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막걸리맥주 소주,와인 등 술 종류별 칼로리는 어떻게 될까

  • 기준

막걸리맥주 소주,와인 등 술 종류별 칼로리는 어떠한 방식으로 될까

와린이의 와이너리와인 공부 카베르네 소비뇽? 말벡? 쉬라즈? 와인 이름 뒤에 붙는 이 명칭들은 바로 포도의 품종을 뜻합니다. 워낙 종류가 다양하지만 어떤 것이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두면 와인 고를 때 직관적으로 맛을 예상하고, 요구하는 느낌의 와인을 고를 수 있겠죠? 이번에는 와인 고르는 데 있어 필요한 와인 지식인 레드와인 포도 품종과 품종별 특성에 관하여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인 종류에 맞는 와인잔 선택법
와인 종류에 맞는 와인잔 선택법

와인 종류에 맞는 와인잔 선택법

원래 와인을 정말 최애하는 와인 마니아들은 와인의 품종에 따라 여러가지 와인 잔을 모두 갖추고 즐기고는 합니다. 맥주 마니아 분들이 맥주 회사에서 공개한 각 맥주잔을 모으는 것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와인 새내기 혹은 그냥 평범하게 와인을 누리고 싶으신 분들은 가장 일반적인 와인 잔을 갖추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와인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고 손님 접대에 있어서도 센스 있게 대비할 수 있으실 것입니다.

1 레드 와인을 위한 와인 잔 대중적으로 레드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와인잔은 크게 2가지로 분류됩니다. – 보르도 스타일 와인잔 : 가장 대중적으로 저희가 집에서 볼 수 있는 와인잔은 대부분 보르도 스타일의 와인잔 형식을 순응하고 있습니다.

원산지 프랑스 보르도Bordeaux
원산지 프랑스 보르도Bordeaux

원산지 프랑스 보르도Bordeaux

껍질이 두껍고 진한 색을 띠며, 폴리페놀 성분이 많아 건강에 좋은 것으로도 저명한 품종입니다. 아르헨티나 와인의 대표 품종으로 예전에는 보르도 지역에서 많이 재배했으나 지금은 보르도에서 블렌딩 품종으로 명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말벡 품종은 특히 석회암 기반의 토양에서 재배한 말벡이 품질이 좋은데, 어둡고 견고한 타닌을 제공하여 자두와 같은 풍미를 가지며 붉은 색을 넘어 보랏빛에 가까운 와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열정적이고 강렬한 색감과 깊고 진한 타닌감과 상반되는 부드럽고 실키한 질감이 매력적인 품종입니다.

좋은 와인잔이란 어떤 것일까?

각 품종에 맞는 와인잔은 알겠는데 그렇다면 이 와인잔을 고를 때 좋다고 하는 기준은 멀까?

와인을 위한 최상급의 잔을 고르기 위해서는 몇 가지 기준을 반드시 충족해야만 합니다. 1 투명도 와인은 입과 코로 누리고 눈길로 다시 한번 즐길 수 있는 술입니다. 실제로 와인은 잔 위에 와인을 따라 둔 채로 그 색상을 조사하는 것만으로도 이 와인이 좋은 와인인지 혹은 첨가물이 많이 들어간 질 낮은 와인인지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좋은 와인잔의 가장 기초 기준이 되는 것이 바로 와인잔의 투명성입니다. 물론 심미적인 아름다움을 위해 와인잔에 각인을 새겨 넣는 다던지 혹은 색을 첨가하여 나오는 와인잔도 있지만 최고급 품질의 와인잔 브랜드는 모두 투명도를 극대화시켜 와인의 영롱한 색감을 즐길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한국인이 리슬링 와인을 최애하는 이유에는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습니다. 1. 신선하고 시원한 맛 리슬링 와인은 일반적으로 높은 산도와 시원한 시원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의 더운 여름철에는 신선하고 시원한 와인을 최애하는 경향이 있어서 리슬링의 맛과 특징이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2. 여러가지 과일 향과 풍미 리슬링 와인은 사과, 체리, 복숭아, 자몽 등 여러가지 과일 향과 풍미를 지닌 와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여러가지 과일 향과 풍미는 한국인들의 다양성과 여러가지 맛을 만족시켜줍니다. 3. 여러가지 스타일: 리슬링 와인은 여러가지 스타일로 생산될 수 있습니다. 마른 스타일에서는 깔끔하고 미네랄 풍미, 비오틱한 스타일에서는 꽃향기와 달달한 맛, 아니면 익사적인 스타일에서는 풍부하고 달달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여러가지 스타일은 한국인들에게 여러 가지 선택의 폭을 제공합니다.

와인잔 세척법 관리법

1 따뜻한 물을 이용해서 세척할 것 가장 많이 논쟁이 불거지는 것 중 하나가 뜨거운 물을 사용해야 해야만 되는 입장과 미온수를 사용해야 해야만 되는 입장입니다. 먼저 예전에는 와인잔 표면, 특히 크리스털 와인잔에는 산화납 성분과 표면에 산화바륨, 산화 티타늄 등의 성분이 있었습니다. 때문에 예전에는 산화납 성분과 각종 화학 성분이 뜨거운 물에 세척할 경우 녹아 체내에 흡수될 수 있었지만 최근 생산되는 와인잔에는 이런 성분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때문에 오히려 뜨거운 물을 이용해서 유분기나 얼룩을 제거하는 것이 보기에 좋습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뜨거운 물을 사용할 경우 얇은 와인잔이 견디지 못하고 파괴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적절한 온도 조절은 필수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와인 종류에 맞는 와인잔

원래 와인을 정말 최애하는 와인 마니아들은 와인의 품종에 따라 여러가지 와인 잔을 모두 갖추고 즐기고는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원산지 프랑스

껍질이 두껍고 진한 색을 띠며, 폴리페놀 성분이 많아 건강에 좋은 것으로도 저명한 품종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와인잔이란 어떤

각 품종에 맞는 와인잔은 알겠는데 그렇다면 이 와인잔을 고를 때 좋다고 하는 기준은 멀까?와인을 위한 최상급의 잔을 고르기 위해서는 몇 가지 기준을 반드시 충족해야만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