가기 위해서는 Thailand 국내선 터미널로 가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스타트 우여곡절 or 복받은

출발 27일 전에 충동적으로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항공권.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시간 정도 출발이

철처럼 비행간의 간격을 유지하기 위해 출발이 지속적으로 지연된다는 멘트가 나오다가 1시간 후 간신히 출발할 수 있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