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전라남도전남 여행지 맛집 추천 해주지 구례

  • 기준

전라남도전남 여행지 맛집 권장 해주지 구례

구례 화엄사의 봄, 흑매의 향기 지리산을 넘는다. 지난주부터 지리산 화엄사의 홍매화가 개화를 시작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벌써부터 홍매화 향기가 체감하는 듯 지난봄 사진을 보면서 글을 쓰는데도 가슴이 뛰고 있습니다. 입장료 어른 4,000원, 청소년. 학생 2,000원 지리산 화엄사를 가는 길은 너무 간단한 편입니다. 구례에서도 가까워 찾기에는 불편함이 없고, 화엄사를 향하는 입구에서 입장권을 끊으면 주차 후 화엄사를 향할 수 있습니다.

지난봄의 사진이지만 보는 것만으로도 흐뭇한 풍경입니다.


imgCaption0
유구한 역사를 품은 치유 사찰 송광사

유구한 역사를 품은 치유 사찰 송광사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여행객들에게 강추하고 싶은 관광명소다

.자녀에게는 책으로만 접하던 국보 제42호 목조삼존불감과 국보 제43호 고려고종제서, 보물 제572호 수선사형지기, 보물 제1366호 화엄탱화 등 6천여 점의 불교문화재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학습 기회를 제공합니다. 어른들에게는 세상 걱정 잊고 자연과 하나 되는 힐링의 경험을 선사합니다. 대나무숲과 아름드리 삼나무, 편백나무가 울창한 산속에 수천 년의 역사를 품고 있는 고즈넉한 송광사는 보조국사 지눌을 비롯한 16명의 국사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고승을 배출해 3보 사찰 가운데 하나인 승보사찰로 이름나 있습니다.

산수유 마을 풍경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나서 산수유마을 관광단지의 가장 중심부라고 할 수 있는 넓은 광장, 이곳에 산수유가 만개할 시즌 즈음에 방문을 하면 온 세상이 노란 풍경으로 꽉 차 있는 진풍경을 만날 수 있어요. 따뜻한 날씨 속에서 산수유를 바라보며 이곳저곳에서 감탄이 터져 나오는데, 해마다 산수유가 피어오를 때마다. 방문하는 필자이지만 오랜만의 봄꽃 여행입니다. 보니 필자 역시 감탄해 마지않습니다. 방문 당시 기준으로 산수유 마을 전체가 모두 절정에 이르진 않았고, 드문드문 개화가 완전한 나무들은 소수에 불과했다.

대부분은 80 정도만 피어오른 상태. 아마 이번 주말이 가장 절정이 되지 않을까 주의깊게 예측을 해 봅니다. 완전하게 개화가 이뤄지지 않았어도 산수유 구경을 하기엔 충분히 예쁘게 피어 올라 있습니다.

18월의 대 피서, 구례 섬진강대숲길

전남 구례군 구례읍 산업로 문의 구례군청 관광정책팀 0617802227 구례 섬진강대숲길은 섬진강과 나란한 풍광만으로 담양의 대숲과 다른 매력을 발산합니다. 정자 쉼터가 있는 초입부터 길이 시작되는데, 완만한 경사가 대숲의 소실점을 변주해 율동을 만든다. 곳곳에 비치한 벤치는 다리를 쉬기 위함보다. 빼곡한 숲을 바라보는 자리에 가깝다. 초록빛에 멍하니 눈과 감정을 씻기에 좋습니다. 중간 지점 섬진강 쪽으로 뻗은 샛길에 마련된 그네가 포토 존 역할을 합니다.

야간에는 섬진강대숲길 별빛 프로젝트가 기어이 한 번 더 이곳을 찾게 만든다. 어둠이 내린 삼림은 무지갯빛으로 물들고, 사방에서 반짝이는 조명은 반딧불이의 숲인 양합니다. 초입에는 초승달, 안쪽에는 보름달 포토 존이 있습니다.

2숲길, 쉼터, 신체의 완벽한 삼박자 국립김천치유의 숲

경북 김천시 증산면 수도길 문의 김천시청 관광진흥과 0544206670 🔍국립김천치유의 삼림은 소백산맥의 명산으로 꼽히는 수도산 8부 능선에 자리 붙붙잡고 있습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국내 치유의 숲 7곳 가운데 평균 고도가 가장 높다. 덕분에 경북 이남 지역에서 보기 드문 자작나무 숲을 품고 있습니다. 김천(구미) 역에서 자동차로 50분 거리, 말 그대로 오지다. 내륙 깊숙한 곳이라는 것은 조금은 청정 지역일 가능성이 크다는 뜻. 국립김천치유의 삼림은 2019년에 문을 열어 웰니스 관광지로 빛을 발했다.

52ha52만 규모에 자작나무, 잣나무, 참나무, 낙엽송, 전나무 등 수종이 다양하고, 산림 복지 전문 기관이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해 숲길과 쉼터, 신체의 삼박자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5낮과 밤, 모두 즐겁다. 강릉솔향수목원

강원 강릉시 구정면 수목원길 문의 강릉시청 관광정책과 0336405424 강릉솔향수목원은 칠성산 자락에 있습니다. 줄기가 붉고 곧게 자라는 금강소나무가 그룹으로 자생하는 곳으로, 일반적인 관찰로가 천년숨결치유의 길입니다. 금강소나무 외에 주목과 서양측백이 어우러져 최적의 삼림욕 코스를 완성했습니다. 하늘정원도 놓치면 안 됩니다. 이곳 전망대에서 강릉 시내가 한눈에 들어오고, 그 너머로 푸른 바다가 거짓말처럼 펼쳐진다.

예부터 용소골이라 불린 맑고 깔끔한 계곡도 매력적입니다. 탐스러운 꽃을 피운 수국원은 한여름 정취를 느끼기 좋습니다. 비비추원에는 보랏빛 꽃이 만발했다. 아이들과 함께라면 솔숲광장에서 자기만의 방식으로 뛰어놀자. 넓은 잔디밭과 귀여운 곰을 형상화한 포토 존이 인기다. 야간 개장에 맞춰 수목원에 가면 낮과는 또 다른 풍경을 만날 수 있어요.

자주 묻는 질문

유구한 역사를 품은 치유 사찰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여행객들에게 강추하고 싶은 관광명소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산수유 마을 풍경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나서 산수유마을 관광단지의 가장 중심부라고 할 수 있는 넓은 광장, 이곳에 산수유가 만개할 시즌 즈음에 방문을 하면 온 세상이 노란 풍경으로 꽉 차 있는 진풍경을 만날 수 있어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8월의 대 피서, 구례

전남 구례군 구례읍 산업로 문의 구례군청 관광정책팀 0617802227 구례 섬진강대숲길은 섬진강과 나란한 풍광만으로 담양의 대숲과 다른 매력을 발산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