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수능 임박! 수험생들을 위한 대학생 선배의 꿀팁
수능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수능을 본 경험이 있는 수능생도 있지만, 처음으로 수능을 보는 학생들이 많을 것입니다. 너무너무 긴장되는 수능 시험일 아침, 허둥지둥 하다가는 준비물을 빼먹을 수 있겠죠?
미리미리 챙겨두면 좋은 수능 준비물, 오늘은 수험생 가방에 꼭 챙겨야 할 좋은 준비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날로그 시계
시침과 분침이 있는 아날로그 시계는 중간에 시간을 봐야 하기 때문에 준비물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전자식 화면표시기가 있는 디지털 시계는 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이므로 소지하면 안 됩니다. 6. 마스크
마스크는 모든 수험생이 반드시 착용해야 하며, 여분의 마스크를 가져가는 것도 추천드리는데 여분 마스크를 교체할 경우에 감독관의 허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 착용 기준은 아래의 방역수칙 준수 부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 상비약
평소에 복용하는 약이나 두통약, 소화제 등의 상비약을 준비해 가는 것이 만일의 상황을 대비하여 안심할 수 있습니다.
수능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수능을 본 경험이 있는 수능생도 있지만, 처음으로 수능을 보는 학생들이 많을 것입니다. 너무너무 긴장되는 수능 시험일 아침, 허둥지둥 하다가는 준비물을 빼먹을 수 있겠죠?
미리미리 챙겨두면 좋은 수능 준비물, 오늘은 수험생 가방에 꼭 챙겨야 할 좋은 준비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수능 시험에 신분증과 수험표는 없어서는 안될 가장 중요한 준비물입니다. 신분증과 수험표를 챙기지 않아 시험에 응시를 못하는 경우도 발생되고, 집에 다시 다녀오는 수험생들도 많습니다.
시간안에 준비물을 다시 잘 챙겨온다고 해도 허둥지둥한 탓에 마음이 불안하고 긴장한 마음이 시험에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반드시 확인하고 확인해 꼭 챙겨야 겠죠.
수능 시험장에는 벽시계가 없습니다. 있다고 해도 고개를 들고 이리저리 돌려 시계를 볼 여유가 없죠~. 그러니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아날로그 시계가 필수겠죠? 전자시계나 휴대폰은 반입이 불가하니 꼭 시간만이 표시되는 아날로그 시계를 챙기시기 바랍니다.
수능 시험장에 반입 금지 물품은 휴대전화, 스마트워치, 블루투스 이어폰, MP3플레이어, 카메라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등 전자기기는 모두 안됩니다. 만약 시험장에 가지고 갔다면 시험 시작전 감독관에게 꼭 제출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2022년 수능 휴대가능물품?
휴대 가능 물품으로는 신분증, 수험표, 흑색 연필, 지우개, 샤프심(흑색 0.5mm), 수정테이프, 검은색 컴퓨터용 싸인펜, 아날로그시계 입니다. 시험장에서 샤프를 직접 나눠줍니다. ( 샤프심이 부족할경우를 대비해서 0.5mm 흑색 샤프심 준비해도 괜찮음 ) 또한, 모든 수험생은 코로나로 인해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셔야 합니다. ( 끊어질 경우를 대비해서 한개 더 챙겨두는것도 좋아보임 )↓↓↓↓↓ 파일다운로드는 아래버튼 클릭 ↓↓↓↓
방역조치 관련 사항
수험생 수능 전 확진 시 대응?- 작년처럼 확진 여부와 관계없이 수능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작년과 다른 점이라면 확진 수험생도 당일 외출을 허용받아 별도 시험장에서 응시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별도 시험장까지는 대중교통이 아닌 도보 또는 자차로 이동하여야 합니다. 입원 치료로 외출이 어려운 경우 사전에 지정된 병원 시험장에서 응시할 수 있습니다. 올해 격리 의무 기간이 7일로 변경되어 11월 11일~16일 확진 시 격리 대상 수험생에 해당합니다. 원래 배정된 일반 시험장이 아닌 별도 시험장으로 신속하게 배정받을 수 있도록 확진 시 관할 교육청에 알리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확진 사실을 신속히 알리는 것이 중요. 수능 전날 검사를 받는 경우도 동일? – 수능 전날인 11월 16일은 더욱 신속한 대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병의원이나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으실 때 반드시 수능 응시생임을 밝히셔야 합니다. 양성 판정 시에는 별도 시험장으로의 배치를 위해 즉시 관할 교육청에 알리셔야 합니다. PCR 우선순위 대상자의 경우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PCR 검사를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가급적이면 결과가 빨리 나오는 병의원 신속항원검사를 받으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검사와 관련하여 더 유의해야 할 사항? – 다른 수험생들의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의심증상이 있는 수험생은 병의원에 가서 신속항원검사를 받기 바랍니다. 수능 당일 방역 조치는 어떻게 진행? – 우선, 시험장 입구에서 발열 검사가 진행되고 유증상 수험생은 일반 시험장에 마련된 분리 시험실에서 응시하게 됩니다. 또한, 쉬는 시간과 점심시간에 환기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점심시간의 경우 작년과 같이 각자의 자리에서 3면 종이 칸막이를 설치하고 식사를 하면 됩니다.
요점노트, 귀마개 등
쉬는 시간에 볼 요점 정리 노트, 가채점표, 안경, 귀마개 등을 챙기면 도움이 됩니다. 수능에 필요한 준비물 꼼꼼히 챙기시고, 빠뜨리는 물건 없이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이 그동안 노력했던 결과가 헛되지 않게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하시고, 가족들과 친구들, 선생님이 보내는 든든한 응원에 힘입어 모든 수험생 여러분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