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실한 갤럭시 버즈(galaxy buds2) 찾는방법과 분실 예방을 위한 2가지 방법
삼성 갤럭시 이어폰인 버즈를 잃어버렸을 때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근데 이 방법은 올바르게 찾아주지는 않는 거 같습니다. 미리 위치를 공유하여 놔야 찾을 수 있는데, 어플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엄청나게 효과적이진 않습니다. 분실된 버즈2 찾아주는 smarthings 아쉬운 점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 중에서 너무 큰 기대는 하지 말아야 된다는 점입니다. 왜냐하면, 요새 어디에서 접속되었는지는 알려주고, 현재 누군가 버즈 2를 쓰고 있다면, 그때도 위치추적이 가능합니다.
다만, 상세한 위치까지는 알 수 없습니다. 아파트라면 몇 동 몇 호에서 사용 중인지까지는 알 수 없는 거죠. 그리고 또 아쉬운 점은 내 이어 버리이어폰을 찾는 기능은 있으나, 충전기 케이스를 찾는 기능은 없습니다.
분실한 갤럭시 탐색하기
사전에 당연히 블루투스에 연결되어 있던 기기여야 합니다. 왼쪽사진은 galaxy wearable어플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다운로드를 하고 실행을 하면 하단에 내 이어 버즈 찾기가 있습니다. 여기를 선택해 주면 오른쪽 사진인. smartThings으로 자동연결이 됩니다. 그러면 왼쪽하단에 내 근처 탐색기능을 누르시면 약 5분 동안 위치를 찾아줍니다. 글을 쓰기 전에 커피를 마시러 가면서 이용해서 봤는데, 그래도 나름 위치가 정확했습니다.
아쉬운 점은 아파트단지에서 사용했을 경우 올바르게 몇 동인지까지는 나오지 않습니다. 이 기능은 미리 설정을 해놔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어떻게 설정하는지에 대한 방법입니다.
분실예방을 위한 2가지 방법
첫 차례 멀어지면 통지 받기 설정 smartThings화면에서 하단에 더 보기를 클릭하시면 멀어지면 통지 받기가 있습니다. 이걸 설정해놓으면 잠깐 어디에 버즈 이어폰을 놨더라도, 멀어지면 핸드폰으로 알림이 오기 때문에 바로 알아차릴 수가 있습니다. 언제 알람이 울리냐면 블루투스 신호가 약해지다가 끊길 때 알람이 울린다고합니다. 그리고 이 기기 위치 공유도 체크해놓고 공유를 하면 누군가가 위와 같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족들에게 미리 공유해놓으면 좋겠죠. 근데 역시나. 안 좋은 점은 이 알림받기 기능도 본체케이스 안에 충전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알림이 울리지 않습니다. 보통은 이어폰은 끼고 본체 케이스는 다른 곳에 두는 경우가 많은데.. 아쉽습니다. 두 차례 내 버즈 이름 바꾸기 정말, 위의 기능을 이용해서 방금 잃어버렸는데, 누군가가 갖고 있었던 걸 발견했다면 정말 행운일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