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하지만 매력 가득한 성미인 키우기 에픽 플랜츠
여행생활정보 통통한 잎이 조그맣게 있었으나 너무 귀여운 식물인 것 같습니다. 색색을 입힌 모래로 만들어 놓아서 아이들도 활동을 많이 참여한 것 같습니다. 평소에 잘 들어보지 못한 식물이기도 하고 처음 키우는 거라 어떻게 해야 할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육식물 염좌 키우는 방법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온도는 1535 도 , 겨울 0도 물은 속흙이 마르면 충분히, 잎이 쪼글 해지면 주시면 됩니다. 원산지 남아프리카 최대 4M까지 클 수 있습니다.
장미허브 번식시키는 법
장미허브는 삽목을 통해 번식시킬 수 있습니다. 단순히 가지에 붙은 잎을 제거한 후 물에 꽂으면 뿌리가 자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뿌리를 화분에 심어주면 새로운 식물이 자라게 됩니다.
이렇게 장미허브를 키우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장미허브는 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이지만, 적절한 환경을 제공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미허브를 키워보면서 그 아름다움과 향기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허브와 다육식물의 중간쯤되는 아이가 이 장미허브입니다. 보시면 솜털도 송송 나있어서 따뜻한 느낌도 들죠. 방에 두시고 공부하시거나 일을 보다가 한 번씩 흔들어주면, 향기가 방 전체에 퍼져서 머리가 상쾌해지기도 합니다. 저도 걱정 받을 때면 가서 장미허브 좀 만진다음 향기를 맡기도 하거든요. 자체 공기 정화 식물로도, 실내 방향제로도 사용할 수 있는 식물이랍니다.
염좌 잎에 상처가 생긴다면?
수분이 미흡한 점이나 수분이 과다할 경우 생길 수 있습니다. 물 주는 주기와 양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드러운 상황 계절이 바뀔 때 식물은 기온 차이를 느끼고 광합성을 자제하여 줄기가 마를 수 있습니다. 병충해와 영양부족 영양이 부족하면 식물은 병충해를 입고 고사할 수 있습니다. 환기 공기질도 식물의 생육환경과 관계가 있습니다. 습도 조절 습도가 높거나 낮으면 줄기나 뿌리가 물러질 수 있습니다.
다육식물 염좌 관리법
창가나 베란다에 오늘 4시간 이상 햇볕을 보시면 건강하게 잘 자랍니다. 봄, 가을엔 2주에 1번 물을 주면 됩니다. 겨울엔 3주에 1번 저녁 시간을 피해서 여름에는 한 달에 1번 낮 시간을 피해서 주면 됩니다. 풍성한 꽃을 피우지만 빛의 양이 적어야 꽃을 피웁니다. 따라서 밤에도 실내조명을 계속 보시면 꽃을 피우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언제든 잎이 쪼글 해지면 물을 달라는 신호입니다. 분갈이는 성장 속도에 맞춰서 해주시면 됩니다.
봄, 여름 성장기에 비료를 줍니다. 다육이지만 뿌리 발달이 활발하기 때문에 분갈이할 때 좀 더 큰 화분으로 옮겨주시면 됩니다. ) 비료는 분갈이를 해준다면 굳이 하실 필요 없습니다. ( 만약, 하신다면 적은 양을 해주시면 됩니다. ) 염좌 번식은 아주 간단합니다.
꽃 피우는 방법
염좌는 단일 식물입니다. 하지가 지나고 낮의 길이가 짧아지면, 꽃눈이 형성됩니다. 해가 지고 난 뒤 빛을 차단해주시면 됩니다. 등이 따뜻하고, 배부른 염좌는 꽃이 안 핍니다. 겨울에 10도 이하에서 저온 처리해주고, 가끔 물 부족을 겪게 하고, 낮의 길이가 점점 짧아지고 기온이 내려가면 곧 겨울이 온다고 인지해야 꽃눈을 맺습니다. 손톱이나 가위로 꼬집고 후벼 파서 생장점을 파괴 시는 것을 꼬집기라고 합니다.
꼬집기는 현재 상태에서 분지 하고자 할 때, 적심은 웃자란 줄기의 키를 낮추고 분지 하고자 할 때 구분하여 시행합니다. 변이종으로 희화 월, 금염자, 화월금이 있습니다. 홍반, 백반, 황반 등이 생기며, 잎이 작은 변종도 있습니다. 염좌 잎 흰점의 정체 크라슐라 속 다육이 잎에 생기는 흰 점의 정체는 과잉 흡수한 수분과 여분의 무기염류를 기공을 통해 배출하면서 생기는 결정체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장미허브 번식시키는 법
장미허브는 삽목을 통해 번식시킬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염좌 잎에 상처가
수분이 미흡한 점이나 수분이 과다할 경우 생길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다육식물 염좌 관리법
창가나 베란다에 오늘 4시간 이상 햇볕을 보시면 건강하게 잘 자랍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