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쫄깃하고 맛이 좋은 꿔바로우와 색차이나는 짬뽕을 원할 때 동북아

정말 쫄깃하고 맛이 좋은 꿔바로우와 색차이나는 짬뽕을 원할 때 동북아

국내둘러보기/대전 대전에서 라멘을 먹으러 가는 몇 안 되는 라멘 맛집입니다. 탄방동 근처에 갈 일이 있으면 고민도 없이 무조건 찾아가는 라멘 무라 본점입니다. 대전 롯데백화점에서 뭘 먹을까 하다가도 라멘 무라로 저절로 발이 움직여요. 라멘 무라 매장은 길가에 있어서 찾기는 쉬워요. 상점 안이 그리 넓지 않아서 식사시간에 딱 맞춰오면 기다려야 해요. 푸드코트 안에는 식사를 하는 곳과 주방이 철저하게 분리가 되어 있어요. 사장님이 주문을 받고 안에 들어가시면 음식이 나올 때까지 얼굴을 뵐 수가 없어요. 그래서 물과 반찬은 셀프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메뉴도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위치
위치


위치

대전광역시 동구 철갑길 45 1층 영업시점 일일이 AM 11:30 ~ PM 9:00 브레이크 타임 PM 3:00 ~ PM 5:00 이 장소는 주차장이 옆에 조금 있었으나 넓지 않습니다. 그래서 철갑교나 소제교 밑으로 내려가 천변에 주차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소 흰색 실선이라 주차는 가능하지만, 주변 골목이 협소한 편입니다. 외부의 모습은 화려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나름 멋지고 좋습니다.

내부 모습
내부 모습

내부 모습

들어가자 마자 보면 상단에 메뉴들과 동북아를 알리는 간판이 달려 있습니다. 스텐으로 되어 있는 것이 이곳만의 매력을 돋보이게 합니다. 가게 내부가 엄청 넓어 보입니다. 그 이유는 안쪽에 거울이 있기 때문입니다. 거울로 반사되어 보이러한 곳이 있어 더 넓어 보이러한 효과가 있습니다. 창가 자리에 앉았습니다. 손님들이 영구히 왔다가 금방 식사를 하고 가는 것 같습니다. 소제동의 감성이 그대로 묻어 나오고 있었습니다. 각 자리에는 티슈 케이스가 있는데, 그곳에는 대표가 되는 메뉴가 있습니다.

메뉴
메뉴

메뉴

메뉴판을 보았더니 식당에 들어올 때 보았던 메뉴랑 달랐습니다. 그래서 종업원에게 물어보니 입구에 있는 것은 오래전에 쓰던 메뉴이고, 지금은 이 메뉴판에 있는 메뉴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어떤 것은 이름만 바뀐 것도 있어 보이고, 어떤 것은 아예 새로운 메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다. 맛이 좋아 보였습니다. 첫번째 곱창 짬뽕(9,000원)과 꿔바로우 소(14,000원)를 시켰습니다. 아내와 둘이 먹을 것이라서 과하지 않게 시켰습니다.

첫번째 곱창 짬뽕이 먼저 나왔어요. 안을 살펴본다고 사진 찍기 전에 해집어 놨습니다. 안을 보니 정말 곱창이 많게 들어 있었습니다. 조금 먹다가 알게 된 사실인데, 곱창 말고도 우삽겹도 조금 들어가 있습니다.

롯데백화점 서울점

본점, 잠실점, 강남점, 관악점 롯데백화점 휴무일 없습니다. 김포공항점, 영등포점, 청량리점 롯데백화점 12월 휴무일 업습니다. 캐슬플라자점, 건대스타시티, 노원점, 미아점 롯데백화점 휴무일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