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여름 공산품 음식 감상문

2023년 여름 공산품 음식 감상문

앞으로 비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될 공산품 음식 감상문입니다. 음식점 같은 곳 감상문을 올리기엔 부담스럽지만, 공산품 음식은 별로 부담이 없어서 올려도 될 것 같습니다. 최우선으로 글은 계절별로 정리할 생각이고, 같은 물건을 여러 번 먹는 경우 내용이 업데이트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같은 제품이라도 맛이 동일하게 유지되지는 않기 때문에, 추후 다른 내용의 감상문이 올라올 수 있습니다. 스테디셀러보다는 마이너한 제품이나 신물건 위주 감상문이 많을 것입니다.

입맛은 모두가 다른 법이니 감안하고 보세요. 8월 31일 업데이트 삼양식품 로제 불닭볶음면 용기 봉지면이 나오기는 한다는데 봉지면은 실물을 못봤습니다. 끓는 물을 붓고 면을 전자렌지로 익힌 후 액상소스와 분말스프를 넣어 비벼 먹는 타입입니다.

여름 시기 한국의 전통음식인 물냉면은 시원하고 신선한 맛으로 유명합니다. 물냉면에는 면발에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냉면의 국물에는 여러가지 야채와 고기가 들어가 있어 영양가가 풍부합니다. 물냉면은 더운 여름에 식욕을 돋우고 체온을 낮추는 역할을 하며, 수분과 영양분을 공급하여 체력을 계속적인 데 도움을 줍니다.


imgCaption0
추천반찬 감자조림


추천반찬 감자조림

미리 전분과 수분을 빼고 요리하는 방식으로 쉽게 부서지지 않고, 쫀득한 식감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재료 감자 4개, 홍고추 1개, 청고추 1개, 올리고당 4T 조미료 진간장 4T, 다진 마늘 12T, 참기름 1T, 통깨 약간 1. 껍질 벗긴 감자를 한입크기로 썰어줍니다. 홍고추와 청고추도 비슷한 크기로 썰어요. 2. 감자에 올리고당을 넣고 2030분 정도 절여줍니다. 3. 감자물을 버리지 말고 그대로 간장과 다진 마늘 넣고 뚜껑 덮어 35분 익혀줍니다.

특유의 향이 매력인 깻잎은 식탁 위의 명약이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이 풍부합니다. 깻잎김치, 전, 찜, 장아찌 등으로 만들면 면 입맛 돋워주는 훌륭한 여름반찬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름 시기 대표 과일인 수박은 기본적으로 찬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분이 90 이상의 과일로 비타민A와 C, 무기질이 많아 갈증해소와 열 내림에 좋습니다. 수박의 적색의 성분인 리코펜은 항산화 작용에 좋아 체내 활성산소 억제와 세포 노화 예방 기능을 합니다. 그리고 스트룰린 성분이 혈압을 낮추고 이뇨작용을 도와 체내 노폐물 배출에 탁월합니다. 하지만 몸이 차거나 위장이 약한 사람, 당뇨병 환자는 많은 양을 먹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옥수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인 베타카로틴 성분과 비타민A,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배변활동에 좋습니다.

갈색나물은 가장 일반적인 나물이 고사리나물입니다. 적당히 말캉한 식감이 정말 맛있는 고사리나물은 건고사리, 생고사리 모두 반드시 거쳐야 하는 절차가 있습니다. 바로 물에 충분히 담갔다가 삶는 과정입니다. 생고사리에는 비타민B1을 파괴하는 효소가 포함되어 있어 이 과정을 통해 제거해야 하니 참고하시리 바랍니다.

고사리 삶는 방법 및 레시피, 고사리 효능은 다음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메밀은 꽃이 핀 후 검은색 껍질의 씨가 달리게 되며, 그 씨의 껍질을 벗긴 후 갈아내면 메밀가루가 됩니다. 마른 땅에서도 싹이 트며 서늘하고 비가 적당히 내리는 곳에서 잘 자라는데 재배 기간 역시 약 23개월로 그리 길지 않습니다. 메밀은 필수 아미노산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해 비만과 피부미용에 좋으며 메밀 속 루틴 성분이 성인병 및 고혈압 예방과 이뇨작용을 돕습니다. 또한 메밀은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있어 간의 해독 기능과 손상된 간세포의 재생을 돕습니다.

메밀은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체내에서 열을 쏟아지고 염증을 가라앉히며 배변을 간단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추천반찬 생깻잎김치

재료 깻잎 100장 조미료 다진청양고추 2T, 다진 풋고추 3T, 다진 홍고추 5T, 다진 양파 1컵, 송송 썬 쪽파 1컵, 생수 1컵, 다진 마늘 1T, 올리고당 1T, 국간장 5T, 진간장 5T, 매실청 5T, 고춧가루 3T, 통깨 1T 1. 깻잎의 꼭지를 잘라내고 깨끗이 세척합니다. 2. 분량의 양념을 만들어줍니다. 3. 깻잎 12장당 양념을 올려줍니다. 4. 반찬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합니다.

지금까지 제철에 먹으면 더욱 좋은 여름반찬 종류 8가지를 소개하여 드렸습니다. 백배 활용하시어 건강한 밥상 차리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