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관계 악화 윤석열 정부 탈중국선포 부메랑 항공사 중국노선 축소
중국 국유 매체 The Paper에 따르면, 6월 7일에 두 번째 C919 항공기의 납품 작업이 최근 시작되었다고 보도되었습니다. 해당 항대기는 6월 중순에 COMAC에서 중국 동방항공에게 전달될 예정이지만, 분명한 세부 사항은 실제 상황에 따라 결정될 것입니다. 중국 동방항공은 작년 12월 COMAC로부터 세계 최초의 C919 항공기를 받았습니다. 6개월의 준비 과정을 거친 뒤, 올해 5월 28일에 처음 상업 경영을 시작하여 상하이에서 베이징으로의 왕복 운항을 완료했습니다.
중국 동방항공은 5월 25일에 2022년 연례 실적 소개를 개최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중국 동방항공 부회장 겸 총괄이사인 리양민은 중국 동방항공이 2022년과 2023년에 나머지 네 대의 C919 항공기의 인수를 완료할 계획이며, 그 이후의 인수 계획은 실제 운영 상황과 회사의 노선망 계획을 기반으로 결정될 것이라 언급했습니다.
중국남방항공 기내식과 비행기풍경
요즘 중국 남방항공 기내식을 먹어봤는데 빵으로 주더라구요. 올때는 밥과 면중에 선택해서 볶음면을 먹었는데 이번에는 좀 간단하더라구요. 그래도 뭐 비행기 타면 기내식은 나름의 재미를 주는 요소인 것 같기도 합니다. 남방항공 기내식은 큰 기타이완 안하시면 그냥 가볍게 먹을 수 있는 것들 주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비행기 타면 역시 바깥 풍경을 보는 재미가 있는데요. 밖에 펼쳐진 구름과 하늘의 풍경이 너무 예쁜 것 같습니다.
몰론 이번에는 창가자리는 아니었어서 사진 한장만 간단하게 담아봤습니다. 펼쳐진 구름과 하늘의 풍경은 정말 자연이 대단하구나 싶은 느낌을 받게 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비행기타면 늘 기분이 좋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멀리 떠나는 일들은 늘 설레임으로 다가오기도 하고 비행기 타면서 보는 여러 풍경들을 보시면 참 보기 좋은 풍경을 시각적으로 담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