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파타고니아 후리스 신상 정리 추천
씩씩이 상품리뷰 첫번째 정갈한 배색 디자인에 인조 퍼 외피로 가볍고 따뜻한 것이 특징입니다. 부들부들한 인조 퍼 외피와 달리 내부는 매쉬 안감으로 달라붙지 않고 편하게 입어집니다. 가볍지만 따뜻한 착용감으로 데일리는 물론 캠핑, 산책, 등산 등 아웃도어 스타일로도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가장 궁금하실 사이즈 팁부터 드리면 170에 63kg인 저는 100105 정도의 M사이즈를 착용했습니다. 처음 구매처에 문의했을 때는 95100 사이즈의 S를 추천해주셨는데, 살짝 넉넉하게 입고 싶어서 M으로 구매를 했는데 결과적으로 대만족입니다.
엉덩이를 거의 덮을 정도의 길이감이고, 두꺼운 이너를 입을 수 있을 만큼 폼이 넉넉하게 맞습니다.
패딩 세탁 방법
패팅은 보통 오리털이아 거위털을 충전재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패팅쪼끼부터 패딩점퍼, 롱패딩 까지 모양새도 다양하고 실용적이라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있어 겨울이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겨 입는 겨울옷입니다. 하지만 매일 즐겨 입다보시면 때도 잘 타고 당장 세탁을 해야 할 정도로 오염에 노출되는 일이 항상 발생하게 됩니다. 패딩은 일반 옷과는 달리 빨래를 할 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옷기기도 한데 패딩은 의외로 드라이클리닝을 하지 말아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패딩을 채우는 오리털이나 거위털의 경우 본연의 유분이 있어 기름으로 이루어진 드라이용제에 의해 털의 유분이 빠져나가 보온성이 저하되기 때문에 함부로 드라이클리닝을 해서는 안됩니다.
실제생활 착용사진들
이 옷 입고 찍었던 지난 2년 하고도 몇 달의 사진을 정리해보는 중. 다른 파타고니아 옷들도 그렇지만, 특히나 레트로X 후리스는 돈 값을 제대로 하는 아이템이라고 생각됩니다. 요새 설날 선물로 어머님 한 벌, 우리 부모 한 벌씩 선물하기도 했다. 어른들도 굉장히 좋아하신다. 시중에 23만원 짜리 후리스들도 많지만 기능적인면에서나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나, 장기간 입을 수 있다는 관점에서 확실히 차별화됩니다.
재질과 소재에 대해서
파타고니아 공식 홈페이지에 보면, 이 옷을 왜 오래 입을 수 있는지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유행에 맞춰 빠르게 옷을 만들고, 이후 관리는 나몰라라 하는 대부분의 의류 회사들과 차별화되는 부분. 추가적으로 방수처리를 위한 DWR정리를 보시면 환경에 좋지 못한 선택을 본인들이 했고, 고치기 위해 노력 중이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한계를 인정하고 극복하려 노력 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파타고니아 신칠라
파타고니아 신칠라같은 경우는 작년에 출시되며 큰 인기를 끌고 올해도 이렇게 신상 라인 중에서도 여러 칼라, 디자인을 가장 많이 적용해서 업데이트 되었어요. 위에 우먼스맨즈 전반에 한번씩 중복되는데 모아서 따로 정리해봅니다. 파타고니아 신칠라는 원단의 85를 버려진 플라스틱이나 더 입을 수 없는 스냅 티들을 재활용한 소재로 만들어 졌어요. 어깨와 소매 부분에 Y조인트 디자인이 있어 활동성을 높였고 아웃도어 외로도 일상생활에서도 편하게 입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답니다.
이미 파타고니아는 일상생활에서도 아주 힙한 브랜드가 되었기에 꼭 신칠라가 아니어도 다.
파타고니아는 친환경 기업의 선두주자에요. 지금이야 친환경이라는 단어가 생활속에서도 많이 활용되고 있지만 파타고니아가 시작되었던 2004년에는 친환경 기업들이 많지 않았답니다. 파타고니아는 2004년부터 기업보다. 생태계를 생각하는 기업 철학을 보여주며 성장해왔어요. 공정무역과 사회적 기업에 앞장서고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서 물건을 개발해왔죠. 파타고니아는 의류 회사지만 옷을 사지말고 고쳐 입으라는 캠페인을 해서 의류 업계에 품질좋은 충격을 주기도 했습니다.
파타고니아 후리스 구매 추천
이상으로 파타고니아 후리스 제품들을 정리해보며 후리스란 무엇인지, 파타고니아는 어떤 브랜드인지, 어떤 제품들을 사면 좋을지를 한번 살피어 보았네요. 올해는 아마 젙체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후리스 디자인 전쟁?이 일어날 것같습니다. . 작년에 이미 대란이었지만 올해까지도 유행은 지속될 듯하고 더 팔기 위한 여러가지 디자인, 마케팅 전략들이 쏟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막상 후리스 제품들 가격을 비교하다보시면 파타고니아가 그렇게 비싼건 아니라는 생각이 드실거에요. 파타고니아 브랜드같은 경우는 유행을 떠나서 브랜드명 가치로 이미 아웃도어에서 명품의 자리에 올랐고 유행이 지나더라도 파타고니아라는 브랜드의 가치는 유행 이상으로 지속될 것으로 보이기에 이 기회에 파타고니아 후리스 하나 장만하시는 것도 좋겠다는 조언을 드려봅니다.
자주 묻는 질문
패딩 세탁 방법
패팅은 보통 오리털이아 거위털을 충전재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패팅쪼끼부터 패딩점퍼, 롱패딩 까지 모양새도 다양하고 실용적이라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있어 겨울이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겨 입는 겨울옷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제생활 착용사진들
이 옷 입고 찍었던 지난 2년 하고도 몇 달의 사진을 정리해보는 중.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질과 소재에 대해서
파타고니아 공식 홈페이지에 보면, 이 옷을 왜 오래 입을 수 있는지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