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품이 자주 나오는 이유 의심해볼만한 증상들
여러가지 정보 빈혈은 우리 몸에 필요한 산소가 혈액에 충분히 공급하지 못하여 인체조직의 저산소증을 초래하는 경우를 말한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서 산소를 제공되는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적혈구입니다. 이런 적혈구가 부족할 경우에 빈혈이 발생하는데요. 뇌에 산소가 부족하게 되면 뇌의 활동이 저하가 되지만 이를 방지하기 위해 몸에서 내보내는 일종의 신호가 하품이라고 하네요. 이런 하품이 지속적으로 나오게 되면 머리가 어지럽고 함께 얼굴도 창백해지게 되는데요. 식은 땀이 나옥 무기력증과 만성피로가 동반이 된다면 빈혈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하품이 자주 나오는 이유 네 번째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란 갑상선 호르몬이 갑상선에서 잘 생성되지 않아, 몸속의 갑상선 호르몬 농도가 저하되거나 결핍이 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증상은 무척 모호한데 주로 만성 피로, 체중 증가, 식욕 부진, 변비 등이 있습니다. 갑상선 호르몬 농도가 낮아져서 몸에서 극도의 피로를 느끼기에 지속해서 하품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하품이 자주 나오는 이유 다섯 번째 심근경색이란 심장에 산소와 영양분을 제공되는 3개의 심장 혈관 중에 어느 하나라도 혈관의 빠른 수축이나 혈전증 등에 의하여 급성으로 막히는 경우, 심장의 전체 혹은 일부분의 산소와 영양 공급이 빠르게 줄어들어서 심장 근육의 조직이나 세포가 죽게 되는 상황을 의미합니다.
심근경색이 나타나면 부교감 신경이 자극되어서 하품이 계속 나올 수 있어요.
심근 경색, 대동맥 박리
이것들은 모두 죽음에 이를 수 있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이런 질병으로 부교감 신경이 자극되고 하품이 계속 될 수 있습니다. 두가지 모두 강한 가슴 통증을 수반하는데 빠르게 병원진료를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종양, 뇌졸중, 간질, 다발성 경화증등이 계속되는 하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우울증, 불안장애, 알레르기등에 사용되는 약을 복용하는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근경색 많이 들어 보셨죠? 심장과 부착되어 있는 3개의 심장혈관이 있는데요. 각각 심장에 혈액과 영양분을 공급한다고합니다. 하지만 이곳이 갑자기 막혀 심장근육이 괴사하는 상태를 말한다고 합니다. 너무 빠른 경우라 응급실에 옮겨지기도 전에 전체 30가 넘는 환자가 사망할 수 있는 치명적인 질병이라고 합니다. 심근경색 증상이 나타나면 신체의 활동과 기능을 억제하는 말초신경인 부교감 신경이 자극이 되기 때문에 심근경색을 전초를 암시하는 하품이 계속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수면무호흡증산소부족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등의 수면 장애로 인해 수면의 질이 떨어집니다. 그런 증상이 발생하면 낮 시간에는 졸음이 밀려오고 집중이 잘 되지 않는 불안한 증상이 나옵니다. 그래서 적절한 수면시간과 질 좋은 수면을 해야 하는데요. 수면무호흡증은 자는 동안 10초 이상 숨을 쉬지 않는 경우를 말한다고 합니다. 숨을 쉬지 않는다면 체내에 이산화탄소 농도가 올라가는데요. 이럴 때 뇌가 쉬질 못하고 깬다고 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푹 잠들지 못하기 때문에 수면의 질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낮에 과하게 하품을 계속 나오게 된다면 수면무호흡증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하품이 자주 나오고 울렁거리는 증상도 편두통의 한 증상입니다.
수면 무호흡증
하품이 자주 나오는 이유 네 번째 밤에 잠을 많이 자는데도 낮 동안에 졸음이 쏟아지며 하품을 계속한다면 수면 무호흡증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수면 무호흡증이란 수면 중에 호흡 정지가 빈번하게 나타나는 것으로, 심각한 코골이와 주간 졸음증을 동반합니다. 밤에 잠을 자는 동안에 코를 심하게 골면 숙면을 취할 수가 없고, 몸에서 피로를 느껴서 낮에 졸음이 밀려오는 것입니다. 충분한 시간 동안 수면을 취하는데도 낮에 밀려오는 졸음을 참을 수가 없습니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수면 무호흡증 진단을 한번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품이 자주 나오는 이유 다섯 번째 뇌경색은 허혈성 뇌졸중이라고도 부르고, 뇌혈관의 폐색으로 인하여 뇌 혈류가 감소되어서 뇌조직이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뇌혈관이 막히면 막힌 곳엔 혈액 흐르지 않기에 뇌세포가 죽어버린다. 이때 뇌의 활동이 아주 저하되기에 하품이 자주 나오는 것입니다.
하품이 자주 나오는 이유 여덟 번째 편두통은 뇌내 호르몬인 세로토닌의 분비 이상에 의하여 발생하는 두통으로, 중증도 이상의 박동성 통증이 나타나며 구토나 구역질, 빛이나 소리 공포증을 동반합니다. 편두통이 발생하기 이전에 나타나는 전조증상이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하품입니다. 편두통은 주로 스트레스, 수면부족, 과로 등 뇌가 지쳐있는 상태에서 발생하기에 편두통이 나타나기 전 하품이 지속해서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편두통을 해결하기 위해 평소에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가급적이면 너무 피로한 상황을 만들지 않아야만 합니다.
이상 하품이 계속 나오는 이유 8가지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갑상선 기능 저하증
하품이 자주 나오는 이유 네 번째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란 갑상선 호르몬이 갑상선에서 잘 생성되지 않아, 몸속의 갑상선 호르몬 농도가 저하되거나 결핍이 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심근 경색, 대동맥 박리
이것들은 모두 죽음에 이를 수 있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면무호흡증산소부족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등의 수면 장애로 인해 수면의 질이 떨어집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